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의 접히는 스마트폰 7.6인치 구글 픽셀 폴드폰 디자인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은 얼마나?

by 핑구야 날자 2021. 5. 26.
반응형

구글 픽셀 폴드폰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반가워하는 분들도 적지 않을 텐데요. 삼성의 갤럭시Z 폴드3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구글의 픽셀 폴드폰 소식이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진 것은 애플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애플도 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도 있기 때문에 삼성 다음으로 애플과 구글 중  누가 먼저 접히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폰의 디자인과 출시일에 대해 정리하고 다음에는 스펙과 그 밖의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접히는 구글 픽셀 폴드폰 주목받을까?

 

구글 픽셀 폴드폰의 출시 소식은 그동안 스마트폰 점유율 순위 안에 있지 않은 구글의 입장에서 다소 성급한 판단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구글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으로 구글 픽셀 폴드폰을 빠르게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소문에 무게가 실리고 있는 가운데 랜더링 이미지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올해 구글 픽셀 폴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하는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에 살짝 설레기도 합니다. 그동안 삼성 갤럭시 폴드폰의 독주를 얼마나 견제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 LG 롤러블폰

 

아쉽게도 LG전자는 롤러블폰(익스펜더블폰)을 보여주고 바로 휴대폰 사업을 종료했다는 부분입니다. 지금도 개인적으로는 무척 아쉽게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구글의 픽셀폰은 Other 축에도 들지 않는 점유율로 과연 삼성과 애플 그리고 중국폰들 사이에서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얼마나 이끌어낼지가 관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폰 출시일과 가격

 

2020년 8월에 2021년 구글 픽셀폰 출시 계획을 담은 구글 문서가 유출되면서 해외IT 매체들이 앞다퉈 소식을 전하게 된 것입니다.

 

 

구글의 유출 문서에 따르면 픽셀5a가 있었고 픽셀6 및 XL 변형이라고 가정하는 코드명을 가진 스마트폰 한 쌍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구글 픽셀 폴드폰 출시일을 언급하면서 구체화되었죠.

 

 

구글 픽셀 폴드폰에 관심이 많은 관계자들은 2021년 후반 늦어도 2022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구글 픽셀 폴드폰은 안드로이드12를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은 새로운 주력 스마트폰을 통상 10월경에 발표해 왔기 때문에 올 가을에 픽셀 폴드폰과 플래트한 스타일의 픽셀6 을 확인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접히는 스마트폰 구글 픽셀 폴드폰의 가격을 예상하기에는 아직 성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상하는 출시 가격은 차이가 크지 않았기 때문에 감안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모토로라 레이저 5G

 

결국 비슷한 제품들의 가격을 통해 예상을 하게 될 텐데요. 삼성의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2,398,000원이었으며 모토로라 레이저 5G는 170만원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갤럭시Z 폴드2

 

다만 구글은 자사의 스마트폰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을 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한다면 갤럭시Z 폴드2보다 훨씬 낮은 110만원대로 책정될 듯합니다.

 

 

갤럭시 Z 폴드2와 비슷한 디자인

 

접히는 스마트폰은 반으로 접히는 것이 아니라 3단이라면 모를까 일단은 기존 삼성의 갤럭시Z 폴드와 차이가 크게 없겠죠. 위에서 언급한 롤러블폰 스타일이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네요.

 

▲ 구글 특허

 

구글 픽셀 폴드폰의 디자인은 랜더링 이미지로 어느 정도 감안하고 볼 수 있는데요. 근거가 될 수 있는 구글 픽셀 폴드에 대한 여러 특허 출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에 대한 특허 중 하나는 더 큰 화면을 사용하기 위해 힌지로 열리는 장치와 추가된 화면 공간을 위해 추가 디스플레이를 밀어낼 수 있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특허는 세 곳에서 접을 수 있는 폴더블로 흥미롭게 만듭니다. 구글 픽셀 폴드의 특허는 USPTO의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허를 낸다고 해도 모두 제품화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구글 픽셀 폴드폰은 갤럭시Z 폴드2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지만 아무래도 디스플레이가 제일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패널은 삼성의 OLED패널 사용합니다.

 

 

구글 픽셀 폴드폰은 7.6인치로 후면 카메라는 픽셀5의 디자인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빠르면 올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다려집니다.

 

LG 롤러블폰 공개 후 출시 기대 여전히 유효한가? 오포X 스마트폰 롤러블 시연으로 김 빠져

 

LG 롤러블폰 공개 후 출시 기대 여전히 유효한가? 오포X 스마트폰 롤러블 시연으로 김 빠져

LG전자의 롤러블폰이 올해 초 CES2021에서 영상을 통해 살짝 공개해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물론 오포가 작년에 이미 롤러블폰을 공개하기도 했지만 중국폰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큰 관심을 갖지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의 승부수는 컬러 베리에이션과 사이즈 뿐 일까?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의 승부수는 컬러 베리에이션과 사이즈 뿐 일까?

갤럭시 Z 플립3 출시를 앞두고 유출된 프로모션 이미지로 기대가 한껏 부풀어 오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이 안정적인 라인업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듯 합니다. 갤럭시Z 플립이 1회성 출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프로 출시되면 없어지는 포트!!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스펙 어떻게 바뀔까?

 

아이폰13 프로 출시되면 없어지는 포트!!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스펙 어떻게 바뀔까?

아이폰13 프로 출시가 되는 시점도 궁금하지만 역시 이번에는 어떻게 바뀔지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가 더 관심사입니다. 기술 발전과 변화의 속도는 순위권 밖의 업체들은 더욱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