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역대 가장 저렴한 최신 5G 스마트폰 갤럭시A13 5G 디자인과 스펙으로 아쉬움 달래줄까?

by 핑구야 날자 2021. 10. 23.
반응형

삼성이 역대 가장 저렴한 5G 스파트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3 5G는 디자인과 스펙을 통해 다소 있을 아쉬움을 달재주리라 기대해 봅니다. 일반적으로 라이트하게 사용하는 경우 고사양의 고가 스마트폰이 필요없는 분들도 적지 않을듯 합니다. 웹서핑을 하고 전화 및 메세지 그리고 유튜브를 보는 정도로 만족하는 사용자라면 갤럭시A13 5G 출시를 기다려 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물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5G 서비스는 만족스럽지 않은 수준이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네요. 싼 스마트폰을 찾지만 어느 정도 트렌드를 반영된 모델을 찾는다면 갤럭시A13 5G가 어떨지 살펴볼까요.

 

 

갤럭시A13 5G의 포지션과 카메라 스펙

 

현재까지 출시된 갤럭시폰을 포함해 제일 저렴한 모델이 될거라는 갤럭시 A13 5G는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갤럭시A13의 포지션은 갤럭시A12의 후속 모델이며 현재 삼성에서 가장 저렴한 5G 모델인 갤럭시A22 바로 아래에 위치합니다. 출시 예상은 2022년 첫 번째 저렴한 스마트폰 모델로 연말에 발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얼마나 스펙이 거시기 하길래 역대급으로 저렴한 5G 스마트폰이라고 하는지 궁금한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삼성 갤럭시 A13의 스펙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외IT 매체에서 알려진 내용을 베이스로 랜더링 이미지를 보여 예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삼성 갤럭시 A13 5G는 풀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CD를 사용한 6.48인로 야외시인성이 다소 떨어지겠지만 올레드를 사용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무리가 있겠죠. 해상도는 HD+ 또는 Full HD+가 될 변동성은 있습니다.

 

 

화면 재생율은 60Hz로 유지가 되며 가격적인 매력은 디스플레이의 베젤을 두껍게 할 수 밖에 없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V자 모양의 노치에는 800만 화소의 셀카 카메라가 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갤럭시 A32와 유사한 카메라 디자인을 제공하게 되며 메인 카메라는 50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f/2.0 렌즈가 포함된 트리플 카메라가 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S22나 갤럭시S22 플러스롸 동일한 5000만 화소의 카메라라고 기대하시면 않됩니다. ㅋㅋ 다만 작은 0.64μm 픽셀을 가진 1/2.76인치 센서인 이노셀 JN1이 사용되기 때문에 카툭튀 정도가 낮겠죠.

 

 

그 밖에 갤럭시 A13 5G의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외에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f/2.2)와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f/2.4)를 탑재할 예정이라 저렴한 스마트폰이지만 갖출건 다 갖춘 셈입니다.

 

 

따라서 갤럭시A13 5G의 후면카메라로 배경을 흐리게 하고 피사체를 선면하게 촬영하는 보케 효과도 가능하게 됩니다.  플래시는 통합됩니다. 비디오는 4K 해상도 @ 30fps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갤럭시A13 5G 스펙

 

저렴한 스마트폰이라고 칩셋도 무시할 것은 아닙니다. 갤럭시 A13 5G의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가 예상 밖으로 가격 대비 빠른 칩셋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SoC는 홍미노트 10T 5G 및 오포 A53s 5G와 같은 저렴한 5G 모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 갤럭시 A13의 메모리는 4GB/64GB 및 6GB/128GB의 두 가지로 출시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로 확장성도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A13 5G의 UI는 One UI3가 되며 OS는 안드로이드11이 탑재되겠지만 2022년 5월 이후면 안드로이드12로 업데이트도 기대해 볼 만 하겠죠.

 

 

아무래도 저렴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후면 커버는 플라스틱 패널과 프레임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지문 센서는 폰의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과 통합되어 사용하게 됩니다.

 

 

3.5mm 이어폰잭은 유지가 될 듯 합니다. 유선이어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겠죠, 물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도 되구요. 또 반가운 것은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게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배터리 사용 효율성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겠죠. 이는 갤럭시S21의 충전 속도와 동일하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다만 15W 고속충전으로 다운사이징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선 충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의 4가지로 예상되며 가격은 3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라이트한 사용자, 중학생폰 그리고 초등학생폰으로도 괜찮을 듯 합니다. 12월경 발표될 갤럭시A13 5G는 2022년 초에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성수동 수피에 생긴 LG 올레드TV 팝업스토어에서 고화질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소식에 간만에 성수동 핫플레이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성수동은 데이트코스로도 잘 알려진 곳이라 일반인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을 하고 몇 일전에 받았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를 구매하기전에 미리 구매한 것은 충전잭이었어요. 애플 제품을 사면 추가로 구매해야할 악세서리 때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4 회전식 카메라로 풀화면보다 커버 디스플레이 변화 기대되지만

 

갤럭시Z 플립4 회전식 카메라로 풀화면보다 커버 디스플레이 변화 기대되지만

갤럭시Z 플림4에 대한 기대는 갤럭시Z 플립3가 출시 40여 일 만에 100만 대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활용도가 높아진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