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 듀마OS의 지오펜싱 등 게임에 최적화된 특징 5가지

by 핑구야 날자 2021. 4. 19.
반응형

와이파이 6 게이밍 공유기를 사용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공략해 보면 화면 전환이나 트래픽에서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분 탓일 수 있는 느낌적 느낌일 수도 있어요. 왜냐면 매번 느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 공유기와는 확실히 다른 스펙과 게임에 특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디바이스도 함께 WiFi를 제공하는 가전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네트워크 소비가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6 게이밍 공유기 XR1000과 같이 WiFi6을 제공하는 무선공유기가 필요합니다.

 

 

넷기어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XR1000 언박싱

 

넷기어의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XR1000은 고성능 안테나 4개가 장착된 모습에서 바로 연결해 게임을 해 보고 싶어 지게 만드는 거 있죠. ㅋㅋ

 

 

 

요즘 들어 모바일 게임보다는 온라인 게임을 좀 더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게임을 하는 것 보다는  모니터로 즐기는 게 더 낫죠. ㅋㅋ

 

 

넷기어의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XR1000의 구성품은 본체, 인터넷선, 충전기, 사용설명서 등입니다. 특별한 구성품은 없습니다.

 

 

윗면을 보면 전원LED가 있고 아래 좌측은 인터넷/무선/USB 상태 LED가 있으며 우측에는 LAN 포트 LED가 있습니다. 중앙 하단에는 WiFi On/Off 버튼이 있고 바로 하단에 WPS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리셋, USB3.0,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4개, 인터넷 포트 1개, 충전 잭, 전원 버튼 등이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무선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는 넉넉합니다.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XR1000의 특징

 

XR1000의 특징을 언급하기 전에 와이파이6의 특징을 알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와이파이5에 비해 4배 더 향상된 처리량, 데이터 처리속도 40% 향상, 모바일 장치 및 IoT 장치들 배터리 수명 향상 그리고 이전 버전 WiFi 장치와 100% 호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넷기어 XR1000은 와이파이6 및 3.0 DumaOS가 탑재된 최초의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공유기로 최적의 게임 환경을 위해 설계된 게이밍 전용 공유기입니다.

 

 

빠른 속도의 게임을 위한 특징을 요약해 보면 최대 93%의 Ping 지연 감소, 강력한 AX5400 WiFi6 탑재로 WiFi에서도 지연 없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5GHz 트리플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게임 환경이 향상되며 보안을 유지하면서 게임, 웹 브라우징 및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넷기어 야머(Armor)가 제공되며 게임 전용OS인 DUMAOS 3.0도 탑재되었습니다.

 

 

DUMAOS 3.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 게임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게임 서버를 사용하는지 사용자가 지정하고 필터링할 수 있는 지오펜싱 기능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의 성능은 와이파이6 AX5400 듀얼밴드를 제공하는데 2.4GHz 2x2 600M bps 그리고 5GHz 4x4 4800 Mbp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합 5.4 Gbps 속도의 동시 듀얼밴드 WiFi6도 제공됩니다.

 

 

넷기어 XR1000은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답게 강력한 하드웨어 스펙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AX 최적화 트리플-코어 프로세서, 4개의 고출력 탈착식 안테나 그리고 5 GHz 160 MHz 대역폭 및 추가 DFS 채널을 사용할 수 있어요.

 

 

다중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하여 각 무선 장치들에게 최적의 무선 신호를 제공해주는 Smart Connect 기술도 사용자들에게는 매력적이죠.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장치들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안티 바이러스 넷기어 아머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VPN서버, 간이 NAS 파일 서버 및 DLNA 미디어 서버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어 활용범위도 다양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컨트롤도 나이트호크 앱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넷기어 XR1000을 사용해 보니

 

강력한 하드웨어 스펙과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파이6 게이밍 게이밍 공유기답게 일반 공유기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무선으로 즐기는 모바일게임에서는 커버리지가 넓고 고성능 안테나 안정적인 WiFi신호와 빠른 속도 덕분에 좀 더 부드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들여 놓은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가전제품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갈수록 인터넷으로 연동되는 가전제품이 많아져 와이파이6가 지원되는 공유기 덕을 보는 것 같아요.

 

 

일반 게임보다는 키조작이 많고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시간도 짧아 스킬샷 타이밍이 중요한 리그오브레전드를 유선으로 연결해 보았어요.

 

 

일반 공유기를 사용했을 때와 눈에 보일 정도로 차이는 바로 느껴지지는 못했지만 기존과는 느낌적 느낌의 차이가 있다고 표현하면 애매할까요. ㅋㅋ

 

 

넷기어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XR 1000은 나이트호크 앱(NIGHTHAWK)을 다운로드하여서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화면에서 설명해 주는 대로 따라서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무선 속도를 비교해 보았어요.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 1000와 일반공유기의 속도는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났어요. 거실에서 일반공유기는 54.7 Mbps였지만 XR 1000은 96.0 Mbps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특히 커버리지와 속도의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작은방에서도 측정을 해 보았는데 일반공유기는 35.9 Mbps로 측정되었는데 XR1000은 83.0 Mbps로 거실과 마찬가지로 차이가 컸습니다.

 

 

1 Gbps 이상의 와이파이 속도를 통해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로 빠르게 스트리밍을 하거나 다운로드를 즐긴다면 XR 1000을 사용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론 핑을 안정화하고 네트워크 지연 및 끊김을 최소화하면서 빠른 속도로 유무선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에게는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아요.

 

 

 

LG 울트라HD 모니터(32UN880) 360 사용 후기!! 2중 관절 구조의 3세대 스탠드의 유연성

LG 울트라HD 모니터 360(32UN880)을 사용하고 있는데 2중 관절 구조의 3세대 스탠드 덕분에 유연성 확보는 물론 책상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좋았어요. 그동안 

jongamk.tistory.com

 

로지텍 G PRO X 키보드로 기계식 키보드 Flex!! 종류별 프로급 스위치로 쉽게 교체 가능해 놀라

로지텍 G PRO X 키보드 정도면 기계식 키보드 Flex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키감 뿐만 아니라 간발의 차이기는 하지만 반응속도 역시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계식 키보

jongamk.tistory.com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 슈퍼카를 만드는 카본 노트북이라 역시 가볍네

레노버의 최신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은 언박싱을 하기도 전에 가벼운 무게에 놀라 빈 박스인 줄 알았어요. 슈퍼카를 만드는 탄소섬유 카본 파이버 소재라는 것은 알고 있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