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달라진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HBS-TFN7) 언박싱!! 노이즈캔슬링과 마음에 든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20. 10. 27.
728x90
반응형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HBS-TFN7)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먼저 사로 잡았어요. 블루투스이어폰은 아무래도 외부로 노출되는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중요하죠. LG전자로부터 시제품으로 받은 LG 톤 프리는 선물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LG전자가 상반기에 블루투스이어폰을 출시하면서 하반기에 노캔이어폰을 출시한다고 공개해 기다렸던 보람이 있는 거 있죠. LG 톤 프리의 사운드는 이미 전작에서 만족스럽게 들었기 때문에 그 밖에 달라진 특징을 먼저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의 특징과 함께 개봉기를 통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 언박싱과 디자인


새로운 디바이스를 받으면  바로 언박싱을 하게 되는데요. LG 톤 프리는 다음날 언박싱을 할 정도로 아껴지게 되는 거 있죠. ㅋㅋ 뭐랄까? 좋은 것은 그대로 두고 싶을 때가 있는 그런 기분 있잖아요.ㅋㅋ




요즘에는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참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LG 톤 프리를 실제로 보기 전에 박스에 있는 모습을 보자마자 눈이 번쩍 떠지는 거 있죠. 그 만큼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LG 톤 프리의 구성품은 LG 톤 프리 블루투스이어폰, 충전크래들, USB Type-C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LG 톤 프리를 조심스럽게 살살 언박싱하면서 처음 본 것은 바로 이어버드 터치 디자인이었습니다. 올해 초반에 출시된 모델과는 완전 다르고 전작에 비해서는 확실하게 터치할 수 있도록 컨트롤 표면에 돌기가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답니다.



LG 톤 프리의 크래들이 마카롱 처럼 생겨서 작고 휴대하기 편해서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여성들은 가방에 넣고 다녀서 어떨지 모르지만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LG 톤 프리의 크래들이 딱이거든요. 충전크래들 무게도 39g이라 가볍구요.



그리고 충전크래들을 열 때 무드라이팅이 은은하고 부드러운 조명이 은근 예쁜 거 있죠.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이어버드를 찾을 수 있어 괜찮은 거 같아요.


위생적인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


블루투스이어폰은 다른 디바이스와 달리 귀에 착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위생에 좀 더 신경쓰게 되는데요. 그리고 사용하다 보면 충전크래들도 지져분해지기 마련인데 쉽게 청소할 수 없다면 불편하겠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는 UVnano케어 기능을 제공해서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자외선(UV-C)를 이용한 LED라이트로 유해살균을 99.9% 살균해 준답니다.



그래서 유선충전시 살균처리가 되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UVnano케어는 기술, 안전성을 엄격하게 시험하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TÜ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UVnano케어 기능은 LG 톤 프리 크래들 하단에 UVnano 표시등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했어요. 크래들 덮개 여는 부분으로 위치 이동된 배터리 및 충전 표시등 아래 위치에 있어 UVnano 작동 및 배터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했어요. 그리고 LG 톤 프리의 이어젤은 무독성, 저작극성 medical grade의 실리콘 이어젤을 적용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여친이나 남친에게도 부담없이 한쪽 씩 착용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겠죠. ㅋㅋ



LG 톤 프리의 주요 기능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언택트 시대라 무선이어폰을 좀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거 같아요. 게다가 좋아하는 음악을 더 잘 듣기 위해서 노캔이어폰을 좀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무선이어픈으로 음악을 듣다 보면 외부 소음이 함께 들려서 좀 더 볼륨을 높이게 되잖아요. 그런데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는 상단마이크와 함께 노이즈캔슬링을 위한 내부마이크를 추가로 탑재하여 실생활 소음을 줄여 주어 사운드에 좀 더 집중하게 해 줍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노캔이어폰 LG 톤 프리에 탑재된 외향 마이크가 외부 소음을 감지하면 사람 귀에 들리지 않는 안티 노이즈로 소음을 덮어 외부 소음 효과적으로 차단하게 되는 거 랍니다.



