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2 무선카메라 탑재된 S펜으로 전면카메라 대체!! 출시는 해결해야 할 문제 많아!!

by 핑구야 날자 2021. 10. 5.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노트22에 전면 카메라가 없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출시할 가능성을 해외IT 매체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공통된 특징 중에 하나는 카메라 성능의 향상과 함께 전면 디스플레이에 카메라를 촤소화하거나 다른 장식으로 제공하려는 부분입니다. LG 윙 처럼 팝업카메라 스타일이나 롤링되는 카메라 또는 필요할 때만 나타나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사용자들을 만족시키는 전면카메라는 없습니다. 만약 갤럭시노트22의 S펜에 무선카메라를 장착한다면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단종 소문 여전한 갤럭시 노트

 

삼성 갤럭시Z 폴드3가 S펜을 제공하면서 S펜이 특화된 갤럭시노트21 출시에 의문이 생기며 단종에 대한 이슈에 불을 붙이고 있습니다.

 

 

물론 S펜을 스마트폰 속에 장착하는 게 아니라 악세서리를 이용해 수납을 해야 하는 갤럭시Z 플립3이기에 다소 성급한 예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20 울트라도 S펜을 지원했기 때문에 S펜의 포지션이 애매해진 상황은 맞습니다. 이렇게 물타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갤럭시노트를 갤럭시Z로 대체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삼성 스타일러스는 노트 시리즈의 독점 기능이었습니다. 다른 시리즈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노트 시리즈에 단종이 될 수도 있다는 추측의 시작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최근 소식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노트 22 시리즈 출시를 기다려도 좋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22의 출시일은 2022년이 될 거라는 구체적인 소식과 함께 말이죠.

 

 

무선카메라가 갤럭시노트 수명 연장할까?

 

삼성 갤럭시노트 22 출시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많겠지만 그 중에 S펜의 변환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물론 아직은 이슈 정도로 봐야 하며 좀 더 구체적인 정보는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삼성이 갤럭시노트22를 「탈착식 카메라를 포함하는 휴대용 단말기」 특허와 함께 공개한 자료를 보면 S펜에 무선 카메라 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카메라를 탑재한 S펜은 전면 디스플레이에 카메라를 없애고 완벽한 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전작보다 화면 몰입도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역할을 했던 S펜에 무선 카메라를 장착해 저면 카메라를 대체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몰래카메라로 사용될 수 있는 여지가 있어 관련 기관의 승인이 필요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S Pen에는 옷이나 다른 물건에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갤럭시노트S22에 탑재가 되면서도 가능한것으로 보여 기대가 됩니다.

 

 

당연하지만 S펜에는 WiFi, 블루투스 또는 NFC를 통해 무선으로 갤럭시S22와 통신을 할 수 있게 되겠죠. 그 밖에 기본 카메라로서의 리모컨과 에어 제스처 지원을 포함하여 완전한 S펜 스타일러스 기능을 유지합니다.

 

 

다만 삼성이 최근 출시한 갤럭시Z 폴드3의 성공을 위해 아직 갤럭시 노트 21을 출시하지 않은 상태로 갤럭시노트21 FE로 대체될 가능성도 있고 폴더블 스마트폰의 성공에 따라 갤럭시노트 출시 여부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와 플래트폰 갤럭시S21 외형 비교해 보니 스펙도 큰 차이가 없다면?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와 플래트폰 갤럭시S21 외형 비교해 보니 스펙도 큰 차이가 없다면?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 중에는 플래트폰 갤럭시S21 사이에서 고민이 되기도 할 텐데요.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휴대성이 없는 것이 아니지만 좀 더 휴대성이 높거

jongamk.tistory.com

LG WING(엘지 윙) 1개월 사용 후기 - 만족스러웠던 기능과 아쉬웠던 부분

 

LG WING(엘지 윙) 1개월 사용 후기 - 만족스러웠던 기능과 아쉬웠던 부분

기대했던 LG WING(엘지 윙)을 사용한 지 벌써 1개월이 되었네요.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준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스마트폰 폼팩터에 변화를 주면서 기존 스타일에 식상해

jongamk.tistory.com

갤럭시A52s 5G 고등학생폰으로 어때!! 방수와 카메라 성능 대비 아쉬운 무선충전

 

갤럭시A52s 5G 고등학생폰으로 어때!! 방수와 카메라 성능 대비 아쉬운 무선충전

학생폰 갤럭시A52s 5G는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대에 부담을 느끼는 분이라면 충분히 대안을 제시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백만원대를 넘어서 여간 부담이 되는 것이 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