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폰으로 중급폰 갤럭시 퀀텀2(A82 Quantum2) 정도 스펙과 디자인이라면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자녀가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노답이지만 디자인과 스펙을 확인해 본다면 달라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퀀텀2가 중급폰이기는 하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스펙이었으니까요. 디자인도 최신 트렌드를에 맞게 고급스럽고 컬러도 그레이와 화이트 이외에 라이트 바이올렛으로 컬러 베리에이션에 신경을 썼습니다. 요즘 힙 컬러인 바이올렛 컬러로 여학생은 물론 남학생에게도 인기가 있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그럼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Quzntum2)의 특징을 알아 볼까요.
KT와 U+로 갤럭시 퀀텀2(A82)를 사용할 수 있을까?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는 아쉽게도 SKT전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통신사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2014년 7월 부터 실시된 3사 유심호환성 제도 때문에 유심이 호환되지 않으면 출시할 수 없어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자급제폰(SM-A826N)으로 판매가 되기도 하더라구요. 자급제 새제품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판매되는 새제품이지만 공기계 새제품은 대리점 실적으로 일시적 개통을 하고 해지된 새제품을 말합니다.
따라서 자급제폰이나 공기계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할 수 있다면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도 갤럭시 퀀텀2에 사용하던 통신사의 유심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SKT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하여 개통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없겠죠. 제조사 지원금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통신사 할인 25%은 받을 수 있겠죠. 가끔 안된다는 통신사 대리점도 있으니 공기계를 구매하기 전에 자주 이용하는 통신사 대리점에 미리 확인해 보는 게 더 깔끔하겠죠.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A82 Quantum2) 스펙과 특징
갤럭시 퀀텀2의 AP는 스냅드래곤 855+(SM8150 Pro)를 탑재하였으며 6.7인치 대화면과 WQHD+ Dynamic AMOLED 2X 엣지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중급폰이기는 하지만 120 Hz의 화면 재생율을 제공해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해 동영상 재생이나 화면전환이 부드럽게 처리되어 만족도가 좀 더 높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10을 탑재하여 출시되었지만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6GB RAM과 128GB ROM을 탑재하였습니다. 메모리가 좀 부족하다면 외장 메모리 microSD 슬롯을 지원하여 최대 1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F2.2) 화소를 제공하며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도 6,400만(F1.8) 메인키메라로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를 지원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200만(F2.2)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123도의 화각으로 풍경 사진이나 가까운 피사체를 더 많이 화각에 담아 촬영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좋아합니다. 500만(F2.4) 화소의 접사카메라는 피사체를 좀 더 가깝게 촬영할 수 있어요.
움직임이 많은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할 때는 OIS 기능과 함께 슈퍼 스테디 기능을 활용하면 액션캠처럼 흔들림이 적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5G를 지원하며 나노 유심을 사용합니다.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의 크기는 161.9 x 73.8 x 8.1 mm 이며 무게 176g로 가벼운 편입니다.
무선충전은 제공되지 않아 아쉽지만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했습니다. 물론 6.7인치 큰 화면과 120Hz 화면 재생율 사용이 배터리 사용율에 영향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는 SKT의 양자난수 생성기를 탑재한 양자보안이 특징이라 양자의 Quantum을 스마트폰 브랜드명으로 했지만 실 사용에서는 큰 의미를 두고 싶지 않습니다.
그 밖에 초음파식의 온 스크린 지문인식을 지원하고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퀀텀2는 두 개의 스피커를 갖춰 이어폰 없이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고등학생폰 갤럭시 퀀텀2(A82 Quantum2)의 아쉬운 점은 방수방진과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것이지만 중급폰으로 이 정도의 스펙과 디자인이라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