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전화번호 2개와 카톡 2개 사용 방법!! 아이폰XS 이후 출시 모델 이외 안드로이드폰도 가능해

by 핑구야 날자 2020. 7. 15.
반응형

스마트폰 한 대로 전화번호 2개 사용방법과 카카오톡 2개 사용방법 없을까요. 물리적으로 나누는 방법으로 KCT(한국케이블텔레콤)의 eSIM(서비스가 있으며 소프트웨어적으로 SKT, KT, 유플러스를 비롯한 각 통신사의 듀얼넘버 기능이 있습니다. 간혹 2개의 전화번호를 갖기 위해 2대의 스마트폰을 개통하기도 합니다. 한 대는 3G폰으로 사용하여 주로 통화만을 목적으로 비밀리에 사용하는 형님들을 영화에서 간끔 보곤 합니다. ㅋㅋ 영화 속 형님이 아니더라도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깨톡소리에 짜증도 나고~ 불필요한 전화로 스트레스 받을 때는 2개의 전화번호, 2개의 카톡을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KCT의 전화번호 2개 사용방법


KCT는 태광그룹 계열사로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KCT는 국내 최초로 휴대폰 eSIM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앱으로 듀얼넘버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물리적으로 나뉜 방법은 처음입니다.




물론 현재는 아이폰XS와 아이폰XR을 포함한 이후 버전의 아이폰에서만 가능하고 안드로이드폰은 추후 eSIM이 적용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국 전화번호 2개 사용방법과 카톡 2개 사용 방법은 KCT 알뜰폰을 이용해야 만 가능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통신3사가 제공하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KCT의 eSIM 서비스는 흔히 사용하고 있는 유심(USIM)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eSIM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SIM을 다운로드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합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eSIM이 적용되지 않아 KCT의 eSIM서비스를 이용해 전화번호 2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 eSIM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폰이 출시되면 가능하겠죠.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구분없이 전화번호 2개 사용방법


기억으로는 2015년부터 유플러스가 U+ 통화도우미 앱에서 듀얼넘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아쉽게도 스마트폰이 바뀌면서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여전히 듀얼넘버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유플러스 이용자만 가능하기 때문에 역시 제한적입니다.



다만 SKT의 경우 넘버플러스2 서비스로 가상전화번호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카톡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KT 멀티유심, 투남버플러스, 투폰 서비스 등도 있지만 카톡은 안됩니다. 이유는 가상번호는 카톡에서 서비스를 제한시켰기 때문입니다.



유플러스의 듀얼넘버 서비스는 현재도 이용할 수 있고 사용료는 월 3300원입니다. 필요하신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나 아이폰 사용자 모두 가능합니다. 카톡의 듀얼번호로 설정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더블번호]로 가입후 인증문자를 받은 이메일/아이디 로그인은 하지 않고 건너뛰기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계정만 바꾸면서 카톡을 이용하면 됩니다.


듀얼번호가 있으면 정말 편해져


전화번호 2개와 카톡 2개 사용 방법을 이용하려면 알뜰폰 KCT를 통해서 사용해도 되고 통신사에 다라서 전화번호만 듀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카톡까지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 사생활을 보호 받고 싶을 수도 있고 카톡 알림소리도 별도로 구분해서 받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개인 전화번호를 연예인처럼 꼭 공유하고 싶은 경우만 하고 싶기도 하구요.



그 밖에 전화번호를 노출해야 하는 경우 예를 들면 온라인 중고거래, 주차시 전화번호 노출 등등 각자 개인 생활환경에 따라 참 적지 않을 것 같아요.



알뜰폰 KCT의 eSIM서비스나 유플러스, SKT 그리고 KT의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죠. 물론 카톡까지 듀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KCT와 유플러스 뿐이지만 고민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톡톡 듀얼넘버로 스마트폰 하나에 전화번호 2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12 적당한 타이밍에 5G추가!! 번들이어폰과 전원어댑터 없어져도 괜찮아?

갤럭시노트20 카메라 레이저 센서 장착 기대!! 갤럭시S20 판매실적에 영향 받은 출고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