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대신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 어때!! 마취학 어린이를 위한 기능 뭐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0. 7. 11.
반응형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는 초등학생 저학년에게도 좋겠지만 주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키즈폰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주기에는 고민스럽고 안그러자니 골치 아프고~ 너무 어릴 때 부터 스마트폰을 만지게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는 각자 고민해 볼 일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부모의 컨트롤이 가능하다면 문제 없겠죠. 그러나 쉽지 않은 아이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 대신 네이버키즈폰 아키는 어덯게 보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대안이 돌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물론 부모님들의 역할이 중요하겠지만~ 그럼 네이버키즈폰 아키의 스펙과 가격을 볼까요.



네이버키즈폰 아키의 스펙과 가격


네이버키즈폰 아키는 스마트폰 대신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전면은 메탈소재로 되어 있고 고급스럽고 스트랩은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랩스가 만든 네이버키즈폰 아키는 KT를 통신사로 사용할 수 있는데 키즈 스마트폰타입으로 되어 있어 분실위험이 적고 사용하기 편한 게 큰 장점입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볼까요.


네트워크 : 4G LTE

Wi-Fi : 미지원

디스플레이 : 터치스크린 (정전식) , 1.2인치(30.48mm) 아몰레드

사이즈 : 46.6 x 15.3mm, 62g

센서 : GPS. 가속도. 자이로

배터리 : 380mAh, 무선 충전

방진방수 : IP68 인증

SIM : E-SIM

컬러 : 블루, 핑크, 민트



네이버키즈폰 아키는 24개월 약정을 통해 단말 비용은 없고 월 통신요금 8000원만 24개월 동안 지불한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2회선 지정은 통화무제한, 문자는 일 200건 제공입니다. 데이터는 200MB 음성은 지정 이외에는 월 50분 지원이기 때문에 초과사용에 대한 부분은 감안해야 합니다.


네이버키즈폰 아키의 특징과 아쉬움


일단 WiFi가 지원이 되지 않아 조금은 아쉽습니다. 좀 더 다양한 컬러가 제공되었다면 선택의 폭이 넓어 아이들이 더 좋아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키즈폰은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소재와 실리콘 프레임을 통해서 일반 어린이 스마트워치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착용도 버튼식이라 어린이들이 착용하는 데 좀 더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키즈폰 아키의 배터리의 용량이 380mAh이기 때문에 통화는 스마트폰처럼 충분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전화, 메신저, 자녀 위치확인 등 주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위험에 대비한 위치알림 기능이 중요하겠죠. 위치측정 시스템은 네이버랩스가 자체 구축한 WPS 데이터와 GPS 등을 활용해 일반 위치추적에 비해 좀 더 신뢰도가 높다고 하겠습니다.



자녀의 위치 이외에도 이동 중이거나 미리 지정한 장소에 도착했을 때, 예정된 경로에서 벗어났을 때도 연동된 보호자의 앱을 통해 알림을 보내 줍니다.



특정 장소에 머문시간, 집을 벗어나 지나친 경로도 부모님의 앱 내에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네이버키즈폰 아키는 파파고를 활용한 외국어학습(영어, 중국어, 일본어), SOS모드 그리고 간편결제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요긴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캐시비를 연동해 온오프라인에서 선불 충전한 캐시비 잔액 범위에서 제휴 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음성인식 파파고가 탑재외어 있어 음성인식을 통해 전화, 메세지를 보낼 수도 있고 백과사전에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주도 합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잘 보입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거든요. 1m 물속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어 뛰놀고 수돗물에 손을 씻어도 문제가 없겠죠.



아이가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를 사용하다 보면 해야 할 일을 미루게 되기도 하는데요. 이때 집중모드를 활용하면 별도의 조작을 할 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긴급상황일 경우에는 아이가 집중모드를 해제할 수 있죠.



과기부에서 전자파 흡수율 1등급을 받은 키즈폰이라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스스로 충전크래들에 살짝 올려 놓고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면 되겠죠.

[관련글]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워치 키즈폰 준3 가격 공짜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보호자와 연결되는 핸드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유플러스가 초등학생 입학 신학기 선물 추천하는 이유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에 갤럭시A6와 갤럭시J6 비슷한 가격대지만 다른 점은 무엇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