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애플 최신OS iOS15 지원되는 아이폰 버전 확인해야 할 시점!! 소폭 개선으로 끝날 수도

by 핑구야 날자 2021. 3. 26.
반응형

올해 초 부터 애플 최신OS iOS15에 대한 소식을 듣기는 했는데 9월부터 사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민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iOS15를 사용하지 않겠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iOS15가 지원되는 아이폰 모델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하겠죠. 왜냐면 아이폰을 중고폰으로 구매를 하거나 판매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서둘러야 할 수 있으니까요. 아이폰7부터 iOS15를 지원한다는 것이 중론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iOS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도 있기는 하지만~ 더구나 iOS15가 소폭 업그레이드 되는 수준으로 마무리 된다는 소식이 해외IT매체의 전반적인 분위기랍니다. 좌우지간 애플 최신OS iOS15가 어떤 변화를 주게 될 지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iOS15에서는 잠깐 쉬어가는 정도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미 iOS14를 출시하면서 홈 위젯을 포함해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죠. 그래서 iOS15에서는 보완이나 소폭의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iOS15라고 정해 놓은 애플의 입장에서 변화없이 발표를 하지는 않았겠죠. 개인정보 추적기능 제한 등의 기능으로 iOS14.5도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어요.

 

 

일단 현재까지 전해지는 iOS15로 달라지는 것은 기본 앱 설정을 좀 더 유연하게 할 수 있게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결국 아이폰유저들의 개성에 맞게 변경이 되는 방향으로 가게 된다는 말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한 인터랙티브 위젯 생성이 iOS15에서도 가능하게 되어 더욱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 애플워치에서 제공되는 Always on Display 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3 출시와 함께

 

아이폰13의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13는 iOS15를 탑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될 텐데요. 물론 배터리가 늘어나고 두께워지는 정도의 변화로 아이폰12S가 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해외 IT매체들의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3의 라인업은 5.4인치 미니, 6.1인치, 6.1인치 프로 그리고 6.7잍치 프로맥스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맥세이프 출시가 될 때 예상을 했을 수도 있지만 아이폰13에서는 충전단자를 빼고 맥세이프로 사용하게 될 수도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노치는 매번 나오는 말인데요.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더라도 좀 더 얇아지는 것은 확실해 보인는 것 같아요. 대신 펀치홀을 적용할 수 있다는 일각의 소식과 함께 출시 당일 관전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그 밖에 얼굴인식ID 대신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더 활용하게 될 수 있고 120Hz 주사율 적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갤럭시Z플립이나 갤럭시Z폴드처럼 접히는 스타일은 이번에도 기대하기 힘들것 같아요. 9월에 출시될 아이폰13의 소문들은 가까워질수록 정확성이 판가름 나겠죠.

 

 

아이패드 프로 한정판 스펙보다 가격!! 2억원 넘어 판매보다는 마케팅 활용 의도 높아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고가 한정판을 통해 0.01% 안에 속한 누군가는 구매할 수도 있겠디는 생각은 했었습니다. 물론 러시아의 Caviar사에서 해마나 애플이나 삼성의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출시되면

jongamk.tistory.com

 

최신 노캔이어폰 브리츠 어쿠스틱ANC5(BRITZ AcousticANC5) 실버 후기!! 장점과 아쉬운점은?

최신 노캔이어폰 브리츠의 어쿠스틱 ANC5 실버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든 부분도 있었지만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100% 장점만 있는 노캔이어폰이라면 더 좋겠지만 호불호가 갈리거나 아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1 울트라 256G 팬텀 블랙 스펙 확인하며 방수 사용해 보니!! 무겁고 두툼해 살짝 부담

갤럭시S21 울트라 256G 5G 팬텀 블랙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227g의 무게가 약간 부담이 되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무게와 50g 정도 차이지만 갤럭시S21 울트라 256G 팬텀 블랙 5G의 하단을 새끼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