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RBK752!! 싱크된 새틀라이트는 전기만 꽂으면 인터넷 사용

by 핑구야 날자 2021. 5. 3.
반응형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중 넷기어의 오르비 RBK752는 와이파이6를 제공하며 기존 와이파이5 대비 4배 더 향상된 성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의 오르비 RBK752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된 메시와이파이공유기로 일반 와이파이 공유기와는 다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하기 위해 인터넷 공사를 하거나 추가로 인터넷 라인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그러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752는 라우터와 싱크된 새틀라이트에 전기만 꽂으면 바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우터와 비슷한 속도로 추가 인터넷 공사 없이 커버리지를 넓힐 수 있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와 RBK852의 차이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혹시 오르비 RBK852와 RBK752는 무슨 차이가 있나 궁금해 하실텐데요. 일단은 가격적인 차이가 있어요.

 

 

 

온라인 소핑몰 기준으로 오르비 RBK852는 990,000원이며 RBK752는 599,000원입니다. 가격차이가 나는 만큼 스펙의 차이도 있겠죠.

 

 

RBK852와 RBK752의 차이는 와이파이 및 라우터/새틀라이트의 랜포트 구성에 있습니다. RBK852와 RBK752 모델은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되는 프론트홀 와이파이 밴드 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RBK852의 백홀 구성을 보면 5GHz 4x4 2.4Gbps, 프론트홀 2.4GHz 4x4 1.2Gbps, 5GHz 4x4 2.4Gbps 이며 RBK752의 백홀 구성은 5GHz 4x4 2.4Gbps, 프론트홀: 2.4GHz 2x2 600Mbps, 5GHz 2x2 1.2Gbps로 최대 무선 접속 속도에서 RBK852가 2배 빠릅니다.

 

 

그리고 오르비 RBK852와 RBK752의 각 후면부 포트 구성 차이점도 있습니다. RBK852 라우터 후면 포트는 1x2.5G/1G WAN포트와 4x기가비트 LAN포트로 되어 있지만 RBK752 라우터 후면 포트는 1x기가비트 WAN포트와 3x기가비트 LAN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새틀라이트를 보면 RBK852 후면 포트는 4x기가비트 LAN포트로 되어 있고 RBK752 후면 포트는 2x기가비트 LAN포트로 포트수가 1/2로 작습니다. 그밖에 전체적인 약간의 디자인과 밑면의 패킹처리도 차이가 있어요.

 

 

메시 와이파이공유기 RBK752 언박싱

 

원하는 수준의 성능이 따로 있지 않다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블한 모습도 일반 무선공유기와 다르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752의 구성품은 라우터(RBR750), 새틀라이트(RBS750), 2m 이더넷 케이블 1개, 12V/2.5A 전원 어댑터 2개 그리고 빠른 시작가이드 입니다.

 

 

언듯 보면 무선 공유기로 보이지 않고 인공지능 스피커나 인테리어 소품처럼 보입니다. 더구나 상태 알림 조명이 무드등 같은 느낌도 살짝 드는 거 있죠.

 

 

원통형이라 약간 불안해하실 수도 있는데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의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밑면을 견고하게 패킹 처리해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비 라우터(RBR750)와 새틀라이트(RBS750) 후면을 보면 각각 1개의 WAN포트와 3개의 LAN포트와 2개의 LAN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라우터는 미래 인터넷 속도를 위해 WAN 포트와 1번 LAN 포트를 결합(LACP)하여 2Gbps 연결을 사용할 수 있어 일반 공유기와는 달리 확장성도 주목할만합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는 오르비 앱을 통해 설치하면 자동 연동이 되지만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연동시킬 때는 SYNC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의 특징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의 메시(mesh)에 대해 언급을 해야 전체적인 성능을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겁니다. 넷기어의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은 거미줄처럼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독립적인 5G 백홀 연결로 5GHZ, 4 x 4 쿼드 스트림 그리고 2400Mbps속도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그물처럼 연결해 하나의 SSID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성하면 커버리지 내에 하나의 SSID로 끊김 없이 이동 중에서 인터넷을 연결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BK752는 와이파이6를 지원하기 때문에 와이파이5 보다 무려 4배 더 향상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장치 당 최대 12개 스트림 지원하며 40% 향상 모바일 장치 및 IoT 장치의 배터리 수명 향상시켜 줍니다. 물론 이전 버전  와이파이 장치와 100% 호환이 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는 OFDMA 기술을 제공하는데 하나의 장치가 통신하고 있을 경우 다른 모든 장치는 대기하는 방식과 달리 OFDMA는 여러 장치가 동시에 통신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습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SSID로 집 안 전체를 WiFi로 커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일반 가정에서는 속도가 느리지만 무선 공유기 한 대로도 됩니다.

 

 

다만 위치에 따라서는 와이파이가 되더라도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불만이죠. 이런 면에서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를 사용하면 해소가 됩니다.

 

 

좀 더 넓은 사무실이나 대형 평형에서 여러 대의 공유기를 사용하면 이동 중에는 와이파이가 끊기지만 RBK752는 두 장치가 자동 페어링이 되어 있어 끊김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의 경우 네트워크 공사를 해도 되지만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Sync 시켜 주면 네트워크 공사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확장성도 높습니다. 백홀 구성은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MU-MIMO(Multi User - Multi In Multi Out), RBK752에 연결된 디바이스에 집중적으로 WiFi신호를 보내는 빔포밍+, 처리량 25% 향상시키는 1024QAM, 최신 WiFi 보안규격-WPA3 등이 지원됩니다.

 

 

Orbi앱으로 편리하게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강력한 안티 바이러스 엔진 넷기어 아모르(Armor) 탑재, VPN서버 등도 제공됩니다.

 

공유기만 바꿔도 속도 개선 그리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는 일반 공유기와는 디자인부터 차별화되어 웬만하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새틀라이트는 전기만 연결해 라우터와 Sync만 시키면 되기 때문에 설치 위치에 제한을 받지 않는 편이죠. 일반 공유기는 인터넷 포트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제한적이죠. 물론 인터넷 포트만 있고 전기 콘센트가 없다면 POE 스위치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공유기의 인터넷 속도는  54.7Mbps였지만 RBK752 라우터에서는 87.6Mbps로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멀리 떨어진 작은 방에서는 35.9 Mbps였던 속도가 새틀라이트로 교체하니 98.0Mbps로 라우터와 비슷한 속도를 유지하였습니다.

 

 

작은 방에 온라인 게임을 해보면 확실한 차이는 못 느끼지만 끊김 없이 장시간 게임을 해 보면 안정적인 속도로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더라고요.

 

 

작은 평형의 일반 가정에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를 사용해도 좋지만 오버스펙이구요. 넓은 평형이나 복층 구조의 아파트나 사무실에서 추가로 네트워크 공사 없이 하나의 SSID로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의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로 느껴지는 타건감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리니어와 G403 마우스를 사용해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확실히 일반 키보드와 다른 키감이 만족스러웠는데요. 로지텍 G913 TKL 리니어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jongamk.tistory.com

 

와이파이6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 듀마OS의 지오펜싱 등 게임에 최적화된 특징 5가지

와이파이 6 게이밍 공유기를 사용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공략해 보면 화면 전환이나 트래픽에서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분 탓일 수 있는 느낌적 느낌일 수도 있어요. 왜냐면

jongamk.tistory.com

 

배터리 용량 5000mAh 탑재한 갤럭시A22 5G!! 3.5mm 이어폰 잭 제공하는 최신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배터리 용량은 얼마나 되느냐도 중요한 구매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갤럭시A22가 무려 5.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하며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배터리 용량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