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올레드 TV 최신 CF로 보는 LED TV와의 차이점!! 압도적인 화질과 백라이트 확인

by 핑구야 날자 2021. 5. 7.
반응형

LG 올레드TV가 대중화되면서 LED(LCD) TV와의 화질 차이는 물론 너무나 얇은 TV 두께에 놀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백라이트가 필요한 LED TV와 두께를 비교해 보면 그 기술 발전에 더 놀라게 됩니다.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 우수성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평가도 평가지만, TV CF로도 볼 때마다 놀라면서 몰입하게 됩니다. 이번에 공개된 LG 올레드TV의 압도적인 화질을 잘 표현한 TV CF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찾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올레드TV CF 「Humanity」편, 자세히 살펴볼까요?

 

 

화질로 알 수 있는 LG 올레드TV

 

최근에 공개된 LG 올레드TV CF는 정말 뛰어난 영상미와 크리에이티브로 화질의 우수성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기존 TV에서 볼 수 있었던 어두운 색이 정말 정확한 블랙 컬러가 맞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집중해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정확한 블랙과 높은 명암비는 화면의 느낌 자체를 달라지게 합니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남성의 얼굴은 블랙이 정확하고 명암비가 더 높아지자 깊이가 느껴집니다.

 

화려한 장신구를 한 여인의 모습에서 그들의 전통의상의 색감을 그대로 느끼고 볼 수 있어 역시 LG 올레드TV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록달록 옷의 아이, 하얀 양 모두 높은 명암비와 뛰어난 색재현율을 통해 일반 LCD TV와 올레드 TV의 화질 차이를 제대로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LG 올레드 TV가 정확한 블랙, 높은 명암비, 높은 색 재연율이 가능한 이유는 뭘까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좀 더 쉽게 말하면 올레드(OLED)는 소자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위치의 소자를 끌 수 있어 정확한 블랙을 표현할 수도 있고 그만큼 높은 명암비를 제공해 우수한 색재현율도 가능한 것입니다.

 

 

올레드(OLED)라 TV 폼팩터도 바꿀 수 있다.

 

 

LG 올레드 TV 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디자인 어워드 2019 골드(OLED65RX), 2020 Red dot Winner best of the best(OLED65GX), iF디자인 어워드 2020 Winner UX/UI 부문(OLED65RX)을 석권한 이유를 이번 LG 올레드TV CF 「Humanity」 편으로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TV CF를 보면 TV 화면이 돌돌 말리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화면이 완전히 들어가면 제로뷰, 일부만 노출이 되면 라인뷰 전체가 보이면 풀뷰라고 하며 각 뷰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혁신적인 디자인이 가능한 이유도 역시 백라이트가 없기 떄문이고요.

 

 

세계 최초로 선보인 88형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도 볼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대화면과 고화질로 LG전자의 기술력을 단번에 보여준 제품이죠.

 

 

2021년형 신제품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 LG 올레드evo는 TV 하나에 화면 구동부, 스피커, 설치를 위한 브라켓까지 담아 TV 사용을 위한 별도 외부 본체가 없는 슬림한 갤러리 디자인을 보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손가락보다 얇은 페이퍼슬림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백라이트가 있는 LED TV의 경우, 이렇게 혁신적이고 얇은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LG 올레드TV CF의 주제를 「Humanity」로 선택한 이유는 뭘까요? 사람의 얼굴은 그 사람이 살아온 인생을 고스란히 보여 준다고 생각합니다. 인류의 얼굴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를 완벽한 블랙과 높은 명암비 그리고 우수한 색재현율로 있는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자신이 있기 때문 아니었을까요.

 

이벤트 참여로 만나는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신규 CF 「Humanity」 공개와 함께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서 신규 CF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5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진행되고, 많은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LG 올레드 TV의 새로운 CF 영상도 보고 경품도 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아래 URL에 접속하시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1억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과 루이비통모에헤네시가 보유한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 무슨 관계?

세계 최대 명품그룹인 루이비통모에헤네시가 보유한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를 아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아마도 불가리 보다는 루이비통이 좀 더 친숙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LG 시그니처

jongamk.tistory.com

 

엘지 울트라기어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27GP950)!! 응답속도 1ms 주사율 120Hz 제공

엘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27인치가 IPS 디스플레이로 1ms의 응답속도를 제공하여 기존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 같아요.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모니터의 반응속

jongamk.tistory.com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비대면 시대 매장 변화 기대!!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서 확인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에 대해 여려 차례 소개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TV가 아닌 사이니지에 관한 소식입니다. 그것도 투명한 올레드 사이니지로 예전에 직접 시연하는 것을 보면서 기대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