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슬라이드와 갤럭시Z 롤 특허출원으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1. 6. 21.
반응형

삼성은 갤럭시Z 롤에 이어 갤럭시Z 슬라이드를 유럽 연합 특허청에 제출하여 새로은 스마트폰 폼 팩터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LG전자의 LG 롤러블폰 또는 LG 익스펜더블폰과 비슷한 폼팩터라 개인적으로는 신선감이 떨어지지만 갤럭시Z 롤 또는 갤럭시Z 슬라이드로 출시되어 실물은 보면 또 달라지겠죠. 삼성전자가 그 동안 세로로 접거나 가로로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Z 폴드로 스마트폰 폼팩터 변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는데 이번에는 펼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듯 합니다. 아직은 갤럭시Z 롤 또는 갤럭시Z 슬라이드에 대한 소식은 부족히지만 해외 IT매체를 통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Z 롤에 이어 갤럭시Z 슬라이드까지

 

삼성 전자는 2020년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Z 플립 스마트폰을 전작 보다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출시하여 새로운 폼팩터로 자리를 잡은 듯 합니다.

 

 

▲ LG G플렉스2

 

물론 그동안 플래트한 스마트폰 이외에 휘어진 스마트폰을 LG전자가 세로로 휘어진 G플렉스 스마트폰을 선보였으며 삼성전자도 가로로 휘어진 스마트폰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 출시를 앞두고 삼성Z 롤 이라는 상표를 유럽연합 특허청에 공개했는데 아마도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장착 된 최초의 삼성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전자가 유럽 연합 특허청 (EUIPO)에 삼성Z 슬라이드(Samsung Galaxy Z Slide) 스마트폰 출시를 예측할 수 있는 'Z Slide'라는 이름으로 한다면 울 2021년 5월 21일 상표를 출원했습니다.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Z SLide 상표는 Class 9로 분류되며 기존에 출원했던 Z Rol과 동일한 설명이 있는 것으로 봐서 스마트폰의 스타일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펜도 탑재가능성 있는 갤럭시Z 슬라이드

 

해외IT 메체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3는 S펜 지원을 제공하는 삼성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접거나 구부릴 수 있는 슬라이드 가능한 모델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합니다.

 

 

갤럭시Z 롤과 갤럭시Z 슬라이드는 동일한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의미한다는 것이 대체적인 예상입니다. 물론 상표등록이나 특허를 제풀한다고 해서 반드시 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는 스타일이 될 가능성이 높은 삼성 갤럭시Z 슬라이드 또한 브랜드명도 바뀔 수 있기 대문에 지금은 분위기 파악 정도만으로 받아 드리면 될 듯 합니다.

 

 

삼성은 수평 슬라이드 디스플레이 외에도 수직 슬라이드 화면을 제공하는 모델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는 이미 이러한 유형의 슬라이드 스마트폰에 대해 여러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Z 폴드 탭 스펙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될까?

 

접히는 태블릿 삼성 갤럭시Z 폴드 탭 스펙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될까?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 Z 폴드 탭의 특허가 WIPO(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서 확인되어 이슈가 될 듯합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이 트렌드로 유지하는 데 성공한 삼성은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을 접

jongamk.tistory.com

2021년 최신 아이폰13 프로 맥스 두께와 무게 늘어나!! A15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가로 커버

 

2021년 최신 아이폰13 프로 맥스 두께와 무게 늘어나!! A15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가로 커버

2021년 출시 예정인 최신 아이폰 13 프로 맥스의 휴대성이 다소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휴대성이 떨어지는 만큼 반대급부고 있겠죠.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원하던 배터리 용량의 증

jongamk.tistory.com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와 비교해 더 욕심이 나는 이유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와 비교해 더 욕심이 나는 이유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 보다 더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순토를 처음 들어 보는 분들은 브랜드가 좀 촌스럽지 않나 싶을 수도 있겠는데요. 순토는 필란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