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FQ19P7DPAN) 사용 전 필터청소 뿐만 아니라 필요한 자가점검 팁 몇가지

by 핑구야 날자 2021. 4. 8.
반응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FQ19P7DPAN)을 사용한 지 몇 년이 되었네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FQ19P7DPAN)은 시원한 바람과 공기청정 그리고 제습까지 해주기 때문에 4계절 가전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자주는 아니지만 여름 이외의 계절에 이따금씩 사용하기도 합니다. 2021년 최신형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에는 필터 클린봇이 장착되어 있어 필터 청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 ㅋㅋ 올해는 위드코로나 시대가 지속되어 대면보다는 비대면이 중요해졌는데요.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도 자가점검을 하면서 다가 올 여름을 일찍 준비했습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자가점검 팁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갑자기 찾아 온 무더위에 작동을 하게 되는데요. 간단하지만 미리미리 점검하면 올여름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겠죠.

 

 

 

전원 공급이 제일 중요한데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FQ19P7DPAN)은 에어컨에 전원코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실외기에 있으니 제대로 꽂여 있는지 확인해 보면 좋겠죠. 그리고 리모컨의 건전지 배터리양은 충분한지 혹시 건전지 부분에 누액이 흐르지 않았는지 후면 커버를 련고 확인해 보면 더 좋습니다.

 

 

리모컨을 못 찾는 경우도 있고 사전 점검을 하지 않아 배터리를 사야하는 경우도 있겠죠. 이럴 때는 LG ThinQ앱을 설치해서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연결하면 리모컨 없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PM1.0 센서도 청소를 해야 하는데 깜빡하고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공기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돼야 공기청정기능도 제대로 작동하겠죠.

 

 

집에 흔히 있는 면봉에 알코올을 조금 뭍여서 PM1.0 센서를 닦아주면 됩니다. 알코올이 없어 고민하다가 안경에 김서림을 방지 하기 위해 사용하는 1회용 면포를 발견~ 면포에 있는 알코올을 면봉에 발라서 청소했습니다.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필터 청소인데요. 밀터는 좌우로 살짝 잡아 당기면 분리가 됩니다. 청소 후에는 반대로 살짝 밀어서 장착하면 됩니다. 그리고 필터를 뺀 후면의 가드에도 먼지가 있으니 물걸레로 가볍게 청소를 해 주면 더 좋습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에는 초미세미니필터 8*2개, 초미세플러스 필터 2개, 스모그 탈취 필터 3개 등이 있습니다. 종이로 된 필터는 소모품이라 필요하면 구매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혹시 필터를 칫솔로 물청소를 하시면 3박4일을 청소해도 끝나지 않을 겁니다. ㅋㅋ 수압이 센 샤워기로 물을 뿌리면 필터에 뭍은 먼지를 깔끔하고 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세척한 필터는 서늘한 곳에서 건조하는 게 좋습니다.

 

초미세먼지 필터의 교체 주기는 통상 6개월이지만 아직은 사용해도 될 것 같아 무선청소기로 먼지를 청소하고 장착해 올해까지만 사용하려구요. 깔끔하게 청소하고 건조가 된 각종 필터를 장착하였습니다. 속이 다 후련한 거 있죠. ㅋㅋ

 

 

시운전이 정상이면 자가점검 끝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이나 그 밖에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필터 청소를 마무리했다면 자가점검을 거의 끝냈다고 봐도 되겠죠. 필터 청소도 사실 큰 맘먹고 하게 되거든요. ㅋㅋ

 

 

이왕 필터청소를 했다면 마무리까지 해 주는 게 좋겠죠.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FQ19P7DPAN)은 전원 콘센트가 실외기에 있으니 한번 더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실외기 외관도 무선청소기로 가볍게 청소해 주는 것도 좋겠죠.

 

 

자가점검의 마지막 단계~ 에어컨 시험가동입니다. 약 18℃로 설정하여 20분 이상 시운전을 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 줍니다.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을 누르지 않아야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시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중지될 수 있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시운전 결과 이상이 없네요. 각종 필터와 PM1.0센서 그리고 시운전까지 끝냈으니 올여름도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겠네요.

 

LG전자, 생활가전 세척서비스 도입

 

아무래도 자가점검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 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최근 LG전자는 생활가전 세척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세척 서비스를 신청하면 LG전자 전문 엔지니어가 가전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고압세척기, 스팀살균기, 자외선살균기 등 전문 장비를 이용해 세척부터 살균까지 한 번에 처리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자가점검 후에도 정상 가동이 생각처럼 안 될 경우, LG전자 고객상담실 1544-7777로 문의해 도움을 받아 보세요!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1개월 사용후기!! 추천하고 싶은 5가지 이유와 아쉬웠던

최신 무선청소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한 지 1개월이 넘어가는데요. 거치도 편하고 먼지통도 열 필요 없이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비워져 위생적이라 핑계를 못 대고 열심히 청소하게

jongamk.tistory.com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새 아파트들은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설치해서 공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축 아파트도 리모델링을 하면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업

jongamk.tistory.com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의 특징!!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가 출시 되면서 소상공인들이나 기업인들의 부담도 다소 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은 국내 첫 에너지소비효율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