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와 비교해 더 욕심이 나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1. 6. 16.
반응형

힙 스마트워치 순토9 피크가 순토9 바로 보다 더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순토를 처음 들어 보는 분들은 브랜드가 좀 촌스럽지 않나 싶을 수도 있겠는데요. 순토는 필란드 본사를 두고 있는 손목시계 브랜드입니다. 1936년 액체로 채워진 나침판을 제조하면서 시작한 순토는 1990년 육상, 산악, 다이빙 등 기능성 스포츠에 특화된 시계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9년 후 에이머 스포츠에 인수되었습니다. 핀란드 손목시계 브랜드 순토는 일반 스마트워치에 비해 스포츠라는 강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순토9 피크와 순토9 바로는 예전과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스마트워치라 관심을 갖게 됩니다.

 

 

순토9 피크가 더 마음에 든 이유

 

순토9 피크는 직경이 43mm이고 순토9 바로는 직경이 50mm로 일반 스마트워치에 비해 다소 크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직경에 따라서 성별을 구분하는 것은 구태하겠죠.

 

 

순토9 피크는 갤럭시워치가 45mm 정도인데 반해 약간 작게 출시도었다고 할 수 있지만 갤럭시워치 41mm 사이즈에 비하면 크게 나왔다고 할 수도 있겠죠,

 

 

결국 그동안 출시되었던 스마트워치의 직경이 뭔가 부족하다고 느낌 사용자라면 순토9피크나 순토9 바로가 어떨까 싶네요. 손목이 두께아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기존 45mm의 직경을 가진 스마트워치는 좀 작았으면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순토9 피크가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더구나 두께나 10.6mm로 초박형이거든요.

 

 

순토9 피크의 주요 기능은 지능형 배터리 모드, 8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 SAPPHIRE GLASS AND STAINLESS STEEL, GPS 탐색, 기상 기능, 산소포화도 기능, 무선 업데이트 그리고 100m 방수 등입니다.

 

순토9 피크의 특징

 

순토9 피크는 기능적인 면을 먼저 확인하기 전에 얇고 힙한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 오게 됩니다. 그리고 10.6mm의 초박형 두께와 함께 내구성을 겸비한 모델입니다.

 

 

그동안 스마트워치의 두께 때문에 소매에 걸려 불편했던 분들이라면 욕심을 내보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좀 더 밝은 컬러의 스트립을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유지했으며 금속핀으로 스트랩 탈부착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순토가 출시한 스마트워치 중에 순토9 피크는 초박형, 초강력으로 가장 얇고, 가장 작은 스마트워치로 적지 않은 인기를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두께가 얇은면 물리적으로 배터리 용량도 줄어들고 따라서 사용시간도 단축될 수 밖에 없는데 순토9 피크는 시간모드로는 14일 상시(24/7) 추적 및 모바일 알림 제공등을 사용할 경우는 7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포츠에 강한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GPS 사용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 GPS가 있는 트레이닝 모드로 사용할 경우는 상황에 따라 최소 25 시간 최대 170 시간을 사용할 있습니다.

 

순토9 피크는 100m까지 방수가 되며 산악이라 일반 길에서도 길을 잃지 않는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순토 앱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토9 피크는 도로, 트레일 또는 트랙에서 달리거나 80 가지 스포츠 중 어떤 것을 실행하든 에너지로 가득 찬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백라이트 기능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제공됩니다.

 

 

순토9 피크는 순토앱과 페어링을 시켜 스포츠 및 일상 활동은 물론 수면까지 추세를 파악할 수 있어 좋은 헬스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은 쉽게 공유할 수도 있고 순토앱으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순토9 피크는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전화 수신 및 메세지 등을 사용하고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토9 피크의 사이즈는 43x43x10.6mm이며 무게는 62g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베젤로 되어 있습니다.

 

 

렌즈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재질로 미니멀한 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 주며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유리 섬유 강화 폴리 아미드로 되어 있습니다. 스트립은 실히콘 소재입니다.

 

 

순토9 피크는 구성품은 Suunto 9 Peak All Black, 충전 케이블, 퀵 가이드, 보증서 등입니다. 가격은 온라인 직구로 87만원대로 판매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페이스북 스마트워치(페북워치)의 메시지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 애플워치7과 경쟁은 가격 뿐

 

페이스북 스마트워치(페북워치)의 메시지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 애플워치7과 경쟁은 가격

최신 스마트워치는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기능을 지속적으로 탑재하고 고도화되면서 새로운 시장을 키우는 듯 합니다. 최근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 스마트워치(페북워치)를 2022년에 출시한

jongamk.tistory.com

10만원대 새 스마트폰 포코M3(POCO M3)!! 직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단점이나 주의 할 점은?

 

10만원대 새 스마트폰 포코M3(POCO M3)!! 직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단점이나 주의 할 점은?

새 스마트폰 중에 10만원대로 포코M3 스펙과 디자인으로 보니 자급제로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 거 있죠. 그런데 아직은 중국폰이라는 부분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에

jongamk.tistory.com

핏빗 럭스(Fibit Luxe) 스마트밴드 디자인 어때!! 스타일리시한 피트니스와& 웰니스 트래커로 괜찮아~

 

핏빗 럭스(Fibit Luxe) 스마트밴드 디자인 어때!! 스타일리시한 피트니스와& 웰니스 트래커로 괜찮

핏빗 럭스는 배터리 완충 후 최대 5일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배터리 때문에 스마트워치 사용을 망설이는 분들 중는 스마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