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개인영화관 시네마엣지로 즐기는 세계 최초 2.5K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의 매력은?

by 핑구야 날자 2020. 8. 7.
반응형

킥스터터를 통해 소개된 시네마엣지는 개인영화관 시대를 한발 더 다가서게 만든 제품으로 영화마니아들은 설레이게 합니다. 주말이면 넷플릭스로 평상시 보고 싶었던 영화나 개미지옥 같은 드라마 정주행을 하고 있는데요. 혼자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게 유일한 낙이지만 자곡과 함께 있으면 쉽지 않습니다. 서열에 의해 스마트폰으로 정주행을 이어가기도 하지만~~ 개인영화관 시대를 여는 시네마엣지를 통해 좀 더 리얼한 영화나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 유사제품들과 달리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개인영화관 시네마엣지의 고화질 구현


시네마엣지는 듀얼 2.5K 마이크로 OLED 및 5.1 채널의 서러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돌비 디지털 인증 헤드폰입니다. 세계 최초로 만나보게 되는 개인영화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제대로 된 비디오와 오디오가 결합된 제품으로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 올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만듭니다. 영화, TV 그리고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죠.



시네마엣지는 마이크로 올레드를 사용하고 있어 시네마 V1에서와 동일한 양의 픽셀을 패킹하면서 폼 팩터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영화관이라 이동성이 확보되어 더욱 각광을 받을 것 같아요.



시네마엣지의 두 화면은 각각 QHD(2,560 x 1,440)의 놀라운 픽셀을 제공하여 일반 제품과는 확실한 화질의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아무래도 해상도가 높을수롯 더욱 세밀한 이미지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니까요.



더구나 영화관에서 사용되는 프로젝션 시스템에 많이 사용되는 DCI-P3 컬러 표준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sRGB보다 훨씬 넓은 색상범위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각 화면은 무려 360만 화소 픽셀을 2cm 영역으로 압축하여 아이폰11 프로의 디스플레이보다 7배 더 밀도가 높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상상이 잘 안되죠,



이러한 초고화질을 시네마엣지의 마이크로 올레드 화면에서 가능하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추가로 500,000 : 1의 명암비를 제공하는데도 마이크로 올레드 기술을 통해 눈의 피로도를 유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영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의 시네마엣지


단순히 고화질의 화면만 제공하지 않고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리얼감을 제공해 몰입감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이지만 마치 영화관이나 IMA를 즐기는 듯한 감동을 제공합니다.



개인영화관 시네마엣지의 화면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20m 거리 또는 66도 너비에서 1200인치에 해당합니다. 놀랍죠. 일반적인 영화관의 54도 화면보다 넓고 70도 IMAX의 화면만큼이나 넓습니다,



그리고 넓은 FOV를 달성하고 영화관의 PPD표준을 중족합니다. 그리고 시네마 엣지는 격자문제도 없어 일반 HMD의 화면과 달리 이미지가 선명하고 부드럽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의 이미지는 안경으로 겹치거나 필터링되지 않고 두 눈에 표시가 되며 3D안경이 필요없는 영화관의 3D이미지보다 더 밝은 3D 디스플레이입니다. 참고로 3D 블루레이도 지원합니다.



각 측면에 4개의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시네마틱 5,1인치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더욱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명료한 사람의 음성, 높은 공간에서의 정확도 및 풍부한 저음을 변조하도록 미세하게 조정됩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시네마엣지


시네마엣지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앞쪽의 압력을 낮추어 무게를 옆으로 분산시켜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없이 착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시네마엣지는 디옵터 기능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8D ~ +30D의 조정범위를 제공해 안경을 쓰지 않아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시네마엣지는 안드로이드OS를 제공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은데요, WiFi를 사용해 넷플릭스나 HBO와 같은 컨텐츠를 바로 스트리밍해서 즐길 수도 있지만 USB나 마이크로SD로 저장해 로컬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HDMI2.0b 포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개인영화관시대를 여는 시네마엣지 괜찮은 제품이죠.

[관련글]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A50의 특징!! 프리미엄 오디오와 베이스 스테이션의 역할 매력적

U+5G 일상어텍 트럭에서 유플러스 5G 서비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유플런서로 체험해 보니

최신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27GN950) 후기!! 4K IPS로 응답속도 1ms 실현에 주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