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펜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 출시되면 이런 디자인일까? 디스플레이 내구성 고민?

by 핑구야 날자 2021. 10. 22.
반응형

S펜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에 대한 소식이 들리면서 갤러시노트 라인업의 입지가 더 좁아지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폰과 같은 폴더블폰의 인기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기는 하지만 몇 가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갤럭시노트를 최애하는 기존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S펜을 버릴 수는 없죠. 그러나 갤럭시노트처럼 폰에 장착되지 않는 S펜 때문에 케이스를 이용하는 것은 플렉스에 흠이 될 수 있죠. 가랑비에 옷을 적시듯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의 S펜을 폴더블폰과 갤럭시S 라인업에 끼워서 출시하더니 이번에 S펜을 탑재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에 대한 소식으로 방향성을 예상하게 합니다.

 

 

색다른 디자인 보다 디스플레이 내구성

 

삼성전자는 스마트폰과 관련한 다양한 특허를 지속적으로 신청하고 있습니다. 특허가 모두 제품화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예상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 삼성 디스플레이의 특허 내용 중에 랩어라운드 디스플레이와 독창적인 스타일러스 독을 갖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플렉스 노트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플렉스 노트는 다소 독특한 특허 내용을 해외IT 매체 LetsGoDigital과 그래픽 디자이너 Technizo Concept가 협업해 특허 이미지를 기반으로 3D 렌더링을 만들어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은 갤럭시Z 폴드3와 비슷한 크기와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 다른 점은 랩어라운드 방식의 스크린이라는 부분과 S펜은 장착할 수 있는 독(Dock)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의 대화면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어 생산적이지만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접힌 화면에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대체된다고 할까요.

 

 

다만 디스플레이가 안쪽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깥쪽에 있어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에 의심을 하게 합니다. 물론 반대로 놓으면 되지만 갤럭시Z 폴드3와 반대라 익숙함이 필요해 보입니다.

 

 

대신 특허 받은 삼성 갤럭시Z 폴드 노트는 하우징을 감쌀 수 있는 랩어라운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컴팩트한 형태로 전면 전체, 우측면, 후면 절반이 스크린 표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랩 어라운드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를 디자인하는 것이 쉽지 않아 악세서리 업체들의 아이디어에 도움을 받아야 할 수 있겠죠.

 

 

S펜 장착이 가능한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은 접었을 때 두 개의 하우징이 겹치지 않기 때문에 접었을 때 갤럭시Z 폴드3보다 가볍고 얇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전작보다 생산 비용이 더 저렴할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무엇보다 S펜을 케이스에 의존하지 않고 탑재할 수 있는 것이 매력 중에 하나로 기존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단종에 대한  불안감을 더 키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IT 매체가 노트라는 브랜드명을 붙여 본 것이 아닐까요.

 

 

물론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은 공식적인 브랜드명이 아니지만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펜을 갤럭시노트 하단에 장착했던 방식이 더 애착이 갑니다.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을 펼쳐서 자석식으로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케이스를 이용한 방식보다는 보기도 좋고 분실의 위험도 줄어들지 안나 싶습니다.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에는 랜더링 이미지처럼 트리플카메라로 전면/후면 카메라를 공용으로 사용하게 될지 아니면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추가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샤오미가 탭어라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최초로 출시했지만 주목을 받고 있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삼성전자가 랩어라운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 출시하면서 예상치 못한 인기에 당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갤럭시Z 폴드 노트 에디션 출시 기대는 고객의 니즈에 어느 정도 부합하지 않을까요.

 

 

반도체 수급의 문제로 아이폰13도 출고량이 감소되는 상황으로 영향을 받게 되어 삼성의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22년 1월 출시예정이 갤럭시S22 출시에는 영향이 없어야 할텐데~

 

에어팟 3세대 출시 소식과 맥프로(14인치,16인치)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내용은?

 

에어팟 3세대 출시 소식과 맥프로(14인치,16인치)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내용은?

지난 12일 발송된 애플 이벤트 초대장에 따르면 오는 10월18일 두 번째 가을행사가 개최된다는 소식입니다. 애플 이벤트는 단순 행사로서가 아니라 새로운 제품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2 프로에서 카모마일 꽃 향기가 나는 이유? 스펙보다 최초의 천연 향수 종류가 더 궁금해!!

 

아이폰12 프로에서 카모마일 꽃 향기가 나는 이유? 스펙보다 최초의 천연 향수 종류가 더 궁금해!

아이폰12 프로에서 카모마일 꽃 향기가 난다면 믿어지시나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얼마나 지속이 되는지도 궁금해지는 거 있죠. 이 정도면 아이폰12프로 스펙보다도 최초의 천

jongamk.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접히는 스마트폰 서피스 메타!! 갤럭시Z 플립3가 연상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접히는 스마트폰 서피스 메타!! 갤럭시Z 플립3가 연상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스파트폰으로 출시된다면 주목을 받을 것 같은 서피스 메타는 갤럭시Z 플립3처럼 접히는 스마트폰입니다. 얼마 전에 8.3인치 서피스 듀오2를 소개했는데 서피스 메타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