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링(Apple Ring / 아이링 iRing)의 기능과 스펙 그리고 웨어러블 디바이스 폼 팩터 변화 예고

by 핑구야 날자 2020. 3. 20.
반응형

애플링(Apple Ring / 아이링 iRing)의 스펙과 기능 그리고 디자인이 참 갖고 싶게 만듭니다. 애플링(Apple Ring / 아이링 iRing)의 파급효과에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애플이 얼마 전에 애플링의 컨셉 맵을 공개했는데요. 벌써 부터 관심 폭발입니다.이유는 반지형태로 휴대성이 높고 무엇보다 예쁜 디자인이 갖고 싶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애플 링은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 스타일로 건강 기록과 지불 기능을 수행하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작동하는 것 보나 아이폰과 연동되어 사용하게 될 텐데요. 배터리 부분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고 헬스케어 및 지불 기능 이외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도 궁금해 집니다.



애플 링의 유연한 착용성


반지 형태의 애플링은 구부릴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이 적용되는데요. 반지를 착용하려면 손가락에 따라서 사이즈를 측정하고 제작하게 되는데요.




애플링은 사용자의 손가락 두께와 관절의 위치에 따라서 언제든지 연장하거나 늘릴 수 있다고 알려졌는데 다양한 사이즈의 애플링을 만든다는 것인지 소재의 유연성을 말하는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애플링의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외형은 고정이지만 손가락에 닿는 부분이 신축성이 있는 재질로 되어 있는 듯 합니다. 따라서 착용시 손가락의 사이즈에 맞게 늘어나게 되는 듯 합니다.


▲ 에코 루프


물론 링 타입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애플이 최초라는 타이틀은 가질 수 없습니다. 최근에 아마존의 에코 루프라는 스마트 링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애플 링은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


애플링의 기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할 텐데요. 일단 사용자의 혈압, 보행 수, 신체 자세 및 기타 신체의  감각 데이터를 감지하는 애플워치의 기능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는 피트니스 관련 앱을 통해 일일 활동량, 심장 박동수, 운동량, 서있는 시간, 수면 깊이 등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기능을 애플 링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애플링의 작은 액정으로도 어느 정도 확인 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이나 애플워치로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아이폰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애플워치로 피트니스와 헬스관련 기능을 굳이 애플워치로 확인하고 싶지 않는 사용자들에게는 애플링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물론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내기 싫다면 애플워치를 사용하면 되구요.



애플링은 애플페이처럼 스마트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 아쉽지만 이러한 기술과 아이디어는 LG나 삼성에서 비슷란 모델을 만들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링은 결제기능이 가능한데 전제 조건으로 결제시 최종 확인을 제공하기 위해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젠 애플링으로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쉽게 결제할 수 있겠죠.



애플링은 일단 가벼우면서도 볼륨을 차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변화인데요. 애플링은 맥, 아이폰, 그리고 헤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더 나아가 음성인식을 통해 애플TV의 볼륨을 제어하거나 에어팟을 연결해 음악 재생을 컨트롤하고 잠금 해제를 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대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애플링은 여러개의 버튼, 스피커, 터치스크린 및 작은 다이얼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위치에서 여러 송신기를 사용하여 링 회전 중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고 해당 공간의 다른 장비와 정확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애플링의 좀 더 정확한 디자인은 공식 출시 임박해서 확실하게 알 수 있을 듯 하니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해외IT매체 중에는 애플링이 아니라 아이링(iRING)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충전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격은 15만원 내외로 가격적인 부담도 애플워치에 비교할 수는 없지만 부담은 크지 않아서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아요.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6 출시되면 뇌졸증 관련 기능 탑재되어 헬스케어 리드할까?

쓸만한 중급폰 LG Q70의 개봉기!!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맞춘 예쁜 엘지 스마트폰

갤럭시S20(SM-G981N) 후기!! 유플러스에서 갤럭시S20 시리즈 판매순위와 카메라 기능에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