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1년 최신형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 필터 클린봇과 공간 분리 냉방 그리고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21. 1. 27.
반응형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의 디자인을 보면 당장 교체하고 싶을 정도로 공간 인테리어에 신경을 참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엘지 오브제의 감각적인 디자인의 감성을 그대로 거실에 들여 놓는 느낌입니다. 특히 직선과 원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초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클래스도 함께 누릴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초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엄두를 낼 수 없지만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고려해 보고 싶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신혼 가전으로도 인기가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21년 최신형 에어컨은 디자인과 컬러로 선택


LG 오브제로 가전제품은 디자인과 컬러로 선택하는 시대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에어컨의 성능은 기본이구요. 집콕생활이 길어지다 보니 인테리어에 관심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그 동안 기능만 만족스럽다면 디자인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사용자들도 디자인과 컬러에 관심을 더 갖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을 보면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어떤 거실에도 조화를 이루는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거실의 분위기를 한 단계 끌어 올린다는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 초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


6년만에 확 바뀐 디자인으로 만나게 되는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직선과 원으로 미니멀한 아름다움으로 선 보였던 초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 철학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감성을 합쳐 놓았습니다.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의 원형 무드라이팅은 세계 3대 일몰 명소인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마을의 일출과 일몰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원형 무드라이팅은 색온도가 서로 다른 쿨 화이트, 웜 화이트, 내추럴 등 3가지 색상의 간접조명을 더해 상황에 따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집안의 품격이 한 단계 더 높아질 듯 합니다.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의 컬러는 웨딩 스노우, 로맨틱 로즈 색상 그리고 오브제컬렉션 제품인 카밍 베이지 색상 등 세가지로 출시가 됩니다.


아파트 및 주택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


일반 에어컨과 달리 2021년 최신형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의 냉방 면적은 좀 더 여유가 있지만 대강 아래와 같이 아파트 및 주택의  면적별로 에어컨을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물론 대리점에서 직원들이 잘 안내를 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아도 되지만 알아 두면 나쁠 것은 없겠지요. 에어컨에 따라 1평 정도 더 냉방면적을 제공하기도 하거든요.


LG 휘센 타워 에어컨의 특징


위에서 언급한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특징이외에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요. 시원하면 그만이지만 얼마나 효율적으로 냉난방을 제공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하겠죠.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4개로 늘어난 팬으로 이른바 4X 집중 냉방을 통해 기존 2개의 팬을 사용하던 방식과는 다른 강력한 냉방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4X 집중 냉방으로 빠르게 시원해지는 것은 물론 좌우 4개의 에어가드가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면서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바람이 사람에게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는 와이드 케어 냉방으로 냉방을 유지한답니다.



특히 공간분리 냉방 기능은 실내 공간을 나누어서 마치 두 대의 에어컨을 사용하는 듯 공간에 맞게 냉방을 제공합니다. 아이가 있는 거실과 주방을 각각 다른 냉방을 제공한다는 말입니다.



5단계 청정관리로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2021년 최신형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은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필터클린봇이 장착되어 더욱 께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필터에 붙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항균 극세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자동건조 그리고 99.99% UV LED 팬 살균 등 5단계 청정관리를 해 줍니다.



2021년 최신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4시간 동안 운전하며 누적 소비전력량을 비교 시험한 결과, 쾌적 절전 모드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소비전력량을 약 72% 줄여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깜박 잊고 에어컨을 켜 놓고 외출을 하면 2021년 최신형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은 1시간동안 사람이 없을 경우 인체감지센서가 판단해 알아서 절전슬 시킵니다. 이 모드는 에어컨을 끄고 외출해서 다시 켰을 때보다 소비전력량을 약 30% 줄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LG ThinQ 앱으로 외출해도 LG 휘센 타워 에어컨을 Off 시킬 수 있으니 걱정이 없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연결 사용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이라고 해도 인체감지 센서가 있으니 걱정 없겠죠. LG 휘센 타워 17종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400만 원~620만 원이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집콕생활로 엘지 오브제 컬렉션 인기몰이 해외로 확대!! 공간인테리어 관심으로 11종 출시 기대

엘지 프라엘 메디헤어(HGN1) 가격보다 탈모 치료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더 궁금

최신 상업용 휘센 스탠드 에어컨(PW1453T9CRC)은 공기청정 기능 탑재!!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