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20. 6. 5.
반응형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으로 교체 사용한지 9개월이 되어 갑니다. 가스레인지와 비교해 여려가지 고민이 있었지만 잘 판단한 것 같습니다. 화재의 위험이나 사용의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높았는데 인덕션용 그릇을 추가로 구매하게 된 것은 예상 밖의 지출도 있었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음식이나 국물이 흘러서 청소나 관리하기가 어려웠는데 인더션을 사용하면서 청소가 너무 편해져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빠르게 열이 가해져 시간적으로도 더 여유가 생겼고 특히 라면을 끊일 때는 완전 편한 거 있죠. 최근에 인덕션을 선택에도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고 판단이 옳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덕션의 화구 갯수는 많아야


집에서 음식을 얼마나 해먹는다고~ 뭐 그런 생각을 하면서 인덕션에 비해 불편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거나 화구가 1개인 인덕션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는 오히려 화구가 부족해 추가로 1구짜리 인덕션을 구입했답니다.




물론 이동성이 있는 인덕션이라 더 선택하게 되었지만 식탁에서 사용할 때는 아주 좋았어요. 아마도 1구 짜리 인덕션을 사용하려는 분들 중에는 이동성 때문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네요.



LG전자의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구입한 고객에 대한 통계가 발표되었는데요. 구입 고객의 약 80%가 2개 이상의 화구가 있는 LG 디오스 인덕션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주로 화구가 3구인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2구인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라고 합니다. 판매비중에 2년전 50%에서 최근 80%까지 급성장을 하고 있어 단일 화구의 소비는 줄어 든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화구의 갯수와 조리 음식의 종류에 따라서 조리시간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화구가 많은 인덕션을 선호할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어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외출보다는 집밥을 더 많이 해 먹는 요즘은 더 그렇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서도 인덕션의 선택을 고민해 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인덕션은 자기장이 상판을 통과하여 전용 그릇에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열손실이 적고 그래서 빠르게 조리가 되죠.



반면 하이라이트는 원적외석을 이용해 상판을 데워 용기를 가열하기 때문에 인덕션에 비해 조리시간이 좀 더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인덕션을 구매할 때는 이 부분을 정확히 알고 선택해야 하겠죠.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을 9개월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


가스레인지에서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으로 교체하여 사용한지 9개월이 되었는데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도 한 두가지 있었습니다.



2019년 말에 독일 특수유리전문업체 쇼트社의 미라듀어 글라스를 적용했는데 긁힘에 강해 내구성이 좋아 늘 새 제품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행주로도 깔끔하게 청소가 되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주방에 불을 켜고 인덕션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가끔 급한 마음에 사용하려면 LED 스타일의 버튼에 불이 들어 오던지 좀 더 눈에 쉽게 띄면 더 좋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으로 교체를 잘한 이유


LG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하면서 아무래도 가스레인지와 비교를 하게 되는데요. 화재의 위험이나 사용의 편리성은 두말하면 잔소리가 아닌가 싶네요.



LG 디오스 인덕션의 강점은 스마트 인버터 IH(Induction Heating) 코일의 최적화 된설계로 화력의 집중도가 높고 단열재를 적용해 안정저긍로 열을 차단합니다. 참고로 스마트 인버터 IH코일은 10년간 무상보증됩니다.



인덕션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탑재하여 인서트타입의 코일도 보호합니다. 그래서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단일 화구 기준으로 최대 3킬로와트(kW)의 고화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단가가 낮은 본딩타입의 코일을 사용했는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덕션은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만지는 경우를 대비해 작동이 안 되게 하는 잠금 버튼이 있고 타이머, 모든 화구의 출력을 최저로 낮추는 일시 낮춤, 잔열 표시, 출력 제어 등 최대 14가지의 안전기능을 제공합니다.



요즘에 새 아파트에는 가스레인지보다는 인덕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주방의 모습도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아쉬움도 있지만 인덕션(BEY3MT) 사용은 만족도가 높답니다.

[관련글]

엘지 디오스 인덕션 교체 솔직 후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으로 침구와 잡화, 인형도 위생살균!! 담요데우기 코스 추천

최신 ALL NEW 트롬 건조기의 달라진 특장점!! 건조기콘덴서와 저온제습 기술로 더욱 만족스러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