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실내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NNFA)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1. 4. 9.
반응형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 NNFA)를 사용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추가된 인공지능센서 등 달라진 특징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와 황사가 갈수록 심해지면서 실내공기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더구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음식도 더 많이 해 먹게 되다 보니 실내 공기에 대해 더 고민하게 됩니다. 최근에 교체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NNFA) 덕분에 미세먼지와 황사 걱정을 많이 덜게 되었어요. 더구나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인공지능센서가 있어 더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분은 미세먼지와 황사를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이 된 집콕생활

 

주말에도 하루 종일 집 안에서 뒹굴뒹굴~~ 코로나19 때문에도 외출을 자제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외부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면 미세먼지와 황사가 얼마나 많은 지 바로 실감하게 되죠.

 

 

 

언제부터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이 되었는지 모르지만 세상이 참 많이 바뀌었죠. 마스크 없이 외출하던 때가 언제인지도 가물가물합니다. 그리고 실내 환기로도 괜찮았던 때가 있었나 싶기도 합니다.

 

 

우리는 좀 더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하기 위해 LG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도 사용하고 있어요. 외출 후에 옷에 뭍은 미세먼지와 황사도 무시할 수 없거든요.

 

▲ 출처 :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 (미세먼지)

 

얼마 전 뉴스에서 중국 몽골 사막의 황사로 인해 베이징의 하늘을 보면서 정말 무섭더라구요. 아침에 오늘의 날씨보다 오늘의 황사와 미세먼지 상태가 더 궁금해지는 거 있죠.

 

▲ 출처 : 한국 대기질 예보 시스템 (초미세먼지)

 

공기청정기가 생활필수품, 혼수 기본 물품이 된 것이 더 이상 놀랄 일이 아닌 세상이 되었습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안심할 게 아니겠죠.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언박싱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언박싱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인공지능 센서(별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추가로 인공지능센서를 구입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와 인공지능센서로 구성(별매)되어 있으며 관리가 어렵지 않을까 고민하게 될 텐데요. 막상 개봉을 해서 보니 필터관리도 쉬웠고 필터 수명센서로 관리도 쉬었어요.

 

 

상단 클린부스터 케이스를 위로 밀어 올리면서 열어 필터의 포장을 뜯어 재 장착하고 하단 클린부스터 역시 같은 방식이구요. 케이스는 위에서 아래로 그리고 윗 부분은 자석식이라 살짝 밀어 장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LCD 터치화면 설정의 WiFi를 활성화 시키고 LG ThinQ앱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인공지능센서도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설정 화면에서 활성화 시키고 인공지능 센서 바닥면을 3초간 누르면 연동이 됩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달라져

 

공기청정기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라 아무래도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는데요. 공기청정기 추천을 받는 이유를 보면 디자인도 한 몫하거든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기본적인 타워형의 구조는 유지를 하면서 클린부스터가 회전하는 모습이 마치 실내공기 케어 로봇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컬러는 밀크티 라떼와 아이언 그레이가 있는데 밝은 색이 많은 우리집 거실 인테리어에는 아이언 그레이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4.3인치 LCD 터치화면으로 스마트폰처럼 직관적으로 손쉽게 설정 및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모컨도 있지만 LG ThinQ 앱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조는 상단과 하단 두 개의 클린부스터가 기류를 제어해 골고루 공기청정을 해줍니다. 전작에 비해 더 강력해진 부스터는 공기청정 공간이 7.5m에서 9m로 더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클린부스터의 각도는 70도에서 140도 상승각도는 55도에서 62도이며 360도 공기 흡입과 함께 총 청정 면적은 기존 30평에서 35평이 되어 만족도를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인공지능센서로 전작 대비 5분 44초 빠르게 오염원을 감지하고 V트루 토털 케어 필터로 필터에 붙어있는 바이러스와 유해균 99.9% 제거, 0.01㎛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합니다.

 

[항균 99.9%]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 (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항바이러스 99.9%]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시험방법 : ISO 20743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 (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미세먼지 케어 시험조건]

시험기관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대상 : AS309DWA모델기준

시험조건 : 0.01㎛직경 입자의 제거효율

시험방법 : 실험환경 새필터 기준 30.0m3 챔버, 20분 이상가동, 시험환경 조건 및 시험방법 SPS-KACA 00-132:2018규격 Modified 진행, 공기청정기 클린부스터모드 터보풍 운전에 따른 0.01㎛직경의 먼지제거율 측정(60분간)

시험결과 : 0.01㎛ 미세먼지 99.999% 제거, 제조사 측정 기준 필터 기공크기(기존필터 26.32㎛, 플러스필터 18.25㎛)

시험결과로 입자 크기 등 시험조건과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그리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생활냄새, 유해가스, 스모그/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제거도 해 주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인 실내공기 케어가 되겠죠.

 

인공지능모드로 더욱 편해진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다양한 사용방법으로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사용 패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우리는 예약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센서는 주로 주방에 설치해 사용하고 있지만 외식을 하게 되는 주말에는 소파에 옮겨 두기도 합니다.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로 달라진 실내공기로 요즘 점수를 많이 따고 있어요.

 

 

평상시 알아서 실내공기를 케어해 주는 인공지능 모드를 이용하며 사용 주기는 기본적으로 LG ThinQ앱으로 하루에 2번 자동으로 30분간 작동되도록 예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과 피곤한 퇴근으로 지친 일상이 반복되는 일상속에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인공지능모드와 인공지능센서와 함께 예약모드로 깨끗한 공기를 유지시켜 주는 것은 어떨까요.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코로나

jongamk.tistory.com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 후에 5단계 물공급시스템 등 특징이 보인 이유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징을 말하기 전에 일단 마음에 드는 것은 물걸레 청소를 하면서 너무 조용하다는 겁니다. 늦은 시간에 사용해도 될 정도랍니다. 엘지 M

jongamk.tistory.com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한 지 벌써 7개월이 되었네요. 의류관리기가 생소했던 아이들이 오히려 더 많이 사용하는 거 있죠. 퇴근이나 외출을 하고 오면 옷을 벗어 운동기구에 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