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QNED MiniLED 86인치 대화면TV(86QNED99) 8K와 4K 가격 차이!! 퀀텀닷 나노셀 테크놀로지?

by 핑구야 날자 2021. 7. 4.
반응형

LG QNED MiniLED 86인치 대화면TV(86QNED99)가 출시되면서 8K와 4K의 가격차이가 궁금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80인치 이상이면서 화질 끝판왕 올레드TV라면 더 좋겠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되죠. 그래서 올레드TV 65인치를 선택하거나 좀 더 욕심을 내서 70인치대를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80인치대 대화면 TV를 사용하고 싶고 TV 두께도 어느 정도 얇으면ㅌ서 화질도 만족스럽기를 원하면 LG QNED MiniLED86인치 대화면TV(86QNED99)를 8K 또는 4K 중에 선택하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86인치 이외에도 77인치와 65인치도 8K와 4K 모델 LG QNED MiniLED가 출시되었으니 가격과 크기를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LCD TV를 알면 LG QNED MiniLED도 안다!!

 

LG QNED MiniLED TV는 LCD TV이지만 기존의 LCD TV와는 같으면서도 다른 차이점이 있는데요. 일단 LCD TV가 무엇인지 궁금하실겁니다. TV를 부르는 용어가 많아서 어렵거든요.

 

 

 

TV역사에서 CRT TV는 브라운관TV로 불리기도 하는데 유리판에 전자총으로 자극을 줘 빛이나는 것을 이용한 기술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PDP는 유리판 사이에 가스가 방전되며 생기는 빛으로 화면을 표현합니다.

 

 

가격적으로 저렴해 아직은 사용량이 제일 많은 LCD TV는 백라이트가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화면을 표현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백라이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르는 TV 이름도 달라집니다.

 

 

LCD TV는 어떤 백라이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LCD TV, LED TV, QLED TV, 나노셀 TV 등으로 불리게 됩니다. CCFL백라이트를 사용하면 LCD TV, LED백라이트를 사용하면 LED TV 그리고 LED백라이트와 LCD셀 사이에 퀀텀닷 시트를 사용하면 QLED TV, LCD셀에 나노물질을 입히면 나노셀TV가 되는 것입니다.

 

LG QNED MiniLED TV는 미니 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입니다. 북미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QNED MiniLED TV가 출시됩니다.

 

 

엘지는 해상도(8K/4K), 크기(86/75/65인치) 및 사양 등에 따라 3개 시리즈의 QNED MiniLED 모델을 출시하면서 초대형 프리미엄 LCD T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엘지 QNED MiniLED는 이번에 처음 출시하는 것은 아니고 대화면 사이즈로 더욱 판을 키운다고 보면 됩니다. 엘지 QNED MiniLED는 미니 LED 광원과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말하면 LCD TV에 사용되는 백라이트 대비 광원의 크기를 대폭 줄인 미니 LED를 적용하고 광원 수를 대폭 늘려 출시한 TV가 바로 엘지 QNED MiniLED입니다.

 

 

86인치 8K 해상도 TV(86QNED99)의 광원 수는 약 3만 개, 화면분할구동 구역 수는 2,500개에 달해 기존 LCD TV의 고질적인 단점이었던 명암비를 기존 대비 10배 이상 높여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퀀텀닷과 나노셀 물질을 동시에 활용하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덕분에 정확하면서도 풍부한 컬러를  소비자가 처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지 QNED MiniLED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관련 인증을 받았으며 SGS 친환경 인증도 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엘지 QNED MiniLED TV의 강점은 4B(Bright, Black, Brilliant, Big)로 요약할 수 있으며 밝고 선명한 화질, 높은 명암비, 풍부한 색 표현, 초대형 화면을 의미합니다.

 

 

LG전자는 백라이트가 필요없은 올레드TV 분야는 물론 엘지 QNED MiniLED, LG 나노셀 TV까지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강화하여 시장을 리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참고로 엘지 QNED MiniLED의 국내 출고가는 8K의 경우 509만 원~1,680만 원,  4K는 319만 원~820만 원입니다.

 

엘지 올레드TV 종류별 특징 다양해 비교 후 결정해야 !!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탑제에 더 큰 기대

 

엘지 올레드TV 종류별 특징 다양해 비교 후 결정해야 !! 알파9 4세대 프로세서 탑제에 더 큰 기대

엘지 올레드TV도 빠르게 대중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대도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75인치 이상의 엘지 올레드TV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환경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어 LC

jongamk.tistory.com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비대면 시대 매장 변화 기대!!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서 확인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비대면 시대 매장 변화 기대!!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서 확인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에 대해 여려 차례 소개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TV가 아닌 사이니지에 관한 소식입니다. 그것도 투명한 올레드 사이니지로 예전에 직접 시연하는 것을 보면서 기대를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TV 점유율 얼마나 될까? 인기 상승률을 확인한 수 있는 LG 올레드TV 출하량

 

엘지 올레드TV 점유율 얼마나 될까? 인기 상승률을 확인한 수 있는 LG 올레드TV 출하량

화질로 승부하는 LG 올레드 TV의 상승세가 대중화를 빠르게 앞당기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참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완벽할 블랙과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2cm(LG 올레드evo) 남짓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