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는 맑고 입체적인 사운드와 포근한 불빛으로 공간을 채워주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흔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되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어 선물용으로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다만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오가닉 글래스의 내구성이 다소 걱정되었지만 하단 부분이 중심을 잡고 있어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클래식이나 재즈 등 조용한 음악을 들을 때는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는 거 있죠. ㅋㅋ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을 사용하면서 느낀 부분과 특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 언박싱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는 선물을 받는 분들에게 마음을 전달하면 너무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만족스러운 사운드 때문이었습니다.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는 촛불모드를 통해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언박싱 전에 보기만 해도 감성적인 모습에 반했습니다.
요즘에는 기업들이 환경에 대해서도 많이 고려하고 있고 소비자들도 그런 기업에 대해 응원을 보내고 있는데요.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포장 패키지에 활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도 5% 미만으로 만들어져 인상적이었습니다.
구성품은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USB Type C 충전케이블, 융 그리고 제품보증서와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오가닉 글래스 때문에 포장에 좀 더 신경을 썼답니다.
미네랄 실버 컬러의 바디와 패브릭 재질의 바닥면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LSPX-S3는 하단부에 전원, 전화통화, 충전포트, 볼륨조절 버튼이 있어요. 그리고 충전포트 위에 터치센서가 있습니다. 밑면에는 불루투스와 타이머 버튼이 있습니다.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를 탑재한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실물입니다. 부드러운 표면과 세련된 금속 마감 처리를 통해 감각적인 인테리어 오브제로 어떤 공간에서든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포근한 분위기로 공간 연출을 해 주었습니다.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의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좋아하는 음악을 듣기 위해 사용하지만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는 사운드와 함께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시켜 음악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본체 하단에 있는 터치센서를 누르면 촛불모드를 켤 수 있어요. 터치 센서를 통해 4가지의 조명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최대 32단계 까지 세밀하게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LSPX-S3를 촛불모드를 On한 모습과 Off한 모습은 분위기부터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합니다. 조명이 오가닉 글래스를 타고 윗부분까지 전달되면서 더욱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거 있죠.
터치센서를 좌우로 쓸어 넘기면 움직인 정도에 따라 조명의 밝기가 조절이 되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분위기에 맞춰 주면 좋겠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연결 팝업이 나타나고 그렇지 않으면 하단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을 사용하면 되겠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본체 하단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에 블루LED가 켜집니다. 참고로 옆에 있는 타이머 버튼을 누르면 60분 후에 Off가 되니 취침 전에 이용하면 좋겠죠.
좋아하는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전화기 버튼을 누르면 본체로 통화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소니의 Sony Music Center 앱을 사용하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분위기와 사운드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사운드보다는 디자인과 분위기 연출에 대해서만 더 많이 언급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지만 사용 후기니까 사운드에 대한 부분에 대한 장점과 단점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크리스탈 사운드 스페커 LSPX-S3는 탁월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최첨단 버티컬 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했어요. 오가닉 글래스 가장자리에 부착된 3개의 구동축이 트위터 전체를 진동시켜 더욱 생생하고 청명한 고음을 재현하는 동시에 공간 전체를 가득 채우는 무지향성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집 안 어디에 놓고 사용해도 잘 어울리고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대 만족입니다. 46mm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더해져 탄탄한 중음과 선명한 저음을 기대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우퍼의 사운드가 좀 더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소니 뮤직 센터 앱을 통해 베이스 부스트 모드를 설정하니 아쉬웠던 부분이 강렬하고 깊은 베이스 사운드로 채워졌답니다. 추가로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 기술이 탑재되어 더욱 고품질의 사운드에 매료되었습니다.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의 디자인을 보면 혹시 살짝 건드려도 쓰러지지 않을까 고민을 할 수 있는데 막상 손으로 건드려 보니 오뚜기와 같이 본체의 무게가 중심을 잘 잡아 주어 괜찮았습니다.
실제 촛불을 켠 것과 같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 하기도 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음악 동기화 모드를 사용해 보니 음악에 맞춰 조명이 일렁이는 듯한 감성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어 여친에게 선물하면 이쁨 받을 듯합니다.
사용설명서를 보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2대를 연결할 수 있는 스테레오 페어링을 지원하더라구요. 좌우가 분리된 스테레오 구성의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으니 더 좋겠죠. 몇 일 사용해 보니 본체는 지문이 거의 묻지 않지만 오가닉 글래스는 묻어 융으로 닦아 주었어요.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는 작고 컴팩트한 크기에 최대 8시간 재생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399,000원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사운드는 물론 감성적인 분위기 연출을 할 수 있는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는 어떨까 싶네요.
엘지 엑스붐 360(RP4) 무선스피커의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보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더 욕심 생겨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피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335 민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