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 이렇게 출시되면 아이폰14 선택 고민되겠는데~

by 핑구야 날자 2021. 11. 2.
반응형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는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하여 출시될 예정인데 무엇보다 각진 디자인이 너무 예쁜 거 있죠. 아직은 랜더링 이미지로 공식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이대로만 출시된다면 아이폰14 선택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13 프로맥스가 생각이상으로 무거워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는 무게를 좀 더 신경써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물론 6.8인치라는 물리적인 크기 때문에 어느 정도 무게는 예상되지만 아이폰13 프로 맥스 처럼 무겁다가 첫 느낌이 아닌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해외IT 매체 등에 전해지는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 디자인과 특징을 볼까요.

 

 

역시 각진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갤럭시S22 울트라의 각진 디자인의 첫 인상은 스타일리시하다 예쁘다 뭐 이런 단어가 바로 연상이 되는데요. 아이폰13 프로 맥스도 무겁다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만 비슷한 느낌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2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기대와 함께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2 울트라가 물방울 카메라 시스템을 장착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해외IT 매체를 통해 4K 및 8K 렌더링으로 표현된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는 실제 디자인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몹시 기대가 되지만 개인적으로 렌더링 이미지대로 출시되면 대박일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디자인의 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전작의 모서리보다 덜 둥글게 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변화는 갤럭시S22  울트라의 랜더링 이미지가 세련되어 보이는 이유 중에 하나겠죠.

 

갤럭시S22 울트라의 달라질 수 있는 전면 카메라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디자인은 기본이고 후면카메라의 성능을 제일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요. 그 만큼 스마트폰이 사용자들에게 보여줄게 없다는 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얼마 전에 중국의 웨이보에서 5개의 카마라 구멍이 있는 후면 패널이 이슈가 되었는데 이러한 모습은 해외IT 매체들이 보여주고 있는 물방울 디자인의 신빙성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웨이보에서 유출된 사진이 갤럭시S22 울트라의 후면 모습이 맞다면 LG전자의 마지막 스마트폰 벨벳을 떠올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6개의 원은 플래시를 포함하지 않아 중간 단계의 상태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펜타카메라가 아니라 쿼드카메라로 출시된다면 플래시가 커진게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모두 추측일 뿐입니다. 그럼 카메라의 스펙은 어떨까요.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의 후면 카메라는 1억8백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중심으로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와 1000만 화소의 3배 및 10배 광학 줌이 가능한 망원카메라 등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전면의 카메라는 펀치홀 스타일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역대급 화소인 4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된다고 하니 놀라운 일입니다. 일각에서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S펜은 갤노트와 함께 공유하는 방향으로

 

갤럭시노트의 특화된 S펜은 이제 더이상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다른 라인업에도 지속적으로 S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변별성이 없어졌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통합으로 모델을 단일화하는 방향이 아닐까 싶어요. 결국은 플래트폰과 폴더블폰으로 정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유지가 공식적인 입장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에 제공되는 S펜은 케이스에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본체에 탑재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는 소식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포지션을 보면 왼쪽 하단 하우징에 S펜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삼성 S22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는 6.8인치 커브드 AMOLED가 될 것이며 곡면 디스플레이에 WQHD+ 해상도를 제공할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베젤이 더욱 얇아지고 120Hz 화면 재생율도 제공됩니다.

 

 

OS는 당연 안드로이드12가 탑재되겠지만 최초인지는 중국폰과 싸워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칩셋은 엑시노스2200 SoC 또는 스냅드래곤898로 구동이 될 가능성이 높고 AMD RDNA2 GPU도 기대해 봅니다.

 

 

메모리는 12GB/128GB, 256GB 그리고 512GB 모델 정도로 출시가 되겠죠. 물론 1TB 모델도 기대하기에 충분한 상황입니다. 배터리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6.8인치 사이즈로 봐서 5,000mAh, 45W 유선충전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는 S Pen을 포함해 약 140만원 내외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면 MWC 2022에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펜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 출시되면 이런 디자인일까? 디스플레이 내구성 고민?

 

S펜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 출시되면 이런 디자인일까? 디스플레이 내구성 고민?

S펜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에 대한 소식이 들리면서 갤러시노트 라인업의 입지가 더 좁아지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폰과 같은 폴더블폰의 인기로 충분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41mm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개봉기!! 필요한 악세서리?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을 하고 몇 일전에 받았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를 구매하기전에 미리 구매한 것은 충전잭이었어요. 애플 제품을 사면 추가로 구매해야할 악세서리 때

jongamk.tistory.com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 엘지 틔운(LG tiiun) 직접 보니!! 플랜테리어 관심있다면 이런 부분 추천하고 싶어

식물생활가전의 새 지평을 여는 엘지 틔운(LG tiiun)을 직접 보면서 살짝 놀랐습니다. 물론 유사한 장치들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과 기술 그리고 활용성 및 접근성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찐 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