추가로 미세한 부분이지만 LG 톤 프리의 이어젤은 물결 스타일의 웨이브폼 이어젤을 적용해 착용자들의 다양한 귀 모양에도 균등하게 압력이 분산되도록 도와주고, 착용 시 귀가 아프지 않게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러한  향상된 밀착감이 사운드 집중에 좀 더 도움이 되겠죠.



음악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즐길 때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상단마이크로 소음을 줄이고, 울림을 없애며 하단마이크로 더 깨끗하게 목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또렷하고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어요.



LG전자의 사운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LG전자는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과 오랜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메리디안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이번에 출시된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에도 사운드 튜닝에 도움을 주었답니다.



좌우 채널 간의 신호를 정교하게 조율하는 메리디안의 HSP(Headphone Spatial Processing) 기술을 제공해 귀 안에서만 들리는 답답함이 아닌 마치 눈 앞의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들려오는 듯한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듣게 되는 거랍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에는 메리디안이 직접 정교하게 튜닝한 이머씨브, 내츄럴, 베이스 부스트 그리고 트레블 부스트 등 사운드 모드(EQ)가 제공되어  음악 장르 및 사운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낮은 음역을 강화해 통통 튀는 리듬감을 더 살리며 비트감을 느낄 수 있는 베이스 부트터 모드를 선호합니다. 참고로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에 기본으로 설정된 모드는 풍부한 공간감으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이머씨브 모드입니다.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의 터치 동작과 스펙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LG 톤 프리는 이어버드 터치 컨트롤 표면에 돌기가 있는 디자인 적용해 터치 영역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해서 터치 정확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매끈한 스타일로 터치패널이 디자인되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도 있을 수 있는데요. 터치 부분을 좀 더 정확하게 포지셔닝을 해주면 편할 수도 있기 때문에 LG 톤 프리는 터치부분은 앙증맞은 돌기 스타일로 만든 것 같아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볼륨조절을 제외하고는 좌우 구분 없이 터치를 하면 동일하게 작동하게 되어 좋았어요. 터치 동작을 좌우로 구분하면 사용자에 따라서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거든요.



성격이 급한 분들은 번갈아 가면서 누르게 되기도 하구요.ㅋㅋ 좌우 구분 없이 터치를 할 수 있어 왼손을 사용하는 분들은 더 편하겠죠.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는데요. 일단 무선충전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5분 정도만 충전해도 최대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속충전 기능이 제공됩니다.



물론 크래들을 포함하면 약 21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충전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고 이어버드는 IPX4 등급의 생활방수도 제공되니 갑자기 내리는 비나 눈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구글 어시스턴트와 시리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음성으로 기기 제어 및 정보 검색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LG Tone Free 앱(Android 5.0 또는 iOS 11 이상)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이어버드 찾기는 물론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LG 톤 프리가 마음에 든 이유 3가지


올 초에 LG전자가 하반기에 노캔이어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기다린 분들이 많을 텐데요., LG 톤 프리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추천하고 싶게 만든 특징을 정리해 보면 일단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그리고 휴대성을 높힌 마카롱 스타일의 크래들입니다. 두 번 째는 노이즈캔슬링으로 생활 소음을 줄여 메리디안의 명품 사운드로 좋아하는 음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생활 방수와 무선충전과 고속충전을 제공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한 가지 더 있다면 매번 사용할 때 마다 99.9%의 살균해 주는 UVnano케어 기능 덕분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만족스럽지 않나요. 다음에는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LG 톤 프리(HBS-TFN7)을 사운드를 비롯해 다양한 특징에 대한  사용후기 중심으로 만나뵙겠습니다.

[관련글]

LG WING(엘지 윙) 1개월 사용 후기 - 만족스러웠던 기능과 아쉬웠던 부분

1억원 TV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의 가격에 기겁!! 억소리 나는 가장 비싼 국내TV의 기술력

엘지 롤러블 스마트폰 출시 기대!! 기존 폴더블폰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