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2 적당한 타이밍에 5G추가!! 번들이어폰과 전원어댑터 없어져도 괜찮아?

by 핑구야 날자 2020. 7. 1.
반응형

아이폰12에 대한 소식들이 계속 올라 오면서 기대하게 만듭니다. 끊임없이 아이폰 유저들의 니즈에 부합해야 하는 애플의 입장은 어떨까 싶네요. 1위를 지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니 말이죠. 중국폰들이 맹렬히 추격해 오고 있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은 새롭게 출시될 때마다 출고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덩달아 삼성 갤럭시폰도 가격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가에 대한 피로감을 상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은 중국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고 LG전자도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벨벳으로 분위기를 맞추고 있습니다.



애플도 아이폰12에 5G를 탑재하나?


국내 통신사들은 수도권과 광역시를 중심으로 5G 통신을 제공하며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라 불만은 여전합니다.




그러나 대세는 5G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들도 대부분 5G 모뎀을 장착하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5G를 적용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지 않았죠.



아직도 글로벌 시장을 생각하면 5G 통신시장은 초기이겠지만 더 이상 늦출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이 화웨이 등을 중심으로 5G에 상당한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드디어 애플은 아이폰12에 5G 통신을 지원하는 모뎀을 장착하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5G로 마케팅 포인트를 삼기도 했지만 이젠 그 마져도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폰X부터 가격 상승을 주도해 온 애플의 입장에서 5G 모뎀 등 관련 부품의 가격으로 인해 가격을 더 올려야 할 판이라 고민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조삼모사로 아이폰12 가격 부담을 낮춰


애플은 악세서리 장사를 잘한다는 비아냥을 듣고 있는데요. 아이폰12에서도 계속 듣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5G 네트워크 관련 부품으로 인한 가격 상승요인의 상쇄를 애플은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전업 중에 하나인 ㅋㅋ 악세서리 장사의 기질을 발휘해 전원어댑터와 번들이어폰을 기본 구성품에서 뺀다는 해외 IT매체의 소식입니다. 물론 소문대로 그렇게 될 지는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어야 하겠지요.



물론 기존 아이폰 유저들은 사용하던 충전기와 번들 이어폰 또는 에어팟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가격 상승요인에서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폰에서 넘어 온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추가 부담이 될 수 있겠죠. 그런데 한가지 변수가 더 생겼습니다. 급속 충전을 위해 사용하던 20W USB-C 타입을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존 5W와 18W 전원 어댑터가 단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좀 더 빨리 충전을 원하는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결국 5G를 추가하면서 추가로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사용자들이 적지 않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새폰에 헌 번들이어폰이나 전원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은 좀 거시기할 수도 있잖아요.



물론 시장의 분위기에 따라서는 전원 어댑터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여지는 남아 있다는 게 해외 IT메체들의 기사 내용입니다.



5G 통신을 지원하는 아이폰12에는 WWDC2020에서 공개된 iOS14가 탑재되면서 홈스크린UX와 소프트웨어 기능이 대대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2021년형 BMW5시리즈부터 아이폰12가 스마트키로 사용되며 시리기반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자동번역앱이 탑재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2가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수 있다는 해외 IT매체의 소식에 살짝 더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진 디자인에 다이아몬드커팅으로 마무리된 모습을 좋아했던 1인이거든요.

[관련글]

목업폰 아이폰12 디자인 진짜? iOS14로 한국어 동시통역과 2021년형 BMW5 스마트키 추가

자동 손씻기 감지 기능이 추가 될 애플워치6!! watchOS7 업데이트 중 추천 기능 3가지

애플에 이어 오우라의 스마트 링(반지)가 스마트워치의 헬스기능을 대체 가능성 기대하게 만들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