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수디오 니오(SUDIO NIO) 방수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는 어떨까? 에어팟 1세대와 비슷하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1. 1. 14.
반응형

방수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윙팁을 제거하면 에어팟 1세대를 떠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수디오만의 디자인 감각을 잘 녹여내어 만족스럽고 가격대도 부담이 적은 편이라 괜찮았습니다. 수디오에서는 에어팟 1세대와 연결지어 언급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게 인정하고 리뷰를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각설하고 수디오는 꾸준히 이어폰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입소문으로 국내에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특히 워런트 기간이 무려 3년이고 문제가 생기면 교환을 해 주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수디오 니오(SUDIO NIO) 언박싱과 디자인

 

수디오는 제품을 담을 수 있는 미니 포장백과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함께 제공해 색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텐데요. 이번에도 함께 제공했는데 선물을 할 때는 요긴한데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그다지~ ㅋㅋ

 

 

 

배송된 박스를 열어 보니 위에서 언급한대로 종이로 만들어진 미니 포장백과 제품 관련 소개서 그리고 이번에는 특히하게 간단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방수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오(SUDIO NIO)을 개봉해 보았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케이스가 참 예쁘죠, 에어팟이네 라고 말하는 분도 있겠지만~~ 충분히 언급을 했으니 8만원대의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수니오 니오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그린 등 3종으로 출시되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구성품을 수디오 니오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충전케이블 그리고 4종의 윙팁과 제품 보증서 및 사용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아쉽게도 무선 충전이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케이스 밑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좌측에 USB Type-C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열면 윙팁이 창착된 블루투스 이어폰이 보입니다.

 

 

그린과 블랙 컬러의 수디오 니오의 윙탑 컬러는 블랙이니 참고하시구요. 깔끔하게 생긴 블루투스 이어폰이 귀엽게 생겼지요. 충전케이스를 거치할 수 있는 악세서리는 홈페이지에서 아직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방수가 되는 수디오 니오(SUDIO NIO) 특징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모두 연동이 되는 방수가 되는 수디오 니오(SUDIO NIO)은 완충하면 최대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있어 통화는 당연히 가능하구요. 수신거리는 블루투스 5.0을 적용해 10m까지 가능합니다. 음성 호출은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 모두 가능합니다.

 

 

코덱은 SBC를 제공하며 블루투스로 작동을 합니다. 방수 등급은 IPx4로 생활방수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운동시 땀이 흐르거나 비를 맞아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됩니다. 충전케이스에서 수디오 니오(SUDIO NIO)을 빼고 귀에 꽂으면 바로 페어링 스탠바이 상태가 되고 스마트폰에서 Sudio Nio를 선택하면 연결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 연결이 되면 다음에는 자동 페어링이 되니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디오 디오는 일반 무산이어폰과 달리 윙팁을 제공한다는 것이 차이점일 수 있는데요.

 

 

윙팁 덕분에 귀에 딱 맞아서 착용감이 좋았어요. 빠질 것이라는 불안감이 없고 안정적이었습니다. 만약에 맞지 않아면 구성품에 동봉된 다른 사이즈의 윙팁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듀얼마이크 기술을 적용되었고 통화시에는 자동으로 주변 소음을 제어하여 깔끔하게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통화가 끝나면 바로 듣던 음악이 이어서 플레이 되기 때문에 편했습니다.

 

 

영화와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좌우 터치 모두 가능하며 좌우 관계 없이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재생과 멈춤,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세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이동됩니다.

 

수디오 니오를 사용해 보니

 

부담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사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수디오 니오는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자녀에게 선물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깔끔한 사운드와 특히 통화시 잡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어요. 그리고 좌우 무선이어폰을 개별적으로 들을 수 있어 연인끼리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들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더구나 3년 워런티가 더욱 만족스럽게 하였습니다. 그 만큼 자신이 있다는 말도 되지만 혹시나 문제가 생겨도 구매자라면 언제든지 A/S를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ETT(엣트-블랙)의 만족스러운 3가지 특징!! TV도 연결해 사용해 보니

무선 이어폰 수디오 펨 6개월 사용 간단 후기 및 스펙과 18개월 워런티(무상교환) 흡족해

애플의 최신 오버 이어 헤드폰 에어팟 X세대 출시로 무선 헤드폰 시장 얼마나 바뀔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