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디자인!! 서라운드 사운드와 탈부착 마이크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0. 12. 24.
반응형

로지텍 G733은 그 동안 사용했던 게이밍 헤드셋과는 디자인부터 차별성을 갖고 있어 마음에 들었는데요.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과 초경량 무게 그리고 서라운드 사운드와 탈부착이 가능한 최첨단 마이크까지 게이머의 입장을 잘 반영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부터 느껴지는 텐션은 게이밍헤드셋의 디자인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이어패드 사이드 라인을 따라 켜지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IGHTSYNC RGB 조명도 한 몫을 하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 개봉기로 디자인과 구성품 그리고 특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 개봉기


쓸만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은 블랙, 화이트, 블루 그리고 라일락 등 네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G733의 컬러는 블랙입니다.




로지텍 라인업의 아이덴티티인 1680만개의 LIGHTSYNC RGB조명이 눈에 먼저 들어 오는 거 있죠. 그리고 헤어밴드 부분의 쿠션이 다른 게이밍헤드셋과 달리 소프트 헤어밴드 스타일로 되어 있는 것도 색달랐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구성품은 G733 LIGHTSPEED 무선 RGB 게이밍 헤드셋. 리버서블 소프트 헤드밴드(부착됨), 탈부착 마이크. LIGHTSPEED 무선 수신기(USB-A), USB-C to USB-A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따라서는 마이크가 필요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요. 로지텍 G733 블랙은 탈착식 고성능 마이크를 제공해 게이머가 편하게 프로레벨의 음성을 전달할 수 있게 합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은 무선 헤드폰이라 게임을 하면서 선이 꼬이거나 걸리적 거리는 부분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무선이라 음악이나 영화를 즐길 때 더욱 편하답니다.



이어패드 인사이드 부분에는 오른쪽과 왼쪽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깔끔한 이니셜 캐릭터(L/R)로 표시되어 있어 좀 더 편했습니다. 물론 고성능 탈착 마이크로 구분을 해도 되지만 ㅋㅋ



로지텍 G HUB소프트웨어를 통해 무려 1680만개의 컬러를 두 개의 존으로 조명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 게이머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조명이 게임 내 액션과 오디오에 따라 조명을 반응시킬 수도 있어 아주 매력적이죠.



쿠션으로 처리된 일반 게이밍헤드셋과 달리 로지텍 G733 블랙은 소프트 헤어밴드로 되어 있어 장시간 게임을 할 때 좀 더 편안한 착용감으로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이어패드도 귀에 감싸 듯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도록 처리 되었습니다.



전원, 볼륨, 뮤트 등 컨트롤 버튼과 충전 케이블 등이 좌측 이어버드 사이드로 모아 놓아서 게임시 헷갈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로 버튼이 분산되어 있으면 사용하기 불편할 수도 있거든요.



로지텍 G733 블랙에 적용된 LIGHTSPEED 무선 기술은 29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과 최대 20m의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하기 때문에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때 더욱 자유롭습니다. 참고로 로지텍 G733 블랙의 배터리 수명은 헤드셋 볼륨 50% 및 조명을 끈 상태를 기준이며 게이머 및 컴퓨터 사용 조건에 차이는 있겠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특징


로지텍 제품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G HUB 소프트웨어는 제품별로 다양한 세팅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은 게이밍 헤드셋이라 마우스와 키보드와는 다른 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PC에 설치한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는 연결된 로지텍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인식해 화면에 띄워 주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된 로지텍 무선 마우스 G304, 무선 키보드 G913 TKL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이 나타났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은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 G HUB에서 게이머의 성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특히 게임 내에서 근접 사운드도 실감나게 재현해 주기 때문에 게임에 몰입도를 더욱 높여 줍니다. 참고로 전문가가 튜닝한 오디오 EQ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커스터마이징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더 좋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마이크를 사용하게 되는데 마이크의 입력과 출력 등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유난히 목소리가 작거나 큰 게이머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적절한 보이스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겠죠.



1680만개의 색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로지텍 G HUB를 통해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됩니다. 설정된 애니메이션 및 효과를 선택하거나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 유니크한 게이밍헤드셋이 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 간단 사용 후기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의 네가지 다양한 컬러 중에 블랙이 제일 무난하기는 하지만 블루 컬러도 마음에 들어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



왼쪽 이어버드에 컨트롤 버튼이 모여 있기 때문에 사용시 좌우 헷갈림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 세팅을 하고 나면 거의 사용하지 않은 편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내 목소리를 듣는 친구들이 먼저 헤드셋이 바뀌었냐고 물어 보는 거 있죠. ㅋㅋ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가 게임 속에 있는 듯 한 착각이 들 정도로 현장감을 제대로 느껴지게 만들었어요.



특히 게임 액션에 따라서 이어패드에 있는 조명이 동기화 되기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의 전투 상황이 긴박해질수록 텐션이 더욱 업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좀 더 오래하게 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을 더 자제하게 되는데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블랙의 서라운드 사운드 덕분에 지루한 날이 더 줄어 든 것 앝아요. 게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사운드로 좋아하는 음악을 듣기도 합니다.



278g밖에 나가지 않은 초경량 무게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의 서라운드 사운드와 게임액션과 연동해 반응을 보이는 1680만개의 LIGHTSYNC RGB조명으로 신나게 한 게임 즐겨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에어플레이2 지원하는 최신 엘지 시네빔레이저 4K 프로젝터(HU810PW)와 가격대별 투사방식 차이

유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lue로 리그오브제전드 공략해 보니 짜릿한 손맛이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의 DPI와 휠 속도 조절 괜찮아!! 왼손잡이도 편한 꿀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