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U+5G 일상어텍 트럭에서 유플러스 5G 서비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유플런서로 체험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4. 16.
반응형

일산 원마운트 중앙광장에서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유플런서 차별화체험단으로 시민들의 반응도 살피고 다시 한번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하였습니다. 유플러스가 5G 통신을 개통하고 관련 5G 서비스를 발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5G 시대가 되면서 일반 시민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U+5G 일상어텍 트럭(이동형 팝업스토어) 체험존을 준비하였습니다.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체험하게 될 텐데요. 아이들에게 5G 시대를 체험하게 해 주면 교육적으로도 좋을 듯 합니다.



U+5G 일상어텍 트럭 - 일산 원마운트


간만에 화창한 봄날을 마음 껏 즐길 수 있던 주말을 여유있게 보냈습니다. 미세먼지가 눈에 띄게 줄어 든 일산의 하늘이 너무 반가운 거 있죠. 유플러스에서 준비한 5G 서비스를 체험하는 시민들의 모습도 담고 체험도 해 보았습니다.




일산 이마트 트레이더스 켄텍스점은 몇 번 가봤는데 원마운트는 이번에 처음 가봤네요. ㅋㅋ 주말이라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분들이 많았고 친구들과 놀이기구를 타면서 함성을 지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일산 원마운트 중앙광장에 마련된 U+5G 일상어텍 트럭이 보였어요. 5G시대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5G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적은 분들도 있구요. ㅋㅋ


유플러스 5G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그리고 이벤트


유플러스에서 5G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스마트폰에 5G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삼성 갤럭시S10 5G와 LG V50 ThinQ가 있습니다. 그럼 LTE서비스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을까요.



현재 각 통신사별로 5G 통신을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G서비스는 서울 경기 그리고 광역도시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상태입니다. 5G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LTE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도 VR과 AR은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VR과 AR은 대용향의 데이타가 필요한 콘텐츠이기 5G 통신을 사용하는 것 보다 원할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5G 통신을 사용해 LTE에서는 마음껏 즐길 수 없던 대용량이 필요한 컨텐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어요. 그래서 일산을 시작으로 U+5G 일상어텍 트럭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5G 시대를 빨리 경험하고 싶은 분이나 아이들과 함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시켜려는 부모님들이 많았어요. 교육적인 차원에서 접근해도 좋겠죠. 가상현실은 HMD를 착용하면 마치 바로 앞에서 공연이나 연예인을 만나는 듯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실 공간에는 없지만 5G 스마트폰에 설치된 U+AR 앱을 통해 연예인들을 볼 수 있답니다. 춤신청하와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도 바로 U+AR 앱을 활용한 덕분입니다.



유플러스의 5G 컨텐츠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R컨텐츠는 스타데이트, 웹툰, 아이돌Live, 공연으로 되어 있구요, AR컨텐츠는 나만의 입체스타가 있습니다. 게임컨텐츠는 모바일게임과 VR게임이 있습니다.



일산의 U+5G 팝업스토어에서는 U+프로야구, U+스타데이트, U+웹툰, U+아이돌Live, U+공연 그리고 U+AR(증강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체험티켓을 받았어요, 100% 경품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꼭 챙기세요.



VR(가상현실)을 즐기기 위해서 HMD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헤드 마스크를 받아야 해요. 위생을 위해서 유플러스가 깔끔하게 준비를 했더라구요.



그리고 SNS에 체험장면이나 U+5G 일상어텍 트럭의 모습을 촬영해 해시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스탬프을 받을 수 있어요. 체험존에 사람이 많으면 꼭 체험해 보고 싶은 것을 해보고 SNS이벤트에 응모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워터보틀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스탬프로 U+5G 문구 완성시 LG V50 ThinQ 또는 갤럭시S10 그리고 HMD를 받을 수 있는 당첨 기회가 주어집니다.



프로야구 시즌입니다. 올해는 유플러스 5G 스마트폰으로 U+프로야구 앱으로 즐겨보세요. 손가락으로 스윽~~ 세이프인지 아웃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홈런이나 점수를 내는 장면도 되돌려 볼 수 있거든요.



체험을 하고 인증 도장 꾹~~ 체험하고 그냥 가지 말고 꼭 스탬프를 받으세요. ㅋㅋ 워터보틀을 받을 수 있거든요. 아무래도 팝업스토어이다보니 좀 기다려야 하지만 체험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납니다. 가상현실(VR)을 체험하면 몸을 움직이게 되거든요.



U+프로야구, U+아이돌Live, U+공연 그리고 U+AR(증강현실)을 차례로 체험했어요. 인기 아이돌의 공연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어 학생들이 좋아하더라구요. 특히 인기가 많았던 것은 가상현실 켄턴츠였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가야 볼 수 있는 태양의 서커스를 유플러스 5G 서비스로 안방이나 공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어 세상 참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노소를 가지리 않고 U+VR(가상현실)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5G로 달라질 일상이 기대됩니다.



그 밖에 5G서비스 중에 VR 웹툰을 비롯해 U+골프도 즐길 수 있었는데 대기자가 많아서 내려왔왓어요. 다양한 5G 컨텐츠를 통해 5G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다른 지역에서 4월28일까지 계속됩니다.



U+5G 일상어텍 트럭에서 유플러스 5G 서비스 체험을 하고 받은 스탬프로 워터보틀을 받았어요,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하니 요즘 처럼 봄나들이 할 때 물을 체워서 가지고 다니면 좋겠죠.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신 분들은 설문조사를 참여하고 맛난 바나나우유를 편의점에서 받으면 더 좋겠죠. 간만에 일산에서 봄바람을 맞고 유플러스 5G 서비스를 체험하면 주말을 마무리 했습니다. 


U+5G 일상어텍 트럭 일정


U+5G 일상어텍 트럭 체험 이벤트는 4월28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행사 장소를 기억했다가 자녀와 함께 친구와 힘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이벤트 상품도 받아 보시면 어떨까요. LG V50 ThinQ or 갤럭시S10 그리고 HMD를 받을 수 있는 행운도 있으니까요.


▲ 잠실롯데타워 중앙광장 (4월18일 11시30분 ~ 18시30분)

 U+로드 필동 한국의집 진입도로 (4월19일 14시~17시)

 용인에버랜드 알파인 주토피아지역 (4월20~4월21일 11시30분 ~ 18시30분)

 서울N타워 1층 주차장 (4월20~4월21일 11시30분 ~ 18시30분)

 DDP 어울림 광장 동대문디자인프라자 국기봉앞(4월27~4월28일 11시30분 ~ 18시30분)


5G는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 정도 빠릅니다. 물론 통신 위치나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서비스가 확대가 되고 있습니다. 속도 때문에 대용량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화질 데이터나 콘텐츠가 5G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듯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의 치원이 다른 U+VR(가상현실)과 U+AR(가상현실) 서비스로 5G 시대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경험해 보시면 어떨가요.


[관련글]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한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만난 5G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 어때!!

유플런서로 갤럭시S10 5G 개봉기 및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별로 비교해 보니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달라진점과 강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