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중국 스마트워치 무시 못해!! 애플워치를 겨냥했다는 중국의 원플러스 워치 비교는 글쎄?

by 핑구야 날자 2021. 4. 18.
반응형

애플워치를 겨냥한 중국의 스마트워치 원플러스 워치의 스펙과 디자인을 보면서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경쟁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계속 무시를 할 수 없어 보입니다. 원플러스 워치는 최근 선보인 원플러스9과 원플러스9 프로와 사용하면 깔맞춤이 되겠죠. 원플러스 워치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성능이나 기능이 애플워치와 비교해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인데 가격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저렴하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어줍지 않은 스마트워치들은 점점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원플러스 워치의 디자인과 구성품

 

원플러스 워치는 미드나잇 블랙 또는 미드나잇 실버 2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며 추가호 원플러스 워치 코발트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습니다. 원플러스 워치의 가격은 약 17만원입니다.

 

 

원플러스 워치는 2021 년 4 월 14 일부터 OnePlus.com 및 Amazon을 비롯한 다양한 소매 업체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워치 출시일은 4 월 30 일입니다.

 

 

원플러스워치는 주황색의 직사각형 상자로 포장되어 있으며 사용 설명서, 안전 정보 및 보증, 충전 도크 등이 구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 도크는 단일 USB 케이블 (USB Type-A)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무선 충전이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직장에서도 사용하려면 쉽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거든요.

 

 

원플러스 워치의 스트랩은 불소 탄성체 재질로 되어 있으며 나비 모양의 버클이 달린 가죽 스트랩과 함께 제공되는  원플러스 워치 코발트 리미티드 에디션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원플러스 워치 케이스는 316L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져 견고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무게는 45g (스트랩 제외)으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스트랩까지 포함하면 무게는 76g입니다.

 

원플러스워치의 시계 자체 사이즈는 46.4 × 46.4mm × 10.9mm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39 인치 대형 아몰레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스마트 가죽 스트랩 또는 코발트 한정판 구매를 하면 되겠죠.

 

 

원플러스 워치의 스펙과 특징

 

원플러스워치는 다양한 피트니스 모드를 제공하며 건강 추적 기능과 함께 피트니스 통계 등을 활용할 수 있고 음악 재생, 날씨 및 전화 걸기와 같은 추가 기능이 포함 된 메뉴도 제공됩니다.

 

 

구글 헬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워치와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고 Classic, Dynamic, Concise, Joy, Practical 및 Sport와 같은 카테코리로 그룹화 된 다양한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 워치가 사용하는 센서는 가속 센서, 자이로 스코프 센서, 지자기 센서, 광학 심박수 및 혈중 산소 센서, 주변 광 센서, 기압 센서 및 정전 용량 센서 등입니다.

 

 

그 밖에 GPS, GLONASS, Galileo 및 Beidou 포지셔닝 장치도 함께 제공되므로 다양한 추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죠. 달리기, 지방 연소 달리기, 야외 자전거 타기, 실내 자전거 타기, 야외 걷기, 수영, 타원형 트레이너, 로잉 머신, 배드민턴, 등산, 크로스 컨트리 걷기, 크리켓, 요가 및 자유형 훈련 등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놀랍습니다.

 

 

원플러스워치의 헬스케어 기능을 보면 심박수, 혈중 산소, 수면, 호흡 및 스트레스 추적 등을 제공해 애플워치와 비교해도 될 정도입니다.

 

 

생활방수 기능을 비롯해 디지털 스톱워치, 타이머 설정, 기압계로 기압 확인 또는 고도계로 고도 확인, 나침반으로 방향 식별, 매우 밝지는 않지만 손전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 전화 찾기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페어링 된 휴대 전화 찾기도 사용할 수 있어 깜빡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플러스 워치의 배터리 용량은 402mAh로 다소 넉넉한 편이며 한 번 충전으로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GPS 등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원플러스워치는 일반적인 기능을 모두 사용한다고 해도 완충 후 최소 7일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성능입니다. 그리고 5분 충전으로 1Day를 사용할 수 있고 20분 정도 충전으로 1주일을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죠. 애플워치와 비교해 충분히 해 볼만 하다고 판단했겠지만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

 

 

뒤늦은 개봉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라벤더!! 종류별 스펙 비교 후 결정한 이유

6.2인치 갤럭시S21 라인업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어떤 모델을 구매할 지 쉽게 결정되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가격 때문이기도 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jongamk.tistory.com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0 128G 스펙을 보니 갤럭시A32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여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 결정은 믿고 싶지 않습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기다렸다는 듯 샤오미가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0 128g로 발톱을 세우며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202

jongamk.tistory.com

 

애플 최신OS iOS15 지원되는 아이폰 버전 확인해야 할 시점!! 소폭 개선으로 끝날 수도

올해 초 부터 애플 최신OS iOS15에 대한 소식을 듣기는 했는데 9월부터 사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민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iOS15를 사용하지 않겠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