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by 핑구야 날자 2021. 10. 19.
반응형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을 하고 몇 일전에 받았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를 구매하기전에 미리 구매한 것은 충전잭이었어요. 애플 제품을 사면 추가로 구매해야할 악세서리 때문에 살짝 기분이 나빠지기도 합니다. 마치 자동차를 사면서 옵션을 추가하다 보면 예상외의 비용이 발생해 난감한 느낌 같다고 할까요. 애플 때문에 관련 중소업체들도 공생할 수 있어 일장일단이 있기는 하지만~ 그러나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를 받고 개봉을 하면서 역시 애플이라는 생각도 하데 되어 애플워치 7세대 개봉기를 작성해 보게 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개봉기

 

애플 제품은 타 제품과 달리 포장부터 비교가 되어 갖고 싶게 만들고 선물을 받는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좀 더 잘 전달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개봉기에 집중해서 소개할까 하는데요.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박스에 음각으로 애플로고와 WATCH가 새겨져 있습니다.

 

 

애플워치7의 박스의 윗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개봉을 할 때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식이 아니며 후면에 겹쳐진 원형부분을 살짝 바깥방향으로 잡아 당기면 됩니다. 내부에는 컬러풀한 애플워치의 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스며 애플워치와 스트랩을 담은 2개의 박스가 있습니다.

 

 

스트랩 박스와 애플워치 박스를 개봉하는 방법은 연두색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스트랩은 좌측에 1개가 있고 애플워치 박스는 양사이드에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벗겨내면 되는데요. 나중에 중고로 판매를 할 계획이 있다면 더욱 조심스럽게 개봉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애플워치7을 중고로 팔고 애플워치8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라 스트랩이 좀 저렴해 보이지만 ㅋㅋ 한쪽 네이비 컬러의 스트랩은 트레싱페이퍼로 잘 감싸있으며 스트랩의 길이는 손목의 굵기나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게 2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워치7 본체가 있는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스트랩과 원 박스로 포장을 할 수도 있었겟지만 분리해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애플워치7은 일반 스마트워치처럼 비닐로 디스플레이를 감싸지 않고 블랙 컬러에 가까운 종이 박스로 감싸여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은 USB Type C와 무선충전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기는 기본 품목에 없었습니다. 아마도 처음 구매한 분이라면 충전을 할 수 없어 순간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애플워치와 궁합이 맞는 충전기를 사용하는 게 고속충전 등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겠죠.

 

 

아이폰7세대 디자인 변화에 집중

 

아이폰7세대는 전작보다 헬스케어 기능이 강화되거나 주목할 만한 스펙의 변화는 기대를 충족시켜주지 못했습니다. 디자인에 집중한 모습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아이폰7 세대의 후면입니다. 전작에 비해 헬스케어 기능이 추가되지 않아 아쉽지만 운동모드에서 자전거 운동 체크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전작에 비배 디자인 부분에 집중한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워치7세대의 헬스케어 기능은 6세와 같이 혈중 산소 센서, 전기 심박 센서, 3세대 광학 심박 센서, 고 심박수 및 저 심박스 알림, 물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심전도 앱등이 제공됩니다. 애플워치 6세대까지는 40mm, 44mm 두 종류였은데 이번에는 41mm, 45mm로 사이즈를 더 크게 하였습니다. 

 

 

스트랩을 끼우는 애플워치7의 본체 사이드 모습입니다. 일반 스마트워치는 스트랩을 끼우거나 분리할 때 핀의 앞 부분을 밀거나 당겨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합니다.

 

 

애플워치7세대는 사이드의 홈으로 스트랩을 맞춰 밀어서 끼우면 되기 때문에 탈부착이 쉬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폰과 연동을 해야 할 순서입니다.

 

 

애플워치7세대에서 자동으로 아이폰을 찾게 되는데요. iOS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으면 먼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먼저 해야 합니다.

 

 

사전에 미리 i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애플워치를 구매하면 더 좋겠죠. 그리고 USB Type의 충전기도 미리 준비해야 하구요.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는 다중 무선충전기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S7칩을 장착을 했지만 전작에 비해 스펙면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없고 디자인 부분에 집중해 아쉬움도 있습니다. 커진 화면으로 4개의 워치 페이스가 새로 추가되기는 했습니다. 전작을 사용하고 있다면 애플워치 8세대를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워치4 디자인 인정하고 방수테스트 결과 만족!! 체지방 등 헬스케어 기능 아쉬움과 단점

 

갤럭시워치4 디자인 인정하고 방수테스트 결과 만족!! 체지방 등 헬스케어 기능 아쉬움과 단점

갤럭시워치4의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배터리 때문에 사이즈는 어쩔 수 없었겠지만 2mm 정도만 줄였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예전 갤럭시워치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4 40mm와 44mm 디자인 변화 감지!! 돔 스타일 대신 플래트하게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4 40mm와 44mm 디자인 변화 감지!! 돔 스타일 대신 플래트하게

삼성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액티브4의 디자인이 달라질 듯 합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4 40mm와 44mm의 워체 페이스의 모습이 돔형에서 플래트 스타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해외 IT매체를

jongamk.tistory.com

2020년 최신 핀란드 스마트워치 순토7의 컬러 종류와 네비게이션 모드를 포함한 특징은?

 

2020년 최신 핀란드 스마트워치 순토7의 컬러 종류와 네비게이션 모드를 포함한 특징은?

2020년 2월12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 스마트워치 순토7은 다소 낯선 브랜드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워치2(SM R840/SM R850)와 저온폴리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