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윈도우즈 10(Windows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와 기업에서 Home버전 사용가능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1. 7. 30.
반응형

윈도우즈10(Windows10)의 Home과 Pro 중 어떤 버전을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유는 뭘까요? 역시 가격적인 부담 때문이거나 아니면 윈도우즈10 Pro에서 제공되는 기능이 크게 필요없기 때문이겠죠. 물론 마음에 드는 노트북이 윈도우즈10 Pro 버전으로 세팅된 모델일 수도 있겠죠. 기업에서도 윈도우즈10 Home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에서 필요한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우즈10 프로 버전에서만 제공되는 기능 때문에 교체하게 되면 추가 비용이 들 수 있으니 윈도우즈10 Home 버전을 사용하려면 차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우즈 10(Windows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

 

윈도우즈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를 확인해 보면 쉽게 결정할 수 있겠죠. 쉽게 말하면 윈도우즈10 Pro는 Home 기능에 네트워크와 보안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윈도우즈 10 Home과 Pro 버전의 차이 중에 네트워크 부분을 보면 일단 도메인 가입이 안되는게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업은 파일, 인증, PC 그리고 네트워크의 중앙화를 하게 된다면 윈도우즈10 Pro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즈10의 기본사항을 보면 Pro버전이나 Home버전의 차이가 없으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른 부분에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볼까요.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기능을 통해 다양한 보안, 생산성 및 관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 PC 관리 프로세스 대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속도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모바일 장치 관리는 HOME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Azure AD Premium 또는 EMS(Enterprise Mobility + Security)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든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Enterprise State Roaming에서는 여러 Windows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새 장치를 구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윈도우즈10 Pro 버전을 사용해야겠죠.

 

 

보안 부분을 한번 볼까요. BitLocker 장치 암호화을 사용할 수 없어 디바이스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더라도 BitLocker 및 BitLocker To Go가 장치를 완전히 잠궈 다른 사람이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는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겠죠. 그리고 작업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는 WIP 기능도 Home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장착할까? 이번에도 S펜을 탑재할 케이스는 선택사항?

 

갤럭시S22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장착할까? 이번에도 S펜을 탑재할 케이스는 선택사항?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S22 울트라에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에 의문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 첫 번째 스마트폰이 샤오미 미12가 될 것이

jongamk.tistory.com

27인치 이동식TV 엘지 스탠바이미(27ART10)로 도쿄 올림픽 금메달 수를 프라이빗하게 확인하는 재미도 기대

 

27인치 이동식TV 엘지 스탠바이미(27ART10)로 도쿄 올림픽 금메달 수를 프라이빗하게 확인하는 재미

27인치 무선 프라이빗 이동식 TV 엘지 스탠바이비(27ART10)는 함께 보는 TV에서 혼자 보는 TV라는 컨세서스를 소비자로부터 이끌어 내려는 모델아 아닌가 싶습니다. 27인치 엘지 스탠바이비(27ART10)는

jongamk.tistory.com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과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입지가 어울렸던 이유?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과 LG 올레드 TV의 프리미엄 입지가 어울렸던 이유?

불가리 컬러 전시회에서 명품 보석 브랜드가 주는 감성과 LG 올레드 TV의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한 프리미엄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