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1인치 갤럭시탭S7 스펙과 기능이 이 정도는 돼야!! 경쟁력 없으면 갤럭시탭S7 라이트를 기대할 수도

by 핑구야 날자 2020. 6. 22.
반응형

11인치 갤럭시탭S7 출시가와 출시일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일단 갤럭시탭S7 스펙과 기능에 대해 기대하는 바가 있는데 얼마나 부합이 되어 출시가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전작과 킅 차이가 없다면 오히려 갤럭시S7 러이트를 기다릴 수도 있을 지 모르겠군요. 갤럭시탭S7의 랜더일 이미지와 함께 스펙과 기능에 대한 소식이 해외 IT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탭S7은 빠르면 7월 아니면 늦어도 8월에는 실물을 보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해당 기간에 삼성의 새로운 제품군들이 함께 출시 될 것으로 보여 관심이 있는 제품들을 찾아 보고 있습니다.



태블릿의 포지션은 여전히 불확실


최신 스마트폰들이 6인치대 이상 출시가 되고 폴더블폰으로 7인치대까지 사용하게 되면서 포지션이 잘 잡혀지지 않는 듯 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사이에서 과연 어떤 돌파구를 열어갈 지 늘 관심사인데요.



키보드를 연결해 노트북의 편리성을 추가하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시력이나 노안으로 고민하느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태블릿이 더 편할 수도 ㅋㅋ



태블릿도 LTE를 얹어 통신이 가능하고 이어폰을 연결해 통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폴더블 형태로 진화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휴대성이 스마폰과는 비교가 되지 않으니까요.



기대하고 싶은 갤럭시탭S7의 성능


아무래도 태블릿은 안드로이드보다는 애플이 더 우위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유는 OS 때문인데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그런한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아이패드가 사용하는 OS처럼 맥OS와 함께 원할한 탐색, 특정 패널 도구 및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갤럭시탭S7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삼성이 아테네 핵심 기준 6가지를 적용한 갤럭시북 이온이나 갤럭시 북 플렉스를 출시했기 때문에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인터페이스를 기대해 봅니다.



최근 삼성의 갤럭시S20 라인업을 보면 120Hz의 주사율을 통해 초당 120회의 화면을 빠르게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때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하다 못해 메일을 열어봐도 차이를 느낄 수 있죠.



아이패드 프로11에 적용된 120Hz 주사율을 통해 게임을 즐기던 분들에게는 갤럭시S20 플러스의 120Hz 주사율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탭S7에 120Hz 주사율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여전히 3.5mm 이어폰 잭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갤럭시탭S7 스펙에도 유지가 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SNS사용자들이 많기도 하지만 갤럭시탭S7의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이상은 되야 트렌드를 맞출 수 있을 듯 합니다.



왜냐면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라 비대면 기술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화상통화 및 화상회의 등으로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는 전면카메라의 성능이 받쳐줘야 합니다.



클라우드가 있지만 여런히 내부 저장공간을 선호하는 편이라~~ 갤럭시탭S7에는 128GB 또는 256GB 저장장치 이외에도 1TB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SD슬롯을 지원해야 합니다.


갤럭시탭S7의 간단 스펙과 가격


갤럭시탭S7의 사이즈는 11인치 대화면으로 약 253.7 x 165.3 x 6.3mm로 전작보다는 0.6mm 두꺼워졌어요. 카메라 부분은 카툭튀로 7.7mm로 더 두껍습니다. 두꺼워진 것은 배터리 때문이겠죠.



갤럭시S20 라인업에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것 처럼 갤럭시탭S7도 후면카메라는 듀얼 카메라로 1300만 기본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를 제공합니다.



갤럭시탭S7의 AP는 스냅그래곤 865를 탑재해 일단 만족스럽구요, 통신은 출시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최소한 국내에서는 5G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7,760mAh를 제공하며 그격은 650달러 내외로 예상하고 있지만 출시가 확정되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11인치의 사이즈가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12,4인치의 갤럭시탭S7 플러스 출시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MS 듀얼스크린PC 서피스 네오는 어떤 스펙을 제공할까? 윈도우즈10과 어느 정도 호환이 될까?

갤럭시S20(SM-G981N) 후기!! 유플러스에서 갤럭시S20 시리즈 판매순위와 카메라 기능에 놀라

로지텍 G633s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을 만한 디자인과 특징을 찾아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