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A7 스펙과 성능 확인해 보니 초등학생폰 이상!! SKT에서 2만원대 구매가격 실화?

by 핑구야 날자 2020. 7. 3.
반응형

초등학생폰 갤럭시A7을 SKT에서 개통하는데 출고가와 가격차이가 너무 나서 놀랐습니다. 지인이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아 달라고 부탁을 받아서 SKT에서 갤럭시A7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SKT 추천 요금제가 아니더라도 2만원대와 차이가 없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스펙과 기능은 큰 의미가 없고 통화와 기본적인 기능만 쓰는 분이라면 강추하고 싶네요. 요즘 출시되는 최신폰과 비교해 보면 스펙은 비교할 수 없지만 비용적인 부담은 제로에 가깝다고 해도 될 것 같았어요. 현재 출고가는 499,400원이거든요. 그래서 SKT에서 2만원대 스마트폰으로 개통할 수 있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답니다.



SKT에서 본 갤럭시A7의 스펙


일단 스마트폰이 어떻길레 2만원대로 미개봉폰을 SKT에서 개통을 할 수 있는 걸 까요. 갤럭시S6의 성능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 : 6.0인치 FHD+(2220 x 1080) 수퍼 아몰레드인피니티

CPU : 엑시노스 7885 옥타코어(2.2GHz + 1.6GHz)

OS : 안드로이드8.0

메모리 : RAM 4GB / ROM 64GB, MicroSD slot(최대 512GB까지 지원)

카메라 : 전면 2,400만(F2.0 기본), 후면 2,400만(F1.7 기본) + 800만(F2.4 광각) + 500만(F2.2 심도)

네트워크 : LTE,  Nano 유심

크기 : 159.8 x 76.8 x 7.5mm

무게 : 168g

배터리 : 3,300mAh

기타 : 후면 지문인식 / 돌비 애트모스 / 지상파 HD DMB 및 고화질 스마트 DMB 지원 / FM 라디오

컬러 : 골드, 블루, 블랙



물론 베젤이 최신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6인치의 큰 화면으로 적정하지 않나 싶네요. 초등학생폰으로 소개는 했지만 설득만 된다면 중학생폰으로도 괜찮겠죠.


갤럭시A7의 특징을 보니 괜찮네


갤럭시A7의 특징을 보기 전에 너무 기대 수준이 높으면 실망할 수도 있지만 갤럭시S6 정도의 성능으로 생각하고 보면 부족하지 않을 듯 합니다.



FHD+ 수퍼 아몰레드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면을 통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3.300mAh라 살짝 아쉽지만 FHD+라서 QHD보다는 배터리 소모율이 적겠죠.



보안부분을 보면 온글래스 방식의 지문인식이 아니지만 사이드의 전원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전원버튼을 누를 수도 있겠지만 누르는게 아니라 대면 되기 때문에 익숙해질 겁니다.



얼굴인식도 제공하기 때문에 지문인식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안폴더로 안전하게 파일이나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메신저를 사용해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카메라는 전면보다는 후면카메라를 먼저 보게 되는데요. 2400만 메인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 그리고 500만의 심도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해 최신 트렌드가 모두 적용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120도의 초광각 카메라는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가까운 거리에서도 모두 담아 낼 수 있거든요. 다만 양 사이드의 피사체는 왜곡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심도카메라로 라이브포커스를 촬영하면 인물이나 주제가 되는 피사체를 강조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 포스터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저조도 모드도 제공되는데요. 조도가 낮은 카페나 밤에도 노이즈를 출여 좀 더 밝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가 되기는 하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SNS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셀카를 촬영할 때도 24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는 강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카메라렌즈의 차이는 있지만 LED플래시로 만족스럽게 촬영을 할 수 있겠죠.



특히 AI기반으로 컬러 설정, 대비 그리고 화이트 밸런스 노출까지 최적의 색감과 명암을 알라서 제공하여 누구나 손쉽게 멋진 사진을 촬영하도록 도와 줍니다.



갤럭시A7은 돌리 애트모스 사운드를 제공해 멀티 채널 사운드트랙을 제작하고 재생도 가능합니다. 요즘 넷슾릭스로 영화도 많이 시청하는데 풍부한 입체 사운드로 더욱 몰입감을 높여 주겠죠.


SKT에서 2만원대로 사용할 수 있다.


SKT에서 24개월 분할상환 조건으로 SKT요금제 다이렉트LTE 에센스 요금제를 사용하면 갤럭시A7은 27,192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는 SKT추천 요금제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저렴한 SKT 요금제 다이렉트LTE세이브(월 33,000원)으로 조건을 바꾸면 66,312원으로 갤럭시A7 구매가격은 달라지지만 그래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요금제로 할인을 받는 것보다 더 유리하네요.



그 밖에 SKT는 T키프트로 JBL GO2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하고 월 청구액의 5% SK pay point도 적립하는 등 T다이렉트 샵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KT 스테이지5G(STAGE 5G A2020N3)의 특징과 스펙 보면서 통신사들의 중국폰 판매에 놀라

SK T다이렉트샵에서 본 갤럭시와이드4(SM-A205S) 스펙!! 20만원대 스마트폰으로 어떨까?

아이폰12 적당한 타이밍에 5G추가!! 번들이어폰과 전원어댑터 없어져도 괜찮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