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의 내구성 기대해도 될까? 접히는 스마트폰의 업그레이드 가속화로 애플 자극

by 핑구야 날자 2020. 3. 26.
반응형

갤럭시폴드2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갤럭시Z 플립으로 한층 매력적인 모습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시장이 위축되어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힘겨운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해외IT매체를 통해서 들려오는 소식은 이러한 분위기와 다른 듯 합니다. 내구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갤럭시폴드2를 기대해도 될 듯한 소식이 들리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처녀작보다는 차기작이 디자인이나 성능 그리고 내구성이 더욱 뛰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욱 기대하게 될 텐데요. 비싼 가격이 문제라고 해도 구매할 분들은 크게 문제 삼지 않는 듯 합니다.



경쟁없이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폰이나 동일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대화면으로 보는 특허를 냈지만 아직은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다소 느긋한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독주가 갤럭시폴드2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느긋하게 대처해도 될 수 있는 분위기 입니다.



물론 갤럭시폴드2와 반대로 접히는 화웨이 Mate X 등도 있지만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시할 수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삼성이 더욱 속도를 내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는 갤럭시노트20과 함께 갤럭시폴드2가 출시가 될 수도 있다는 게 전체적인 분위기입니다. 그럼 빠르면 7월 늦으면 9월 정도에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폴드2의 출시 가격은 전 버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 여러 가지 상황이나 변수가 있겠지만 약 250만원 내외가 되지 않겠어요. 그러나 낮은 가격에 대한 시장의 압박은 여전합니다.



갤럭시폴드2의 내구성 기대해도 될까?


갤럭시폴드2는 AP는 당연히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하겠죠. 국가에 따라서 4G와 5G 버전이 각각 또는 동시에 출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S20 울트라에서 보여준 108MP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될 수도 있지만 12MP 화소 메인카메라와 초광각 12MP 화소를 제공하는 카메라가 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폴드2의 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내기 위해 카메라 스펙 상향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을 것입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노치를 뒤로 하면서 스크린 점유율을 높이는 추세인데요.



갤럭시폴드2도 역시 갤럭시폴드 우측 화면 상단에 있던 노치를 없애고 인피니트 O 디스플레이로 교체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10MP 화소를 제공하겠죠.



아직은 스펙에 대한 많은 정보가 없지만 일단 충전은 25W ~ 45W로 빠른 충전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될 듯 합니다. 갤럭시폴드의 경우 15W라 불만스러웠던 사용자도 있었거든요.



갤럭시폴드의 내구성은 좋은 편이지만 플래트한 기존 스마트폰 보다는 내구성이 낮을 수 밖에 없는데요. 폴딩 스크린, 힌지 및 전면 디스플레이 등을 고려하여 더욱 강해진 내구성을 끌어 올려 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메인화면과 상호작용을 하는 4.6인치의 보조화면과 7.3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가진 갤럭시폴드 7.3인치가 과연 갤럭시폴드2에서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현재는 7.7인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단 전작 갤럭시폳드의 주사율이 일정치 않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면 텍스트가 많은 웹페이지를 사용하게 될 때 스코롤을 하면 글자들이 고르지 않게 이동하는 경우입니다.



아무래도 더욱 얇아진 베젤과 인피니트O 디스플레이로 전작보다 좀 더 큰 화면이거나 갤럭시폴드2의 사이즈는 약간 작아져 휴대성을 높이고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유지시킬 수도 있겠죠.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장 큰 취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접힌 부분의 주름 표시가 눈에 띈다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민감한 부분이라 신경이 쓰이죠. 이번에는 더욱 개선이 되길 기대합니다.



갤럭시폴드에서 마이크로SD가 제공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추가될 같아요. 배터리는 늘 민감한 부분인데요. 사이즈의 큰 변화가 없어 배터리 용량의 증가 보다는 논리적으로 효율적을 높이고 충전시간을 단축하는 정도로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폴드2의가 갤럭시노트20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는 해외IT매체들의 소식과 함께 S펜이 갤럭시폴드2에도 제공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갤럭시폴드2의가 7.7인치의 사이즈로 커진다면 기대해도 되겠죠.


[관련글]

갤럭시노트20으로 출시를 기다리며 기대되는 디자인과 스펙은 찾아보니

갤럭시A51 직구로 30만원대 스마트폰!! 국내 출시하면 4800만 화소 카메라와 함께 부담없는 스펙

6400만 화소의 갤럭시A71에는 접사카메라도 있다. 고가 스마트폰 부럽지 않은 스펙이 땡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