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최대 청소시간과 개선된 장애물 인지능력

by 핑구야 날자 2021. 6. 27.
반응형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출시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완충 후 최대 청소시간과 장애물 처리능력이 얼마나 개선 되었는지 궁금했어요. 추가로 로봇청소기도 LG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에 합류했다는 것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우리집도 LG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흡입력이 떨어져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휴지 때문에 막혀 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이번에 출시된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성능이나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정리하면서 살짝 욕심이 났지만 참아야 하겠죠. 최신 로봇청소기를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해 보세요.

 

 

LG전자 로봇청소기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LG전자의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약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전작 보더 더 똑똑하고 편리해졌습니다. 

 

 

로봇청소기는 기존 무선청소기보다는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인공지능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참고로 전작의 경우 약 70만장 수준이었으니 무려 4배나 늘어난 셈이죠.

 

▲ LG  엘지 코드제로 R9

 

요즘에는 문턱이 없거나 낮아서 사용하고 있는 LG 코드제로 R9도 문제 없어요. 그런데 이번 제품은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에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감안해 적절히 대처한다고 아니 똑똑해졌죠.

 

▲ LG  엘지 코드제로 R9

 

그러나 문제는 빠른 상황판단 능력입니다. 장애물에 대한 인지 능력과 판단 후 다음 행동으로의 전환이 빨라져야 좀 더 청소시간이 줄겠죠.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크게 개선된 CPU(중앙처리장치) 덕분에 전작에 비해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 밖에 기존 모델의 편리한 기능들은 유지하여 전체적으로 인공지능과 연산능력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몇가지 더 있는데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LG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특징

 

LG전자의 전자제품을 사용하면 개인적으로 꼭 이용해보라고 권하고 있는 것이 바로 LG ThinQ 앱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LG 가전제품과 연동하면 신세계가 열릴 겁니다.ㅋㅋ

 

 

엘지 씽큐 앱을 사용하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이 가능하고 로봇청소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 보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  “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 "날씨와 시간을 알려줘" 등등 음성명령을 사용해 편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G  엘지 코드제로 R9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마이보이스 기능을 처음 적용했는데 청소 시작음, 종료음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 코드제로 M9

 

엘지 씽큐 앱으로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과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을 페어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내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바로 물걸레 청소를 하게 됩니다.

 

 

그 밖에 스마트폰을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홈뷰로 원격 청소도 가능하며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홈가드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 LG  엘지 코드제로 R9

 

그리고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강력한 흡입력과 함께 무려 최대 90분간 청소를 할 수 있으며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합니다.

 

진공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가 결합한 제품은?

 

로봇청소기는 기존 무선청소기보다는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선택하게 되는데요. 물론 사람이 직접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청소 완료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는 합니다.

 

 

그러나 거실과 방마다 청소하느라 돌아다니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의자나 이불 등 로봇청소기가 이동하는데 방해가 되는 것은 정리해야 더 꼼꼼히 청소하겠죠.

 

 

향후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이 결합된 로봇청소기가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전면에는 진공 청소를 후면에는 물걸레 청소를 하거나 진공청소가 마무리되면 바닥으로 물걸레가 내려와 청소를 하는 모습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엘지 최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컬러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2가지로 가격은 129만원 입니다.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으로 프랑스의 고급 식재료 조리법 체험해 보니

 

수비드기계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으로 프랑스의 고급 식재료 조리법 체험해 보니

수비드기계에 대해서는 들어 봤는데 기회가 되어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수비드기계에 대해 생소한 분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샤인머스켓 수비드머신을

jongamk.tistory.com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는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2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9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코로나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지문인식센서 부활과 사라지는 버튼!! 최신 스마트폰의 미니멀 디자인 끝판을 보여 줄 애플

 

아이폰13 지문인식센서 부활과 사라지는 버튼!! 최신 스마트폰의 미니멀 디자인 끝판을 보여 줄

아이폰6의 홈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을 처음 제공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 이후 아이폰은 얼굴인식으로 전환되고 안드로이드폰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지문인식 센서를 장착해 서로 다른 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