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의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로 느껴지는 타건감

by 핑구야 날자 2021. 4. 26.
반응형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와 G403 마우스를 사용해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확실히 일반 키보드와 다른 키감이 만족스러웠는데요.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 정확성 그리고 퍼포먼스에서 확실한 차이가 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 게임을 하다 보면 키감은 물론 정확한 타격도 중요한데요. 키조작을 하다 보면 살짝 눌려지면서 반응이 되면 순식간에 망하는 수가 있어요. 그래서 정확하게 눌려질 때 반응하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과 같은 게이밍 키보드를 선호하게 됩니다.

 

 

로지텍 G913 TKL 리니어 블랙 컬러로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컬러가 있겠지만 화이트나 블랙으로 마우스 또는 헤드셋을 맞춘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구나 로지텍 G913 TKL 리니어가 텐리리스 스타일이라 책상이 좀 더 깔끔하기도 하구요.

 

 

 

게이밍키보드를 선택할 때 텐키리스 스타일의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혹시 게임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빈도가 높다면 텐키가 있는 로지텍 G913을 사용하면 되겠죠.

 

 

로지텍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무려 1680만개의 컬러로 RGB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따라 반응도 설정할 수 있어 게임의 몰입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키조작을 하게 되는데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처럼 키조작이 많은 경우는 잘못해서 윈도우키나 게임에 필요 없는 FN키를 누르게 될 가능성이 높죠. G HUB 소프트웨어에서 미리 불필요한 키들을 비활성화 시키면 훨씬 안정감 있게 게임을 할 수 있어요.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를 사용해 보니

 

로지텍 G913 TKL은 GL 클릭키, GL 택타일 그리고 GL 리니어 총 3가지 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즐기는 게임에 따라서 원하는 축을 사용하는 게이밍키보드를 사용하면 되겠죠.

 

 

GL 클릭키의 특징은 클릭 신호음과 촉각 피드백이 장점이고 GL 택타일은 약간의 촉각 피드백을 위한 조용한 키감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GL 리니어는 부드러운 키 입력이 강점이라 키조작이 많은 리그오브레전드 등과 같은 게임을 할 때 좀 더 유리한 것 같아요.

 

 

각 축마다 특징이 있어 선호하는 게이밍키보드도 달라지겠지만 부드러운 타건감 때문에 빠르게 키조작을 할 때 확실하게 반응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미묘한 차이일 수도 있지만 손맛은 또 무시할 수 없거든요.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면서 늘 만족도가 높은 부분 중에 하나는 리그오브레전드 내 액션, 오디오 그리고 화면 컬러에 따라 키보드의 RGB 조명이 반응을 해서 좀 더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의 RGB조명을 게임 중에 자주 보는 것은 아니지만 조명이 연동되며 느껴지는 분위기가 텐션을 확 올리는데 일조하거든요. ㅋㅋ

 

 

그리고 게임을 하다 보면 사운드 볼륨을 내리고 올리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볼륨 휠이 별도로 있어 빠르고 손쉽게 원하는 볼륨으로 조절이 가능해 편했어요. 그리고 미디어 컨트롤 키도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와 G403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봐도 확실히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눈에 띄죠. 더구나 울트라슬림 키보드 디자인이라 세련되어 보이기도 하구요.

 

 

부드러운 키감이 좋은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윈도우키를 비롯해 게이머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키를 잠가 놓으면 됩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처럼 티어를 올리기 위해 채팅을 막고 싶다면 G HUB 소프트웨어의 게임모드에서 Enter키를 막아 놓으면 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텐키리스 키보드라 확실히 모니터 앞의 공간 활용 부분에서 유리하고 보기에도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게임에 직접적으로 필요 없는 키는 없는 게 오히려 더 깔끔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텐키리스 키보드라 마우스를 과도하게 움직여 영역을 많이 사용하는 게이머나 마우스를 사용하는 공간을 좀 더 많이 확보해야 성이 차는 게이머들에게는 텐키리스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를 추천하고 싶어요.

 

 

게임을 하다 보면 정신 없이 시간이 지나가는데 한번 충전으로 무려 40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무선 키보드라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구요.

 

 

리그오브레전드는 스킬샷의 타이밍이 중요하고 스킬 재사용 시간도 짧기 때문에 부드러운 키감이 장점인 로지텍 G913 TKL 리니어 같은 게이밍키보드가 딱인 것 같아요. 게이밍키보드를 교체하려고 생각한다고 고민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로지텍 G913 클릭키로 오버워치 공략해 보니 역시 기계식 키보드라 그런지 킬링타임 굳!!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를 사용하면서 간만에 오버워치 공략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키감이 매력적인 로지텍 G913은 클릭키 이외에도 택타일과 리니어 스위치도 있어 선호하는

jongamk.tistory.com

 

로지텍 G733 블랙 3주 사용해 보니 게이밍 헤드셋 추천하고 싶은 성능은 이렇다

로지텍 G733 블랙을 3주 정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도 있었고 다소 아쉬웠던 점도 있었습니다. 요즘은 외출도 줄이게 되고 날씨가 쌀쌀해져 집콕을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시간

jongamk.tistory.com

 

38인치 곡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38GN950)!! WQHD+와 나노 IPS 디스플레이 몰입감 어때!!

LG 울트라기어(38GN950)는 38인치 곡면 디스플레이와 대화면이 주는 압도감이 매우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같은 스펙의 모니터라고 해도 패널에 따라서 색감이나 빠른 화면 전환에 큰 차이가 있잖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