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0년 최신 에어컨 특징 청정관리!!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뭐가 다를까?

by 핑구야 날자 2020. 3. 25.
반응형

2020년 최신 에어컨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청정관리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부분입니다. 코로나19 신종 바이러스 때문에 개인 위생과 공중 위생에 더 없이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손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통해 2020년 최신 에어컨의 특징을 잘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2년 전에 모델인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어 최신 에어컨으로 교체하려면 좀 더 있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지난 에어컨을 교체 계획이나 구매계획이 있다면 참고해서 시원한 여름 미리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평형별 및 단독주택 면적별 에어컨 냉방면적


에어컨을 선택할 때 판매점에서 안내는 해 주지만 아파트 평형별 및 단독주택 면적별로 냉방면적은 어떤지를 알면 선택하는 데 좀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으뜸효율등급 환급 & 판매사 캐시백


정부는 지난 2020년 3월23일 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을 으뜸효율등급으로 해당 되는 가전제품의 품목을 늘려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2020년 3월23일 ~ 2021년 1월15일까지입니다.



2019년에 산업부가 으뜸효율 가전제품에 대해 전 국민 대상으로 10% 환급을 해 주었습니다. 올해는 에너지효율 1등급을 갖춘 가전제품을 10게로 늘렸습니다.



에너지 1등급 환급 제도를 이용하면 구매비용의 10%(개인별 최고 30만원 한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구매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환급신청 자세히 보기)



이왕이면 에너지 효율 등급이 1등급이면 더 좋겠죠. 아무해도 유지비가 절감이 될 테니까요. 환급도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제조사 또는 판매사가 프로모션 기간이기는 하지만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으뜸효율등급은 아니더라도 제조사로부터 받는 캐시백이 더 크다면 유지비를 고려하여 결정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냉방 평수가 좀 더 많이 제공하는 에어컨도 함께 고민해 봐야 할 거 같아요.



2020년 최신 에어컨 특징 청정관리


LG전자는 자사의 에어컨 판매량 비중의 변화를 통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4단계 청정관리가 한 몫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위생과 청정에 대한 관심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2020년 최신 에어컨 특징인 청정관리는 어떤 것일까요. 참고로 LG전자의 듀얼 럭셔리 시리즈와 듀얼 프리미엄 시리즈의 판매량 가운데 약 90%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은 에어컨의 기본 기능인 냉방 이외에 공기청정, 제습 등의 기능도 많이 활용하게 되면서 에어컨이 사계절 가전이라는 인식도 함께 확대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2020년 1월에 출시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런칭행사에 다녀왔었는데요. 최신 에어컨 엘지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고 들었습니다.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은 필터클린봇, UV LED 팬 살균, 3단계 열교환기 자동건조, CAC 인증 공기청정 성능을 통해서 소비자가 신경을 쓰지 않아도 주요 부품을 자동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합니다.



4단계 청정관리 중 핵심 기능은 에어컨 후면에 있는 필터를 사용자가 세척할 필요가 없이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이 알아서 관리해 주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터클린봇은 일반적으론 에어컨을 하루 8시간 정도 사용하면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의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해 주게 됩니다. 대박이죠. 사용자는 약 6개월마다 한 번씩 먼지통만 비워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여름 이외에는 좀 더 교체 인터벌이 길겠죠.



LG전자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내부에서 바람을 만들어주는 송풍팬도 UV LED 살균으로 철저히 관리해 주는 UV나노(UVnano) 기능을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최신 에어컨을 사용하게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Technischer Uberwachungs Verein)로 부터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는 시험결과를 검증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젠 에어컨이 단순히 냉방만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쾌적한 공기를 유지시켜 주기 위한 다양한 기능과 함께 필터도 자동으로 청소해 주는 똑똑한 디바이스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 대비 1평 더 냉방면적을 추가로 늘려줌으로써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관련글]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미리 켜 놓지 않아도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공지능으로 만족스러운 이유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과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