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의 DPI와 휠 속도 조절 괜찮아!! 왼손잡이도 편한 꿀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20. 5. 8.
반응형

로지텍 G903 HERO를 사용하면서 일반 마우스와 다른 강점이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큰 차이가 없기도 하지만 게임을 하거나 특별한 액션이 필요한 경우는 로지텍 G903 HERO의 특징이 적지 않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유선마우스와 무선마우스의 차이도 분명 있는데 기술이 좋아져 요즘에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랍니다. 그러나 민감한 게이머나 일반 사용자를 위해 로지텍은 로지텍 G903 HERO를 포함한 라인업 제품에도 유선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유선과 무선을 겸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마우스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



전작 대비 달라진 로지텍 G903 HERO의 언팩


로지텍 G903 HERO는 전작 G903과 디자인은 비슷해 보이지만 3가지 정도 성능이 개선되었는데요. 센서는 PMW3366에서 HERO 16k로 교체되었으며, DPI구간은 200-12000에서 100-16000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수명도 전작 32시간에서 무려 180시간으로 약 6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는 무선 게이밍마우스이면서 동시에 유선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편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마다 특징이 있는데요. 일단 로지텍 G903 HERO를 개봉하면서 느낀 거지만 일반 마우스보다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을 받게 만듭니다.



구성품을 보면 로지텍 G903 HERO, 탈착식 10g 무게추 및 사이드 버튼과 Unifying 수신기, 유선케이블 그리고 간단설명서 및 로지텍 스티커 등이 들어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 디자인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의 외형을 보면 일반 마우스와 확실히 다른데요. 그립감을 높여주는 디테일한 디자인과 왼손이나 오른손를 사용하는 게이머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는 게임을 하면서 좀 더 미끄러지지 않도록 잡혀지기 위해 양사이드에 빗살무늬를 넣었습니다. 물론 바닥에도 미끄럼 방지를 위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좌우측 클릭버튼과 휠 이외에 DPI조절 버튼과 휠의 스크롤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에는 특별한 구성품이 있는데요. 왼손, 오른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바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이드의 탈착식 옵션버튼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은 오른손 사용자에게 적합한 버튼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데요. 왼손잡이 게이머라면 사이드에 있는 옵션 버튼을 반대로 탈부착 시킬 수 있답니다. 가볍게 탈부착이 가능해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에 따라서는 가벼운 무게를 선호하는 게이머도 있지만 게이밍마우스는 좀 묵직한 느낌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어요. 로지텍 G903 HERO는 탈착식 10g 무게추를 장착해 취사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좀 더 디테일한 무게 조절이 필요하다면 로지텍의 G502도 있습니다.



별매이기는 하지만 파워플레이를 구매하면 무선마우스지만 충전을 하지 않고도 배터리 걱정 없이 게임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 충전으로 RGB사용시 140시간 최대 180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되겠죠.



로지텍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G903 HERO의 무선 성능은 무선 상태에서도 유선과 동일한 1000hz(1ms)의 보고율을 제공하고2,4Ghz의 최적화 된 무선 연결 성능 때문인지 게임시 큰 차이점을 못 느끼겠더라구요.



로지텍하면 대명사 같은 1,680만 컬러의 RGB 라이팅 기능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아무래도 밋밋한 것보다는 미묘한 느낌이지만 RGB라이팅 덕분에 게임하는 맛이 좀 더 있다고 할까요? 그런 게 있더라구요.



로지텍의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G-HUB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설치 후에는 연결된 로지텍 제품을 자동으로 인식해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원하는 스타일로 다른 로지텍 제품과 컬러를 동시화하거나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조명영역을 세팅할 수 있는 화면샘플러 기능과 오디오 비주얼라이저도 사용해 보세요



G-HUB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로지텍 G903 HERO의 다양한 키 컨트롤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좀 더 스피드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그리고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DPI가 다른데요. 일반마우스로 사용하던 분들은 DPI가 달라지면 당황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DPI속도를 알맞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그런데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는 DPI속도 버튼이 별도로 G-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조절을 할 수 있어 있어 문서작성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G-HUB 소프트웨어의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버튼을 누르면 로지텍 G903 HERO의 설정 내용을 한 눈에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 사용해 보니


로지텍 G903 HERO를 사용하면서 위에서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을 언급하기는 했지만 초고속 스크롤 휠의 빠르고 부드러운 움직임은 문서작성 내용이 많거나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할 때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빠른 스크롤을 사용하거나 휠을 잠김처리할 때 로지텍 G903 HERO에 있는 버튼을 눌러 클릭 투 클릭 모드를 활용하면 됩니다. 빠르게 맨 아래로 이동하거나 상단으로 화면을 올리고 싶을 때는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로지텍 G903 HERO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하구요. HERO 16K 센서가 탑재되어 뛰어난 정확도와 정밀도를 제공하여 게임을 할 때 일반 게이밍마우스와는 확실히 달랐어요.



게임을 해도 게이머에 따라 DPI감도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DPI가 너무 빠르면 상황 적응이 안되는 게이머도 있고 손에 익은 DPI 속도가 아니면 마우스 자체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DPI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조정이 가능하지만 로지텍 G903 HERO는 최대 속도 400+IPS, 최대 16,000 DPI의 감도를 제공하여 만족시키는 스펙트럼이 넓은 편입니다.



그리고 로지텍 G903 HERO는 메탈 스프링 텐션 버튼 시스템과 전용 메카니컬 피봇 힌지가 양쪽 클릭 버튼에 내장되어 있어요. 그래서 클릭 후 빠른 회복과 반발력으로 한층 빠르고 정확한 반응속도와 클릭감을 제공해 마우스를 다시 한번 보게 되는 거 있죠.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좋다 또는 아쉽다라고 말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가성비를 선택의 조건으로 생각하는 분도 있고 빠른 반응과 민감한 클릭감을 채워주는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도 있기 때문이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는 DPI와 휠의 속도 조절이 직관적이라 게임을 할 때 아주 편하고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게이머별로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은 로지텍 라인업의 기본이구요. 흔한 마우스 보다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3 HERO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찐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 유무선 겸용과 순삭 미디어 컨트롤 그리고 초슬림까지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로지텍 G633s는 통화도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 서라운드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으로 더욱 강력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