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WING(윙)의 기술 중에 엔가젯의 2020년 혁신 기술 11개에 포함된 기술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20. 12. 20.
반응형

LG WING(윙)에 적용된 기술 중에 미국IT 전문 매체 엔가젯의 2020년 혁신 기술 11개에 포함된 기술이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스마트폰 폼 팩터를 바꾸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LG WING은 기존 듀얼스크린에 이은 과감한 시도로 받아 드려지고 있습니다. 엔가젯은 2020년을 빛낸 기술로 LG WING을 포함해 애플 M1 칩셋, 게이밍 콘솔, 엔비디아 RTX3080, 폴더블, 줌 및 비디오 채팅, 원격 의료, 플레이스테이션5 듀얼 센스 컨트롤스마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폴더블과 게이밍 콘솔 그리고 원격 의료 등이 동일 카테고리로 묶여서 선정된 반면 LG WING(윙)은 단독 제품명으로 선정된 것이 더 놀라웠습니다.



엔가젯의 2020년 혁신 기술에 포함된 LG WING


미국IT 전문 매체 엔가젯(Engadget)은 개인적으로도 자주 보는 매체로 스페인어, 독일어, 폴란드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비롯한 다양언어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역량 있는 글로벌 미디어 입니다.




LG전자는 우리가 흔히 사용한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에서 스위블이 되는 디스플레이로 확실한 폼팩터의 변화를 제공하였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두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LG WING의 메인 스크린에서는 유튜브나 영화를 보면서 세컨 스크린으로는 포털을 통해 영화 주인공이나 장소나 소품 등 궁금한 점을 검색할 수 있으니 가제잡고 도랑 치는 격이죠. ㅋㅋ



LG WING은 스마트폰 폼팩터를 확실하게 교체한 것 만이 아니라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를 탑재한 것도 놀라운 변화입니다. 동영상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어 비주얼 시대에 적합한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엔가젯은 LG WING을 폴더블보다 더 혁신적이라는 호평을 하며 2020년 혁신 기술 11개에 포함시켰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엔가젯 뿐만 아닙니다.



IT 전문 매체 The Verge는 『LG WING의 스위블 모드는 경이로운 기술과 재미있는 참신함 그 자체』 라며 칭찬하며 역시 LG WING의 스위블모드를 적용한 디자인 혁신성을 흥미롭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LG WING(윙) 접으면 익숙한 스타일


LG WING은 듀얼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지만 평상시에는 접어서 익숙한 플래트 스타일로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을 비롯해 다양한 가전 제품을 LG WING과 연결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위블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생각보다 두껍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WING의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로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을 제공하면 화각이 78도인 광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1300만 화소의 117도 화각을 갖은 초광각카메라 그리고 1200만 화소와  120도 화각을 제공하는 짐벌모션 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



LG WING의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의 79.6도의 광각카메라로 셀피를 원근감을 살려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팝업 스타타일의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팝업 스타일의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면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카메라 렌즈가 보이지 않아 화면 몰입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LG WING : Tech’s biggest winners in 2020


미국IT 전문 매체 엔가젯(Engadget)의 홈페이지에 12월15일에 게재된 Tech’s biggest winners in 2020의 메인 화면입니다. 직접 확인해 보니 더 기분이 좋은 거 있죠.


▲ 출처 바로가기


직접 엔가젯 홈페이지에서 LG WING에 대한 호평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폴더블과 게이밍 콘솔 그리고 원격 의료 등을 동일 카테고리로 묶어 선정한 반면 LG WING(윙)은 단독 제품명으로 선정되었으니 말이죠.



미국 IT전문 매체 엔가젯의 『2020년을 빛낸 기술』에 포함된 LG WING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스위블모드로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사용하고 OIS와 짐벌모션을 통해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촬영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인기있는 LG 올레드TV의 화질로 본 인류의 움직임 CF!! 영상 속의 비밀과 이벤트

GS25 편의점 로봇 배송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엘지 클로이 서브봇 활약 기대와 우려

LG 롤러블스마트폰 접거나 구부릴 필요없다!! 엘지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들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