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안전한 휴가를 위해 준비해야 할 개인과 차량 방역은?

by 핑구야 날자 2021. 7. 18.
반응형

올해 휴가를 좀 더 안전하게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능하다면 서둘러 코로나 예방주사를 접종받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해외여행이 어려워 바다와 산으로 알차게 휴가계획을 준비했지만 최근 4차 코로나 대유행으로 여러가지로 곤란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인 중에는 당일 드라이브 여행으로 바꾸는 경우도 았습니다. 어찌되었든 각자 상황에 맟춰 떠나는 휴가 여행이라면 개인방역과 차량방역에 신경을 쓰고 각 지자체별로 거리두기 단계를 잘 숙지하여 준비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휴가를 위해 개인방역과 차량방역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여행은 차량 방역부터 시작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차량은 어떻게 방역을 해야 할까요. 관련자료를 찾아보니 미국 워싱턴 포스트가 정리한 자료가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손 위생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차량에 손이 닿는 문손잡이, 운전대, 변속기 레버, 안전띠, 내비게이션 스크린과 각종 버튼 등을 소독하는 게 중요합니다.

 

 

살균 소독제로 문손잡이부터 시작해 제일 중요한 운전대 그리고 볼륨 조절 버튼 등 위에서 언급한 부분을 꼼꼼하게 소독하는 데 좋습니다. 표백제는 살균력이 탁월하지만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차량으로 이동 중에서 답답하더라도 탑승한 가족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밀폐된 공간이 제일 위험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마다 윈도우를 개방해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참!! 무더운 여름입니다. 살균소독제는 알코올 성분이 70% 이상일 수 있기 때문에 차 내에 장시간 보관하면 폭발할 수 있어 위험합니다. 따라서 살균소독제는 별도 보관하면 안전하겠죠.

 

 

휴가지에서는 개인 방역 한번 더 살펴야

 

출발 전  발열이나 감기 증상을 보이는 가족이 있다면 인근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꼭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철저한 개인 방역으로 사전에 조심하는 게 더 필요하겠죠.

 

 

이번 여행에서는 휴가지에서 사용하게 될 손소독제와 KF94 등급 이상의 마스크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한 번 더 개인 방역에 대해 언급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수도권 방역 기준이 4단계 거리두기로 바뀌면서 더욱 엄격한 실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휴가지에 따라서는 4단계 거리두기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4단계 미만이라고 방심하면 안 된다는 겁니다. 4단계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마음으로 조심 또 조심하여 여행객들에게 불편을 주면 안 되겠죠.

 

 

휴가지의 방역지침을 한번 더 확인하고 올바른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 까지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밀폐된 공간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은 마무리가 중요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냈다면 휴가지를 벗어나기 전에 차량 소독을 한번 더 하는 게 중요합니다. 처음 여행지로 출발하기 전에 했던 것처럼 살균소독제로 소독을 하면 안전하겠죠,

 

 

출발 때와 마찬가지로 차량 내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일정한 시간마다 윈도우를 개방해 실내공기를 환기시켜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아마도 운전자를 빼놓고 모두 골아떨어질 수 있는데요. 그래도 조수석에 앉은 탑승자는 전날 충분한 수면을 취해 끝까지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죠.

 

 

휴가는 안전한 귀가를 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귀갓길 운전시에는 피곤할 경우는 고속도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휴게소에서 쉬었다가 출발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LPG를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E1 충전소에서 피로를 풀고 귀가하면 좋을 듯 합니다.

 

E1과 티티의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로 안전운전 관심 확대 기대

 

E1과 티티의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로 안전운전 관심 확대 기대

1단 안전,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고 씌어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가 각계 각층에서 진행되어 있는 거 아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 E1과 E1의 마스코트 티티를 통해

jongamk.tistory.com

2022년 최신 SUV 스포티지 디젤 2.0 연비!!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트림 비교 후 결정한다면?

 

2022년 최신 SUV 스포티지 디젤 2.0 연비!!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트림 비교 후 결정한다면?

2022 최신 스포티지 디젤 2.0의 연비는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다양한 트림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까? 고민하는 운전자 분들도 적지 않을 듯합니다. 2022 스포티지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중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시리즈 최소한 4가지는 달라져!! 아이폰13 출시일은 언제쯤일까?

 

아이폰13 시리즈 최소한 4가지는 달라져!! 아이폰13 출시일은 언제쯤일까?

아이폰13의 유출사진을 공개하며 디자인이 달라질 것이라는 소식을 해외IT 매체들을 통해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13 출시 임박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