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6가지 특징과 속도 개선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21. 10. 25.
반응형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기존 대비 4배 더 향상된 기능의 완전 메시 와이파이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오르비 프로의 모든 기능과 속도를 와이파이6 기술을 더해 가장 완벽한 메시 와이파이를 제공한다고 하니 사용해 볼만 하겠죠. 특히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운 대형 사업장에서 특히 유리하며 그밖에 층간을 아우르는 와이파이 커버리지는 속도의 차이가 없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통해 범위 내 모든 네트워크 디바이스들에게 최대의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언박싱

 

가정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주로 사용해 보고 비즈니스용은 드물게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용 메시와이파이 공유기 SXK30보다 사이즈가 큰 모델 SXK80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가정용 제품과 달리 각진 디자인으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되어 있어요.

 

 

구성품을 보면 오르비 프로 와이파이6 미니 라우터(SXR30), 오르비 프로 와이파이6 미니 새틀라이트(SXS30), 월 마운트 및 스크루 2개, 2m 이더넷 케이블, 전원 어댑터 2개 그리고 설치 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를 라우터와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는 라우터와 싱크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새틀라이트는 전기만 연결하고 유선이 필요 없다면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을 사용할 수 있어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구분은 후면에 보면 Router이라고 씌어 있기도 하고 WAN 포트에 노란색 태그로도 가능하겠죠. 메인선을 라우터의 WAN 포트에 꽂아 사용하면 됩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에 있는 LAN 포트는 유선이 필요한 경우 랜선을 연결해서 원하는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2번, 3번 포트는 링크 결합 시 LAG를 지원합니다.

 

 

월 마운트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책상 위나 벽면에 고정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되겠죠. 처음에는 사무실 내에 커버리지를 효율적으로 낼 수 있는 안정적인 위치가 정해지면 그때 고정해도 되겠죠.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6가지 특징

 

비즈니스용 메시와이파이 공유기 SXK30은 넷기어의 와이파이6를 제공하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제공하는 기능을 대부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6가지 특징을 보면 오르비 ㅍ로 전용 고급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무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립니다. 뛰어난 성능 및 내구성과 넷기어 인사이트 원결 클라우드 관리 그리고 전용 월 마운트 키트를 제공합니다.

 

 

사물인터넷 시대에 맞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아져 WiFi5보다 4배 더 성능이 향상된 WiFi6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와이파이6 기술의 핵심 중에 하나인 OFDMA(직교주파수 분할 다중 엑세스)를 제공해 한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기업에서는 비즈니스, 스트리밍, 파일전송 등 모든 연결을 위한 초고속 WiFi6 기술이 필요하겠죠. SXK30은 차세대 WiFi6로 높은 처리량과 더 많은 장치를 연결할 수 있게 합니다.

 

 

기업에서는 보안도 중요한 이슈인데 비즈니스용 메시와이파이 공유기 SXK30은 보안 WIFi존을 제공해 비즈니스 등급 보안, 4개의 SSID를 제공해 게스트, 직원, IoT, 관리자 등 각각 VLAN을 할당하여 보안 WiFi 영역 내에서 클라이언트 격리를 통해 보안 SSID WiFi네트워크를 생성해 줍니다.

 

 

오르비 프로 및 기타 넷기어 비즈니스 네트워킹 장치를 위한 간편한 설치, 클라우드 및 로컬 관리를 할 수 있는 인사이트 앱을 제공합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해 사용하고 새틀라이트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무실 내에 추가로 네트워크 공사 없이 새틀라이트로 커버리지를 넓혀 Dead Zone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된 네트워크에서는 이동 중에도 네트워크 재연결을 하지 않아도 되는 1개의 SSID를 사용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WiFi6 2x2 2.4GHz 600M bps와 2x2 5GHz 1200bps의 듀얼밴드와 라우터와 복수의 새틀라이트 연결 시 메시 와이파이를 사용해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밖에 MU-MIMO, 빔포밍+. 1024QAM의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하며 유동적인 장치 밴드 스티어링으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중 더 가까운 쪽으로 자동 연결되어 사용하게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인사이트 앱을 통해서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을 스마트폰으로 원격관리 및 모니터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rbilogin.com에 접속하면 쉽게 초기설정도 가능합니다.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속도 개선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비즈니스용이기 때문에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오버 스펙이구요. 기본 일반 공유기와 비교해 네트워크 속도가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만 확인해 보았습니다.

 

 

거실에서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로 네트워크 속도를 측정해 보니 50 Mbps 내외로 측정이 되었는데요. SXK30으로 연결해 보니 90Mbps 내외로 확실한 속도 개선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방에서는 커버리지의 외곽에 있어 평소에도 속도가 느린데  30Mbps 내외로 측정이 되었지만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거실과 비슷한 90 Mbps 내외로 측정되어 놀랐습니다.

 

 

사무실의 확장으로 2층을 사용하게 되거나 네트워크 공사를 추가로 해야 하는 경우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을 사용하면 Dead Zone없이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겠죠.

 

 

비즈니스용답게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자사의 다른 오르비 모델과 달리 4개의 SSID를 제공해 사용자들을 나눠서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성수동 수피에 생긴 LG 올레드TV 팝업스토어에서 고화질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소식에 간만에 성수동 핫플레이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성수동은 데이트코스로도 잘 알려진 곳이라 일반인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을 하고 몇 일전에 받았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를 구매하기전에 미리 구매한 것은 충전잭이었어요. 애플 제품을 사면 추가로 구매해야할 악세서리 때

jongamk.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접히는 스마트폰 서피스 메타!! 갤럭시Z 플립3가 연상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접히는 스마트폰 서피스 메타!! 갤럭시Z 플립3가 연상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스파트폰으로 출시된다면 주목을 받을 것 같은 서피스 메타는 갤럭시Z 플립3처럼 접히는 스마트폰입니다. 얼마 전에 8.3인치 서피스 듀오2를 소개했는데 서피스 메타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