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의 특징과 기능!! 스펙에서 아쉬움은 없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0. 3. 3.
반응형

삼성 최신 갤럭시 워치 중에 골퍼들을 위한 스마트워치가 선보였습니다. 바로 액티브2 골프 에디션입니다. 에디션이 붙어 있어 한정적인 판매가 될 듯 한데요. 반대로 생각하면 수요층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에디션을 붙인 게 아니가 싶기도 합니다. 스마트워치는 자체적으로 앱을 설치하거나 스마트폰과 연동해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골프와 관련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골퍼도 적지 않을 텐데요. 삼성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도 기본적인 갤럭시 워치와 크게 다를 것은 없어요. 다만 골프존데카와 손잡고 스마트 캐디 앱을 탑재했다는 게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의 특징


일반 스마트워치와 달리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은 콜프에 좀 더 특화를 시켰다고 할까요. 물론 40mm 또는 44mm의 작은 서클에서 보여지는 정보는 젊은 층에게 좀 더 유리할텐데요. 물론 초경량의 무게라 스윙에 부담이 없겠죠.




대부분의 골퍼들이 다니던 필드로 나가기 때문에 골프코스에 대해 어려움이 없을 수 있지만 처음 나가는 입장이라면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을 통해서 골프코스에 대한 정보를 보면 도움이 좀 더 되지 않을까요.



액티브2 골프 에디션에 탑재된 스마트 캐디 앱에는 실측, 위성지도, 항공사진 기반으로 전세계 4만여개 가량의 콜프코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의 양을 확인하면서 이용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 콜프코스의 고저차, 언듈에이션 정보를 반영한 거리 정보들은 GPS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미리 코스를 저쟁해 주면 네트워크와 관계없이 골프코스 등 몇 가지 기본적인 정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작어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필드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잘 보입니다. 그리고 노을이 지는 시간대에도 잘 보이는 편이랍니다.



그 밖에 스마트 캐디 앱이 삼성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에 탑재되면서 새롭게 듀얼 맵, 터치 타켓팅 그리고 샷 히스토리 등이 추가되어 활용폭이 넓어졌습니다.



삼성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 스펙과 가격


액티브2 골프 에디션2는 40mm와 44mm 사이즈부터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오하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스트랩도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프 에디션은 골퍼들을 위한 기능 이외에도 스마트워치의 기능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스마트 캐디 앱이 덤일 수 있어요.



스펙을 보면 램 사이즈는 0.75GB이며 롬은 4GB입니다. 외장메모리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아요. 핑크골드는 40 x 40 x 10.9mm이며 무게는 26g이며 아쿠아블랙은 44 x 44 x 10.9mm로 30g입니다.



배터리가 개인적으로 제일 궁금한 부분인데요. 핑크골드(40mm)는 247mAh로 평균사용시간은 43시간이며 아쿠아블랙(44mm)는 340mAh로 평균사용시간은 60시간입니다. 갤럭시워치 뿐만 아니라 배터리 부분은 늘 아쉬운 부분입니다.



IP68의 방수방진으로 생활방수 수준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침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면 A/S는 쉽지 않을 수 있어요. 1.5m에서 30분이내에 담수되었다면 상관없지만 그 이상에서 문제가 생겼는지는 증명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특히 1.5m 이상의 깊이의 수영장을 이용할 때는 유의하시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심박수 측정을 제공하며 심전도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면측정, 스트레스 측정도 가능하며 걷기 달리기 그리;고 수영 등등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5.0이상이며 램은 1.5GB이상만 유지되면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요. iOS는 아이폰5이상 iOS9이상이면 가능하지만 일부 기능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액티브2 골프 에디션2의 출고가는 44mm의 경우 39만9300원이며 40mm는 35만9700원입니다.

[관련글]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으로 침구와 잡화, 인형도 위생살균!! 담요데우기 코스 추천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갤럭시S20(플러스, 울트라) 카메라 화각과 스펙 비교해 보니 선택 포인트는 카메라와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