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0년 최신 엘지 에어컨 추천 받을 이유 필터클린봇 추가 포함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20. 1. 25.
반응형

2020년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하면서 최신 엘지 에어컨 추천 받을 이유를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LG가전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면적별로 에어컨 모델을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1평 더 냉방을 해 주는 센스를 발휘 했더라구요. 엘지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에어컨은 여름에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봄이 끝나기 전에 구매해야 여름을 제대로 날 수 있는데요. 2020년 엘지 최신 에어컨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의 역사가 기술을 말한다.


LG전자의 에어컨은 1968년 국내 최초 에어컨 GA-111모델를 출시하면서 반백년이상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로 많은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 2017년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출시했습니다.




엘지 에어컨의 최초 및 최소 타이틀을 무려 10가지나 가지고 있는데요. 국내최초는 1979년 업소용 에어컨 출시, 1983년 슬림에어컨 출시, 2006년 3in1 에어컨 출시가 있습니다. 업계 최초는 2017년 인공지능 에어컨 출시와 17/19/22 더 큰 냉방면적 실현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소 소음을 제공했던 1994년 카오스 에어컨 출시, 2003년 세계최초 2in1 에어컨 출시, 2004년 세계 최소 크기 스탠드 에어컨 출시 그리고 2013년 다이렉트 음성인식 에어컨을 출시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의 타이틀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년 동급 대비 냉방면적이 더 넓어진 이유


한국의 날씨는 4계절이 뚜렷해 전 세계인의 부러움을 받고 있는데요. 환경 오염과 기후변화로 봄과 가을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여름이 길어지면서 무더위에 그 만큼 많이 노출이 되고 있죠. 더구나 아열대 기후로 변화하기 때문에 예전 여름날씨가 아니라는 게 더 힘들게 하죠.



햇빛을 받는 남향의 구조의 방의 갯수에 따라 2베이, 3베이라고 부르는 데요. 요즘에는 4베이를 넘어 5베이까지 제공하는 아파트들이 많아 졌어요. 이러한 주거 트렌드의 변화와 대기오염으로 인해 냉방기능 이외에도 공기청정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최신 에어컨 LG 휘센 ThinQ는 에어컨의 핵심인 컴프레셔의 운전 영역을 10% 향상시키면서 더 커진 냉방 성능을 제공하게 되었답니다. 작년 출시 모델 대비 1평 더 커진 듀얼 바람으로 효율성이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듯 합니다.



2020년 최신 에어컨 LG 휘센 ThinQ는 1평 더 커진 듀얼바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람을 제공하는데요. 바람을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해 강력한 냉방부터 부드러운 바람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사용자의 상황과 관계없이 똑같은 바람을 제공한다면 효율성도 떨어지고 만족도도 낮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LG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LG 휘센 ThinQ)은 인공지능과 리모컨 조절로 가족의 동선을 파악해 직접바람, 간접바람, 아이스롱파워, 아이스쿨파워 등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시그니처 에어컨의 기능으로 강화한 4단계 청정관리


작년에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이 출시되면서 필터클린봇으로 필터를 알아서 청소해 주던 기능이 아주 인상적이었답니다. 우리는 필터를 탈착해 먼지청소를 해주는 데 말이죠.



2020년형 최신 LG에어컨은 필터에 쌓인 먼지를 1주일(8h/Day 기준)마다 필터클린봇이 위 아래로 필터를 따라 움직이면서 알아서 청소를 해 준답니다. 번거롭지 않게 극세사 필터를 청소하여 냉방성능도 유지할 수 있으니 대박이죠.



물론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작동을 시킬 수도 있어요. 필터클린봇의 청소 흡입구의 모습입니다. LG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의 원리와 같습니다. 물론 가격에 영향은 있겠지만 워라벨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합니다.



두 번째는 한국 공기청정협회의 CAC인증을 받은 것은 기본이고 흡입구 전체 커버 필터를 제공하고 PM1.0센서를 사용해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합니다. 그리고 실내공기에 따라 스스로 공기청정을 시작하죠. 그리고 청정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쉽게 표시해 줍니다. 참고로 PM1,.0은 전년 모델에도 적용된 부분입니다.



세 번째는 에어컨의 내부에 있을 수 있는 습기를 제거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UV-LED 바람을 만드는 팬도 99.9% 살균을 해 더욱 깨끗한 바람을 제공해 안심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러한 청정관리는 세계적인 인증기관 TUV라인란드와 한국화학융합시험현구원(KTR)에서 99.9% 살균효과를 인증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그리고 표피포도상구균도 99.8% 제거 인증서도 현장에서 확인을 했습니다.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 케어로 즐기는 스마트라이프


LG전자는 인공지능을 사용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기능상의 편리함을 넘어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단계 청정 기능을 생각하면 안심이 되는 한편, 유지비에 대한 부담감을 느낄 수 있을텐데요, LG 휘센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을 단독 사용하게 된다면 한달에 2천원 정도의 전기료가 나온다고 하니 사계절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LG 휘센 ThinQ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인공지능을 통해 전기료를 줄여 주면서 첨단 기술로 인한 가격 상승요인을 줄여 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없을 때는 에어컨이 파악해 스스로 절전 운전을 시작해 28℃로 유지시켜 줍니다.



인체 활동이 감지되면 다시 냉방을 시작하죠. 물론 전원을 끄면 더 절약되지만 인공지능 학습으로 효율적인 냉방관리 수준을 높이는 데 좀 더 시간이 걸리겠죠.



네이버의 클로버 시스템과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ThinQ(WK7) 그리고 LG ThinQ 앱을 통해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LG전자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더욱 스마트한 일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0년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이모저모


청담동 디자이너 클럽(서울 강남구 선릉로 818)에서 열린 2020년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는 케이터링 서비스와 함께 여유 있게 둘러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2020년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프레젠테이션과 전시 도슨트 투어를 통해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G 휘센 에어컨 개발에 참여했던 관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 여름은 얼마나 더울까요~ 1평 더 커진 듀얼바람과 4단계 청정관리 그리고 3세대 인공지능 스카트케어 등의 2020년 최신 엘지 에어컨 추천 받을 이유를 살펴 보았는데요. 시원한 여름을 LG 휘센 ThinQ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보내면 더 좋겠죠.

[관련글]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화질 좋은 최신TV 선택 방법!! CES2020 6년 연속 최고TV 수상 받은 LG 올레드TV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설치 후기!! 찐 스타일러가 거실 분위기를 바꿔 준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