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선충전 스마트폰의 케이스 구매시 주의사항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시 유의사항

by 핑구야 날자 2020. 10. 4.
반응형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 등등 디바이스들이 무선충전을 제공하는 것은 일반적인데요. 물론 간혹 무선충전을 제공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나 디바이스도 아직은 있습니다. 최신 차량에도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웬만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일단은 유선 충전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초반보다는 많이 빨라졌습니다. 그렇다고 유선 케이블이 필요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공항이나 기타 공공장소에서 무선충전기로 충전하는 것 보다는 유선 케이블로 연결해 충전하는 게 훨씬 편하니까요. 그런데 스마트폰케이스를 구매할 때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답니다.



무선 충전이 안되는 스마트폰케이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손목에 힘이 없거나 부주의로 손에서 떨어 뜨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도 딱 한번 콩크리트 바닥에 떨어뜨린 적이 있어요.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죠.




다행히 파손보험을 들어서 수리를 받있지만 속이 쓰립니다. 수리하는 과정도 번거롭기도 하고 시간도 빼앗기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손에서 떨어뜨릴까봐 스마트폰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링홀더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스마트폰케이스와 링홀더를 별도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가 구매한 스마트폰 케이스는 링홀더가 부착이 된 일체형입니다. 컬러도 마음에 들고 링홀더가 회전도 되기 때문에 여간 편한게 아니랍니다.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떨어뜨릴 이유가 거의 없겠죠. 아주 만족스러웠지만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무선 충전이 안되는 것이죠.



무선충전기에 아이폰X를 올려 놓았는데~~ 헐 무선 충전이 안되는 거 있죠. 무선 충전 위치가 있기 때문에 조금식 움직여 봐도 무리였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벗기고 무선충전을 하거나 유선충전케이블로 연결해서 충전하는 수 밖에 방법이 없더라구요. 링 홀더를 별도로 구매해 무선충전이 되는 포인트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링홀더 없이 사용하려면 목거리 타입으로


김혜수 스마트폰케이스는 긴 끈이 달려서 목에 차고 다니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떨어져도 문제가 없겠죠. 그런데 남자가 사용하기에는 좀 거시기하죠.ㅋㅋ



결국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아니면 스마트폰 케이스가 미끄럽지 않게 만든 제품을 사용하던지~~ LG 윙의 번들 스마트폰 케이스가 그런 편이라 덜 미끄러워요.



참고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필요한 케이스를 판매한다고 해놓고 막상 연결해 보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스 마트폰의 경우로 보면 라인업이 다양해 잘못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판매정보가 불성실한 경우는 다른 판매처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관련글]

색다른 후면 디자인의 샤오미 블랙샤크2프로가 갤럭시S10 5G의 선택을 고민하게 하는 이유

갤럭시S10 5G에 맞는 안단테너리의 천연가죽 핸드폰케이스 제작!! 나만의 문구 각인과 손염색까지

LG Q51 3주 후기!! 예쁜 스마트폰의 아쉬움과 특징으로 추천하고 싶은 사용자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