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하면 좋은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1. 4. 10.
반응형

텐키리스로 컴팩트한 디자인의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로 간만에 리그오브제전드를 공략하면서 역시 키감은 로지텍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트라 슬림 키보드 디자인으로 책상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무선으로 공간을 좀 더 넉넉히 활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기계식 키보드가 주는 느낌을 더욱 강하게 어필되는 것 같아요. 다양한 기계식키보드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는 로지텍이라 역시 다르구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물론 일부 모델의 경우는 약간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ㅋㅋ 기계식키보드 G913 TKL 리니어의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키감을 위주로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G913 TKL 리니어 언박싱과 디자인

 

게임을 할 때는 역시 키감이 좋은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는 게 유리한데요. 키캄 이외에도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처럼 텐키리스의 컴팩트한 디자인도 필요해 보입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와 함께 로지텍 무선 마우스 G403를 함께 사용하니 좀 더 일체감 있는 전투력을 준비한 듯 해 기분이 좋았습니다.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의 구성품은 G913 TKL 무선 게이밍 키보드(리니어), LIGHTSPEED USB 수신기, USB 확장기,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텐키리스 키보드로 일반 키보드와 달리 미니멀하고 컴팩트하기 때문에 좀 더 여유 있는 공간활용과 분위기 전환에도 괜찮았어요. 물론 숫자키보드를 꼭 사용해야 한다면 텐키가 포함된 G913 리니어를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 G913 TKL 리니어는 다양한 기능키를 배열하여 게임에 좀 더 최적화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G913 TKL 리니어의 좌측 상단에는 LIGHTSPEED 무선연결, 블루투스, 게임모드, LED조절 등 다양한 조작키가 있습니다.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즈 키나 FN키가 잠김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우측 상단의 볼륨 휠과 미디어 컨트롤 키들이 있어 음악을 들을 때나 볼륨을 조절할 때 편해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우측 사이드에 각인된 G913 TKL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22mm의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어 강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후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패킹이 안정적으로 배치가 되었습니다.

 

 

LIGHTSPEED USB 수신기가 후면에 탑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휴대성이 더욱 높구요. 키보드를 휴대하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보관하기 편해서 좋아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 사용 후기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길이 368mm 너비 150mm 높이 22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무게는 810g(케이블 불포함)입니다. 유선 케이블의 길이는 1.8m 입니다.

 

 

연결방식도 이중 무선연결로 USB 수신기를 PC에 연결하는 LIGHTSPEED 무선 연결 방식과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LIGHTSPEED와 블루투스 간의 연결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G913 TKL 리니어는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만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LIGHTSYNC로 컬러를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매력 때문에 로지텍 제품을 선호하는 분도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키를 커스터마이즈 할 뿐만 아니라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할 수도 있으며 1,680만 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설정할 수 있어 나만의 게이밍키보드가 된 답니다.

 

 

그 밖에 게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윈도우 키나 FN키 등을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의 게임모드 버튼을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G913 TKL은 완충 후 무려 40시간 동안 밝기 100%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게임 중에 배터리 잔량에 대한 부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배터리 표시등이 있고 로지텍 G HUB로 배터리 상태 알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완충 시간은 4시간 이하로 가능하고 충전 하면서 게임도 가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일반 게임보다 키보드 조작이 많은 편이라 반응속도가 승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LIGHTSPEED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유선 연결과 동일한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로 프로급 퍼포먼스가 가능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전용 미디어 컨트롤을 통해 빠른 게임 전환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게임 중에 사운드를 조절할 때는 가볍게 휠로 가능해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게임 이외에도 그리고 음악이나 비디오  재생시에도 G913 TKL 리니어의 전용 미디어 컨트롤을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G913 TKL 리니어는 새로운 고성능 로우 프로파일 GL 기계식 스위치를 갖추며 기존 스위치의 모든 속도, 정확성 및 성능을 절반의 높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L 스위치는 내구성, 반응성 및 정확성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G913 TKL은 GL 클릭키(클릭 신호음과 촉각 피드백), GL 택타일(약간의 촉각 피드백을 위한 조용한 키감), GL 리니어(부드러운 키 입력) 등 세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데 로지텍 G913 TKL는 클릭키, 리니어와 택타일로 나뉘어져 있어요.

 

 

G913 TKL 리니어는 부드러운 타건감을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키보드보다 키감에서 확실한 차이가 있어요.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아 스킬샷의 타이밍이 중요하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키가 반응하면 난감하거든요. G913 TKL리니어는 확실하게 눌려졌을 때 반응하면서도 부드러운 키감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는데 훨씬 수월했어요.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바디로 디자인과 내구성을 높인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마우스를 활용 공간을 보다 넉넉히 확보할 수 있고 기계식키보드의 부드러운 타건감을 동시에 만족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책상을 좀 더 넓게 사용하고 싶다면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38인치 곡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38GN950)!! WQHD+와 나노 IPS 디스플레이 몰입감 어때!!

14인치 노트북 요가 슬림7 후기!! AMD 라데온 그래픽과 배터리 19시간 사용 흡족

갤럭시S20 FE(팬에디션)로 갤럭시노트20 대신 어떨까? 가격과 스펙 가성비가 관건일 텐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