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갤럭시S20(SM-G981N) 클라우드 핑크를 사용하면서 핑크핑크한 컬러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볼수록 예쁜 거 있죠. 물론 스마트포케이스를 장착하고 사용하면 후면 컬러는 구매할 때나 케이스를 벗길 때나 보게 되지만 ㅋㅋ 갤럭시S20(SM-G981N) 클라우드 핑크를 유플러스의 5G로 사용한다면 다양한 5G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급의 5G 요금제 중에서 유플러스 요금제가 상대적으로 사용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카메라의 성능을 높이고 있는데요. 갤럭시S20의 카메라 성능과 기능도 놀라웠습니다. 다만 6.2인치 갤럭시S20가 작게 느껴지더라요.



갤럭시S20 시리즈 스펙 비교 및 인기순위


갤럭시S20 시리즈 중에 갤럭시S20 플러스가 제일 인기가 많을 줄 알았는데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갤럭시S20 시리즈 판매순위를 통해 인기순위를 가늠해 보니 초반 이지만 결과는 예상과 달랐어요.




제일 인기있는 모델은 제일 비싼 갤럭시S20 울트라였고 다음은 제일 저렴한 갤럭시S20이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인기가 많았을 것 같은 갤럭시S20 플러스는 갤럭시S20 울트라 판매령의 1/2도 되지 않은 거 있죠.



갤럭시S20 시리즈의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이즈와 무게 그리고 카메라 기능에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밖에 성능은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이즈로 구매를 하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S20(SM-G981N) 디자인


갤럭시S20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은 직접 매장에서 보면 어느 정도는 아실텐데요. 빛에 따라서 후면 바디의 컬러가 변하면서 쉽게 식상해지지 않을 듯 합니다.



일단 6.2인치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면 베젤이 갤럭시S10보다는 더 얇아져 화면 점유율이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없어질 것이라고 예상되었던 양사이드의 엣지스타일을 유지하고 인피니트O 스타일까지 포함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사이즈의 버튼 배열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볼륨버튼과 빅스비버튼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옮기고 전원버튼을 하단 볼륨버튼과 빅스비버튼을 이용하도록 해서 버튼 하나를 없애 더욱 심플해졌습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 잭도 없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갤럭시S20(SM-G981N)의 전원 끄는 방법은 하단 볼륨버튼과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되고 화면캡쳐 방법은 하단 볼륨버튼과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S20(SM-G981N)의 클라우드 핑크 컬러가 참 예쁘죠. 매끈한 바디에 조명이나 빛에 따라 바뀌는 컬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인덕션 스타일의 카메라는 카툭튀지만 쌩폰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케이스 때문에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20(SM-G981N) 후기


갤럭시S20을 사용하면서 카메라 기능이 만족스러웠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120도의 화각을 제공하는 광각카메라를 비롯한 30배 줌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20(SM-G981N)의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로 6400만 디지털줌망원렌즈로 화각은 76도입니다. 그리고 1200만의 79도 화각을 제공하는 1200만 화소 광각카메라, 120도 화각의 12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전면은 80도 확가의 1000만 화소 광각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



같은 위치에서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피사체는 좀 작게 촬영되지만 많은 피사체를 담을 수 있는 초광각카메라는 좁은 공간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거나 넓은 경치를 촬영할 때 아주 요긴합니다. 동영상도 광각으로 촬영하면 좀 더 편하죠.



6400만 화소의 디지털줌망원카메라로 최대 30배까지 확대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박스의 작은 글씨를 30배 확대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대박~~비교적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싱글테이크는 다양한 사진들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동영상 활영시 흔림들을 줄여주는 슈퍼스테디를 비롯해 슈퍼슬로우모션, 하이퍼랩스, 라이브포커스 등 다양한 기능과 함께 더욱 다양해진 AR이모지 기능도 제공됩니다. 유튜브촬영시 강조하고 싶은 장면에서는 슈퍼슬로우모션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갤럭시S20(SM-G981N)의 다양한 기능들도 많지만 주로 카메라 기능읊 중심으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클립 그리고 갤럭시S20 시리즈까지 참 많은 스마트폰을 동시에 출시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여기에 유플러스의 5G 통신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관련글]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에어팟프로 사야 하는 이유 에어팟에 없는 노캔(노이즈캔슬링)!! 삼성 갤럭시버즈3세대 방향도?

LG G9 ThinQ와 중저가 스마트폰 공략 결정? 엘지 모바일의 실속과 적자 사이

728x90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_soyeon 2020.03.06 0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보구가용! ㅎㅎ
    제 피드도 놀러오셔요 ^^

  2. kangdante 2020.03.06 0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 S20의 카메라 줌기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화질이 괜스레 궁금해집니다.. ^^

  3. *저녁노을* 2020.03.06 0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레라 화소...장난아니더라구요.
    정말...욕심납니다.ㅎㅎ

  4. 空空(공공) 2020.03.06 07: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메라 기능이 정말 좋더군요..
    색상은 제 스타일은 아님니다..ㅎ

  5. pennpenn 2020.03.06 07: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스펙 까지 비교하시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꽃샘추위와 우한 코로나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주말을 슬기롭게 보내세요.

  6. 훈팟 2020.03.06 0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핫한 갤럭시s20리뷰 잘보고 갑니다~

  7. 물레방아토끼 2020.03.06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잘보고 갑니다

  8. 소은일상생활 2020.03.06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갤럭시 s20진짜 너무 이쁘네요 생긴게 ㅠㅠㅠㅠㅠ

  9. 『방쌤』 2020.03.06 12: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은 예쁘게 정말 잘 빠졌네요
    카메라 성능은 저도 궁금합니다.^^ㅎㅎ

  10. 레몬언니 2020.03.06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너무 예쁘네요 ㅜㅡㅜ 약정의 노예인게 아쉽습니다!!

  11. 로안씨 2020.03.06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에 겔럭시로 갈아타야겠어요 ㅠㅠ
    솔직히 아이폰은 국내에서 그렇게 빛을 바라지
    못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ㅎㅎ
    좋은 제품 소개 감사합니다~

  12. 묭수니 2020.03.06 1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핑크색 너무 예쁜 것 같아요ㅠㅠ
    오랜만에 핸드폰 뽐뿌가 ㅎㅎ

  13. 모피우스 2020.03.06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핸드폰 진화의 끝은 과연 어디까지일지 정말로 기대됩니다.

  14. 메신7 2020.03.06 2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기가 딱 마음에 드는 거 같아요

    카메라가 좋다고 하니 저도 갑자기 폰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15. Sakai 2020.03.06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기가 괜찮네요.

  16. 가족바라기 2020.03.07 1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 이쁘게 잘나왔네요
    색상도 마음에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