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K7모바일 비롯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확실히 저렴하지만 단점이 적어도 교체 못한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1. 1. 10.
반응형

SK7모바일 비롯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가 통신 3사보다 확실하게 저렴합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의 장점 보다 단점이 적은 편인데도 교체하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족결합 상품으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고 알뜰폰 요금제로 교체하려면 모두 바꿔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 저렴한 이유는 분명 있기 마련인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최근에 SK7모바일에서 1월 한정 요금제(33,000원)로 LTE유심 기준으로 데이터무제한, 통화 무제한 그리고 문자무제한을 19,800원과 함께 사은품을 준비해 실시 하기도 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단점은 무엇일까?


일단 통신3사와 같이 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다영한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입자가 많으면 혜택이 많아도 덜 사용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지만 알뜰폰은 그렇지 못하죠.




따라서 만족스러운 멤버십 혜택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물론 알뜰폰 사업자에 따라서는 제공되기도 하지만 제한적입니다. 물론 통신3사 멤버십 혜택이 있어도 무관심한 분들도 많지만~



고객이 통신3사보다 적기 때문에 고객센터 서비스도 비교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족스러운 상담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좀 사용해 본 분이라면 이 부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죠.



그러나 멤버십혜택과  고객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분이라면 아무래도 통신 3사를 이용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금제가 저렴한 것은 국가에서 일부 지원 받기 때문이죠.



뽑기 운이 없는 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간혹 유심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고갹센터의 도움이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유심을 꽂아 설정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고민될 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저렴하지만 


결국 위에서 언급한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단잠이라기 보다는 선택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SK7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중에 데이터무제한  LTE유심(2.5GB+)는 월33,000원입니다. 물론 프로모션을 해서 19,800원에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2.5GB 용량이 제공되고 소진시 400kbps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이나 공공장소에서 WiFi를 이용하게 되면 좀 더 절약해서 사용할 수 있겠죠.



다만 속도에 민감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통신3사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겠죠. 통신사3사와 관계없이 음성통화와 메세지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및 부가통화는 월 150분 제공되니 참고하시구요, 문제는 데이터 400kbps의 속도로 카톡, 이미지가 없는 웹사이트 이용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속도를 말합니다. 따라서 이미지가 있다면 불편할 수도 있겠죠.


아직 교체하지 못한 이유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10Gb 이상은 되야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2.5GB로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LTE음성 다 유심 11GB 요금제가 적당해 보이더라구요.



현재는 5G 통신을 사용하고 있어 유플러스의 5G 라이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6.6GB 무제한, 통화와 데이터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받고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있지만 자주 이용하지는 않아요. ㅋㅋ



유플러스의 5G 라이트는 55,000원이지만 가족결합으로 41,250원에 사용하고 있답니다. 가족결합이 아니라면 SK7모바일 프로모션 기간에 5G 유심(9GB+)을 39,600원에 사용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관련글]

갤럭시S21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 다른 기업에서 8천만원대로 출시!! 스펙은 달라지나?

비밀번호 찾는 방법 보다 아이폰 잠금해제 프로그램 이지어스 모비언락(EaseUS Mobiunlock)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미니의 튼튼한 케이스!! 그리핀 서바이버 스마트폰케이스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