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엑스붐 360(RP4) 무선스피커의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보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더 욕심 생겨

by 핑구야 날자 2021. 9. 20.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붐 360(RP4)를 보면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와 같은 기능적인 부분보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더 호감을 갖게 됩니다. 보통 가정에 무선스피커 1대 씩은 가지고 계실텐데 엘지 엑스붐360(RP4)처럼 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제품은 아닐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무선스피커를 거실 중앙에 놓는 분도 있지만 TV 옆이나 쇼파 스툴 옆에 설치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360도까지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비슷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360도 방향으로 고성능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스피커와는 분명 차이가 있답니다.

 

 

인테리어 오브제 무선스피커

 

집콕시대이다 보니 아무래도 인테리어에 신경을 더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출퇴근으로 바쁘고 주말에는 나들이 다니느라 정신없던 때와는 다른 일상이죠.

 

 

LG전자가 오브제 컬렉션 가전제품을 확대하면서 성능은 기본이고 인테리어를 더욱 강조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요. 예쁘지 않으면 구매하지 않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기성세대들이 MZ세대의 도움을 받아 소비하는 문화도 영향을 주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엘지 엑스붐360을 사진으로 보는 것과 직접 보는 것은 차이가 있겠지만 감안해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폰를 주요 매체로 사용하는 MZ세대의 영향으로 혼자만의 공간을 즐기는 엘지 엑스붐 360이 인기가 있겠지만 가족 단위나 연인끼리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즐기기에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인테리어 오브제로 선택하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인테리어 친화적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매력적인데 360도 라이팅 기능으로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사운드의 몰입감까지 높여줍니다. 공간조명 전문가와 함께 콜라보해 간접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모드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는 네이처 모드 그리고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붐 350은 피콕그린, 버건디, 베이지 등 다양한 컬러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 등을 사용해 웬만한 곳에도 잘 어울리며 위쪽에 알루미늄 소재의 손잡이가 있어 손쉽게 들고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붐 360(RP4) 특징

 

LG전자가 최근에 출시한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붐 360(RP4)는 자사가 개발한 음향 반사판 구조를 적용해 왜곡을 줄일 뿐만 아니라 사운드를 360도 전 방향으로 균일하게 보내주는 무지향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방향이 없이 360도 전체로 고성능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최적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합니다. 일반 무선스피커의 후면에 있으면 사운드가 제대로 들리지 않잖아요.

 

 

최대 출력은 120W를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 소규모 모임 등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음질도 뛰어나죠.

 

 

그리고 앨지 엑스붐 360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에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초당 1만 번(10kHz) 이상 진동판이 떨리는 고음역대에서도 정확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듣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음은 가볍고 탄성이 좋은 유리 섬유 소재를 사용한 우퍼 덕분에 풍부하고 역동적인 중저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서는 고음역대의 사운드를 재대로 듣기 애매한 부분이 있거든요.

 

 

엑스붐 전용 앱 LG XBOOM을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서 조명 패턴, 색상, 밝기 등을 쉽게 설정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규모 모임에서는 DJ 효과 기능을 활용해 재생 중인 음악에 응원용 나팔소리, 스크래치 등 효과음을 추가할 수 있어 신나는 파티 분위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엘지 엑스붐 360(RP4)는 USB, AUX IN, 블루투스 등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장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켐핑이나 야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가는 499,000원입니다.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피커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

최신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의 사운드를 접하면서 거실이 마치 카페처럼 느껴지는 거 있죠. 어떤 사운드 기술 때문일까? 그 동안 적지 않은 스피커를 사용해 보았지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최

jongamk.tistory.com

신기한 차세대 스피커 트라이피!! 기존의 스마트폰과의 연결방식을 잊어라

 

신기한 차세대 스피커 트라이피!! 기존의 스마트폰과의 연결방식을 잊어라

신기한 차세대 스피커 트라이피(Trippy)를 소개합니다. 트라이피(Trippy)는 스마트폰과 연결할 때 블루투스도 필요없고 케이블도 필요없고 페어링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트라이피는 고정관념을 깬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3 아쉬운 3가지!! 방수 테스트 만족 이외에 매력 포인트를 찾아보니

 

갤럭시Z 플립3 아쉬운 3가지!! 방수 테스트 만족 이외에 매력 포인트를 찾아보니

갤럭시Z 플립3는 스펙이나 성능보다 남다른 폼팩터와 디자인 때문에 사용해보고 싶은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Z 플립을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완성도가 높아졌지만 여전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