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 PRO X 키보드로 기계식 키보드 Flex!! 종류별 프로급 스위치로 쉽게 교체 가능해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20. 12. 14.
반응형

로지텍 G PRO X 키보드 정도면 기계식 키보드 Flex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키감 뿐만 아니라 간발의 차이기는 하지만 반응속도 역시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게 되고 게임종류에 적합한 스위치를 장착한 키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아마도 게임에 최적화된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라인업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전문업체인 로지텍의 제품을 선호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에 사용하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는 게이머들이 게임 종류에 따라 다른 스위치로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니즈를 잘 반영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 개봉기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를 받고 일반 키보드와는 당연히 차이가 있지만 동급의 기계식키보드와도 확실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키보드가 기계식키보드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고급 기계식 스위치가 함께 제공되어 놀랐습니다. 전문 게이머는 아니지만 가끔 다른 종류의 기계식 스위치로 교체하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로지텍 G PRO X 키보드를 보면 정말  푸짐한 선물같은 느낌이 드는 거 있죠. 물론 기본은 Gx Blue 클릭키이며 GX 리니어, GX 택타일은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하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은 거 있죠.    



로지텍 G PRO X 키보드의 구성품은 PRO X 게이밍 키보드, 스위치 및 키캡 풀러, 키보드 데이터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키보드의 특징


로지텍 G PRO X 키보드는 일반 기계식키보드와 달리 텐키리스 스타일로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텐키리스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도 있어 디자인의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에 포함된 탈부착형 케이블은 끝이 세 갈래로 나뉘어져 있어 쉽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기계식키보드와 달리 사이즈가 콤펙트해서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어 휴대성이 좋은 모델입니다.



로지텍 G PRO X 키보드는 토너먼트 수준의 스피드와 정교함을 위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위치 타입으로 유연성이 높아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좀 더 받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마우스의 사용영역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어 게임시 편하기도하구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에서 게임모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별도의 버튼이 있어 일반용으로 사용하다가 게임을 할 때 윈도우키 등 누를 필요 없는 키를 바로 제어할 수 있어 편합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 종류에 따라서는 평상시 사용할 때 보다는 움직임이 좀 더 생기기 마련인데요. 로지텍 G PRO X 키보드는 고무 피트가 키보드를 제자리에 잘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줍니다. 또한, 3단계 조절을 통해 키보드의 각도를 편안하게 원하는 위치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높낮이도 3단계로 세팅할 수 있어 편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온보드 메모리로 저


로제텍의 제품은 전용 프로그램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키보드의 조명과 다양한 기능을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어 매력적이죠.



로지텍 제품을 PC에 연결하면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제품을 인식해 바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때문에 너무 편하답니다.



자주 사용하거나 손에 맞는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고 매크로를 활용하면 더욱 다이나믹하게 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너먼트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조명 디자인을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기계식키보드가 되는 것입니다. Flex~할 만 하겠죠.



키보드의 조명을 약 1,680만 가지의 컬러 중에 원하는 스타일로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가 있고 애니메이션효과를 낼 수 있어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물론 화려하거나 동적인 것을 싫다면 일반적인 스타일로 세팅해도 되갰죠.



게임을 하다 보면 습관적으로 누르거나 누르고 싶지 않은 키를 누르게 되어 게임 승률에 영향을 받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 윈도우키나 FN키 등을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고 게이머가 원하는 키를 비활성화 시킬 수고 있어요. 그리고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키보드 조명 컬러와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키보드의 동작도 달리 세팅을 할 수 있으니 온전히 자신만의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겠죠.



프로급 스위치를 내맘대로 필요할 때 교체


로지텍 G PRO X 키보드의 스위치 종류는 클릭 신호음과 피드백 범프가 특징인 GX Blue 클릭키, 조용하고 매끄러운 키입력이 강점인 GX Red 리니어 그리고 부드럽고 조용한 택타일 범프를 제공하는 GX Brown 택타일 등 세 가지가 있어요.




FPS, MMO 등등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키감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게임에 집중하고 싶다면 적합한 스위치로 사용하거나 로지텍 G PRO X 키보드처럼 스위치를 교체하는 게 좋은데요. FPS는 GX Brown 택타일, MMO는 GX Red 리니어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G PRO X 키보드는 기본 클릭키 축이며, 택타일과 리니어 축은 추가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키보드의 프로급 스위치를 어떻게 교체하는 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처음에는 익숙치 않겠지만 키캡 풀러로 몇 번 교체해 보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주로 온라인 게임에 사용되는 키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키만 원하는 스위치로 바꾸면 됩니다. 스위치를 교체해 가면서 FPS나 MMO를 즐겨보면 키감과 반응속도에 대한 미세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타건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X 키보드


FPS를 즐기다 보면 정신 없을 때는 살짝 다른 키가 눌려질 수 있는데요. 일반 키보드는 살짝 눌려져도 반응을 하기 때문에 원치 않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일반키보드에 비해 좀 더 정확한 눌림에 의해 반응을 하는 기계식키보드를 선호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타건감이 좋아 FPS게임을 할 때는 좀 더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 중 로지텍 G PRO X 키보드는 게임 종류에 따라 적절한 스위치를 손 쉽게 교체하여 타건감은 물론 좀 더 효과적인 반응속도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그리고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마우스 영역을 좀 더 많이 확보 할 수 있어 좋았어요.


[관련글]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A50의 특징!! 프리미엄 오디오와 베이스 스테이션의 역할 매력적

144Hz 고주사율 최신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7GN950)의 반응속도와 호환되는 그래픽카드?

유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lue로 리그오브제전드 공략해 보니 짜릿한 손맛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