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WING(엘지 윙) 1개월 사용 후기 - 만족스러웠던 기능과 아쉬웠던 부분

by 핑구야 날자 2020. 10. 5.
728x90
반응형

기대했던 LG WING(엘지 윙)을 사용한 지 벌써 1개월이 되었네요.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준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스마트폰 폼팩터에 변화를 주면서 기존 스타일에 식상해 했던 분들에게는 좀 더 신선한 느낌이 들었을 겁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은 늘 새로운 도전을 통해 출시하기 때문에 늘 기대가 됩니다. 물론 AP의 사양이 스냅드래곤 765G를 사용해 아쉽기는 하지만 불편함이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 WING가 제공하는 기능들이 전작들에 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사용율이 높은 기능과 필요한 기능에 집중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LG WING의 만족스러웠던 점


LG WING은 출시 전에 해외IT매체들을 통해서 어느 정도 짐작을 하고 있었는데요. 스위블모드로 메인 디스플레이가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편하기도 하겠지만 무게감도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세컨드 스크린까지 포함한 LG WING의 무게는 260g으로 282g의 갤럭시Z 플립 폴드2 보다는 22g 더 가볍습니다. 물론 LG VELVET의 180g에 비하면 80g이 더 무겁기 때문에 무게감이 느껴졌던 것은 사실입니다.



LG WING을 1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부분 중에 역시 스위블모드를 먼저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물론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면 되구요. 특히 전면에 카메라가 없어 더 좋았습니다.



LG WING의 메인과 세컨드 스크린에 대한 설정은 다양하게 할 수 있으니 설정을 하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ㅏ, ㅜ, ㅓ ㅗ 등 4가지 스타일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즐거움이었습니다.



몇 년전 부터 출시되는 LG전자의 가전제품들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LG ThinQ앱으로 연동해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포멧 중에 하나는 LG THinQ 앱으로 TV리모컨 및 가전제품을 컨트롤 하면서 웹서핑을 하는 거 랍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도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즐기는데 방해가 되지 않죠.



두 번째는 카메라 기능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후면 카메라를 최초로 싱글카메라에서 듀얼카메라로 선보인 게 바로 LG전자죠.



LG WING의 카메라 기능 중에 6개 모션센서와 3개 축을 탑재한 짐벌모션 카메라와 전면과 후면카메라를 동시에 활용하는 듀얼레코딩이 압권이죠. 동영상을 통해 촬영을 해 보았으니 직접 보면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수평을 유지하여 여행지를 둘러보는 사람의 시선처럼 부드러운 상하좌우 움직임 촬영에 적합한 Follow 모드와 피사체 중심으로 수평하게 이동하면서 상하 흔들림 없이 주변 환경을 넓게 촬영하기에 적합한 Pan Follow 모드 그리고 주로 뮤직비디오 촬영 시 사용되며,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움직임 촬영에 적합한 First Person View 모드는 꼭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의 변화에서 전면 카메라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귀엽고 앙증 맞은 전면카메라를 팝업 스타일로 교체를 하면서 스크린 점유을 더욱 높였습니다. 사용하다가 폰의 낙차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인입이 되어 걱정이 없었습니다.



그 밖에 ASMR 레코딩, 타임랩스, 보이스 아웃포커스, 스테디 캠, 퀵비디오 에디터, 카툰/스케치 모드 등 다양한 기능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을 할 때 만족도가 높았어요.



LG WING(엘지 윙) 스펙과 가격


LG WING(엘지 윙)의 출고가는 109만 890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와 제조사의 다양한 프로모션에 따라서 부담이 더 줄겠죠. 새로운 스타일의 스마트폰으로 이슈 메이커가 되보면 어떨까 싶네요.




LG WING  그 밖의 특징 정도면


LG WING(엘지 윙)의 스위블 모드를 사용하면서 내구성에 대한 부분도 고민하게 되었지만 무려 20만회 스위블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에도 통과해 미국 국방부 9개 시험 기준을 충족한 내구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5W의 고속충전과 12W 고속 무선충전과 생활방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어, 게임 플레이 시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좀 더 분명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다크맵모드도 지원하고 스냅드래곤 프리미엄 라인의 게이밍 플랫폼을 적용한 스냅드래곤 765G 5G 칩셋을 탑재해 Elite Gaming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게임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LG WING을 1개월간 사용하면서 초반에는 스위블 모드가 낯설었지만 동영상을 보면서 메세지를 확인하거나 동시에 두가지 앱을 실향시켜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는 너무 편했답니다. 물론 평상시에는 플래드 스타일로 사용하기도 하구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흔들림없이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마트폰 기능은 물론 동영상에 특화된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6개 모션센서와 3개 축을 탑재한 짐벌모션 카메라를 장착한 LG WING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2020/09/18 - LG WING 후기 결과는 1+1 느낌!! 달라진 스마트폰 폼펙터와 카메라의 차별성

2020/09/04 - 3세대 스탠드 적용한 LG 모니터 360 시리즈 27QN880 후기!! 유연성과 여유 공간 확보의 비밀

2020/09/23 - 유세윤이 엘지 윙(LG WING)을 사용하는 방법!! 너무 솔직한 반응에 빵터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