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디오스 인덕션 교체 솔직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9. 9. 20.
반응형

엘지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 후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끔 어른들이 방문하시게 되면 가스레인지를 닦느라 고생하는 모습을 보면 미안하기도 하고 도와주거나 개선을 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만 했었습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살아오기도 했구요. 그런데 교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사용하게 되면서 그야말로 신세계가 열리는 듯 했습니다.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사용하면서 달라진 주방의 모습과 편해진 상전의 얼굴에서 정말 올바른 판단을 했구나 싶었습니다. 엘지 디오스 인덕션 설치 후기 및 좋았던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엘지 디오스 인덕션 설치 후기


우리집은 가스레인지와 전기오븐 일체형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제거하고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설치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번잡스럽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기사님께서 전기오븐 내림작업을 하시고 빌트인으로 인덕션을 설치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엘지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하기 전에 모습인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니 좀 지저분 해 보이죠. 가끔 전용세제로 청소는 하지만 매번 깔끔하게 유지할 수 없다 보니 늘 상전의 스트레스였답니다.



오랫동안 사용했던 가스레인지를 엘지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모서리가 엣지있게 처리되어 청소하기도 편하겠죠.그리고 후드가 비춰질 정도로 깔끔한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보니 속이 다 후련한 거 있죠. 다음날 아침 반찬이 살짝 달라지기를 기대했는데 ㅋㅋ 좀 더 기다리면 되겠죠.ㅋㅋ



가스레인지와 엘지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한 전후의 모습과 사용하는 모습을 비교해서 보니 확실히 여러가지로 비교가 되는 거 있죠. 울퉁불퉁한 가스레인지를 이용하면서 한 번쯤은 국이나 찌개를 쏟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납작하고 매끈한 상판으로 된 엘지 디오스 인덕션은 그럴 이유가 적겠죠.

 


엘지 디오스 인덕션의 청소방법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어렵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주로 라면이나 달걀 후라를 요리하는 정도가 전부지만 ㅋㅋ




엘지 디오스 인덕션 설치 후 달라진 주방과 좋았던 점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습관 때문에 비슷한 디바이스를 보면 주로 터치를 많이 해 보게 되는데요.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로터리 방식의 레버를 돌려 사용하던 가스레인지가 먼 옛날의 이야기 같은 거 있죠.ㅋㅋ 이젠 숫자를 터치해서 화력을 선택하니 말이죠.



달라진 주방의 모습 때문에 대대적인 집안 청소를 하게 되어 엘지 디오스 인덕션 설치 첫 주말은 좀 피곤했어요. ㅋㅋ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의 모습은 미니멀 라이프를 제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아이들이 다 커서 가스레인지를 사용해도 큰 걱정이 없었지만 가스를 켤 때 나는 냄새가 난다던지 외출시 현관에 있는 가스제어 스위치를 눌렀는지 헷갈릴 때는 불안했었죠. 엘지 디오스 인덕션으로 교체하고나니 가스냄새도 걱정 없고 외출시에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으니 안심이 되는 거 있죠.



엘지 디오스 인덕션은 1~9 그리고 터보까지 다양한 불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스불을 보면서 화력을 조절하는 불편함이 없어 너무 편했어요. 진작 바꿀껄~~ ㅋㅋ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용기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인덕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기와 사용할 수 없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용기를 분리해서 정리했어요. 살짝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상전은 속이 후련하다고~~ 잘 쓰지 않고 보관만 했던 그릇과 오래 사용해 세월의 때가 뭍은 그릇을 정리하니 오히려 수납공간이 더 늘었어요.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교체하고 깔끔하게 주방을 유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요리하다가 튄 국물이나 음식물을 신속하고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거든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 엘지 디오스 인덕션 덕분에 얼마나 안전하고 편해졌는지 우리집 주방 라이프의 달라진 모습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외부에서 연동하면 어떤 부분이 편한지 사용해 보고 후기로 전해 드릴께요.

[관련글]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설치 후기 및 특징 중에 선택한 이유와 기본 사용법

엘지 스타일러를 구매하고 싶은 이유 한가지!! 꽃가루와 미세먼지로 인한 알레르기 때문

엘지제습기 전기세 얼마나 될까? 공기청정기능과 편리한 자동제습 하루에 2시간 사용하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